제가 보코르를 한목적이자 보코르의 핵심 스킬이라고 말해야되는 좀비 만들기입니다.

 

헥싱과 에피지가 그냥커피라면 이놈은 TOP라고 말할정도의 문제가 많은 녀석입니다.

 

(이넘때문에 영자랑 한판 붙고싶엇죠 ㅎㅎ)

 

일단 오늘패치전까지 좀비의 평타는 캐릭터의 힘수치에 비례하도록 설계되어있었습니다. 즉 헥싱과 에피지의 대미지를

 

어느정도 버려야 좀비의 평타의 대미지가 나온다는겁니다.

 

에피지-지능   좀비-힘  이런 무슨 말도 안되는 공식이 보코르에 적용되어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저같은 지능과 정신에 적정량을 투자한 유저들은 좀비의 평타가 1~3정도 나오더군요

(제평타가 80이넘게나옵니다)

 

그래도 오늘 시체에따라 좀비의 능력치가 달라지도록 패치되는 덕분에 그나마 좋아졋습니다 대미지만요

 

그럼 이제 좀비가 얼마나 안좋은지 까보도록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제 2랭크 직업인 크리비의 딜스킬인 자이바스는 좀비와 같이 있을경우

 

                           

 

                          저 노란원이 자이바스에요!!!  저 범위에 있으면 몬스터에게 번개를 떨구죠

                                  딜량은 2랭크 직업중 저스킬을 따라갈수있는 딜링기는 없습니다

 

보시는 봐와같이 자이바스의 딜이 들어가지않습니다. 그이유로는 자이바스가 좀비를 대상으로 인식하여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는것입니다. 이게 빠르신분들은 1일차에 저의경우 2일차에 발견했지만 아직도 고쳐지지 않고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좀비의 이동속도때문에 필드에서 사냥하다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이녀석들이 저를 못쫒아온다는겁니다.

그렇기에 이녀석들과 떨어지는 순간 좀비가 없는 보코르가 되는겁니다. 그렇다면 다시 소환한다면 먼저소환된 좀비가 사라지는지에 대한 실험을 해보았으면 결과는 그냥 생성되지 않는다는겁니다.

 

 

  먼저 밑에 4마리의 제 노예들이있습니다

      

 

예 안나옵니다 흑

 

즉 소환된 좀비가 죽지않으면 절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좀비들은 지속시간이아닌 좀비들한테 걸려있는 디버프(피가 계속해서줄어듭니다) 출혈같은게 걸려있는데 이걸로인해 죽거나 그냥 몬스터들한테 맞아죽을시 없어집니다. 그외에는 방법이 없는것같습니다. 다른 맵으로 이동해서 소환은 해보지 않았지만 아마 이건 소환이 될겁니다. 하지만 ... 필드를 이동하면서 까지 다시 소환해야할까요;;;

 

마지막 스킬은 찍지않았지만 그냥 그쪽으로 좀비를 보내는 용도로 쓰기때문에 그렇게 쓸만하다고 생각은 되지않습니다 그이유로는 이동속도가 올라가는것도 아니고 위치로 보내는건데 에초에 좀비는 캐릭을따라가거나 타켓을 향하 가기때문에 그렇게 찍으면서까지 쓸필요가있는지 잘모르겠습니다.

 

 

 

또한 팁을드리자면(팁이라고 하기도 애매함;;)

 

보스를 죽이면서 그시체로 좀비를 소환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좀비가 보스처럼 대미지가 높은것도 아니고 피통이 큰것도 아니엿습니다.

 

알고보니 몬스터의 능력치를 가져온다고는하지만 몬스터의 랩에따라 달라지는 걸 느낄수있었습니다.(아직 이건 좀더 실험해봐야 하겟지만 몬스터 랩에따른 좀비의 능력치가 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이상 정말로 좀비를 패치하지 않는이상 본섭에서 보기힘들수도 있는 보코르의 후기였습니다..

 

추신  이게 베타여서 다행입니다 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