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tinumM
2019-10-16 12:08
조회: 37,607
추천: 30
역병지도 성유 효율 관련 정보입니다.역병 맵 성유 관련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물론 주관적인 해석이 들어있어서 혹시나 틀린 정보가 있으면 말해주세요 19.10.26 %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에 대한 수정사항이 있어 전체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잘못된 정보 전달 죄송합니다. 아래 결론 있음 투명한 성유 이동속도 10%감소 적갈빛 성유 탑의 피해 20% 증폭 호박빛 성유 탑 건설 업그레이드 비용 20% 감소 신록빛 성유 몬스터 무리 규모 10% 증가 청록빛 성유 2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담청빛 성유 경험치 15% 증가 획득 보랏빛 성유 아이템 수량 30% 증가 진홍빛 성유 3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검은빛 성유 역병 상자에서 10%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오팔빛 성유 몬스터 무리 규모20%증가 은빛 성유 5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금빛 성유 역병 상자에서 25% 확률로 추가 보상하나 등장 이 중 보상관련은 청록빛 성유 2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보랏빛 성유 아이템 수량 30% 증가 진홍빛 성유 3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검은빛 성유 역병 상자에서 10%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은빛 성유 5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금빛 성유 역병 상자에서 25% 확률로 추가 보상하나 등장 입니다. 보상을 하나하나 해석하자면 행운 적용 - 2번 드랍을 시도하여 그 중 좋은 보상을 드랍 %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 확률로 낭종 보상이 하나 더 등장 (낭종보상 두배) 아이템 수량 - 게임이 끝나고 중앙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의 수량이 늘어납니다. 낭종 드랍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포탈은 총 20개 등장합니다. 포탈 하나당 2~5개 낭종, 평균 70개로 생각해보았습니다. 이걸 기반으로 한번 분석해봤습니다. 역병 상자에서 10%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70개중 10% ->7개의 낭종 추가 역병 상자에서 25%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70개중 25% ->17.5개의 낭종 추가 청록빛 성유 1c 2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보랏빛 성유 3c 아이템 수량 30% 증가 진홍빛 성유 8c 3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검은빛 성유 8c 역병 상자에서 10% 확률로 추가 보상 하나 등장 -> 7개의 역병상자 추가 은빛 성유 60c 5개의 역병상자에 행운 적용 금빛 성유 180c 역병 상자에서 25% 확률로 추가 보상하나 등장 -> 17.5개의 역병 상자 추가 입니다. 15T맵이 현재 80카 포탈에서 2~5개 보상낭종이 나오니 40~100개의 낭종 평균 70개의 낭종이 나온다고 생각하면 낭종 하나당 1카정도. (물론 낮은 티어에서는 더 싸지겠죠) 그렇게 된다면 청록빛 성유 -> 낭종 하나 0.5카 더 주고 2개 다시 돌리기 진홍빛 성유 -> 낭종 하나에 3카로 3개 다시 돌리기 검은빛 성유 -> 8c로 낭종 7개 추가 -> 낭종 하나 0.9카에 사는것 금빛 성유 -> 125c로 낭종 17.5개 추가 -> 낭종 하나에 7카에 사는것 정도 느낌일 듯 합니다. 보랏빛 성유 에 관하여. 드랍률은 낭종 템 드랍에는 영향 없는듯 합니다. 참고자료 - https://cafe.naver.com/poekorea/459163 끝나고(터지거나 클리어하거나) 가운데서 떨어지는 템 수량이 늘어나겠죠 기본 75퍼내외(20퀄작+대충연금작)기준 가운데서 떨어지는 템(체감상입니다) - 지도낭종 1~2개분량, 커런시낭종 1~2개분량, 기타 잡템 1~2개분량. 체감상 낭종 2~5개분량정도(중급낭종 약 3개분량 + 하급낭종 2개분량) 보라성유 3개 -> 약 90퍼증가 (175%->265%)1.5배정도 증가) -> 낭종 약 2~3개 추가. 넉넉잡아 보랏빛 성유 하나당 낭종 1개 추가(3c에 낭종하나) 정도 느낌..? 그렇게 보면검은빛 성유보다 효율이 안좋은거같기도..... ------------------------------------------------------------------------------------------------------ 결론 가성비 청록빛, 검은빛이 제일이겠고, 나머지는 한번 더 도는게 가성비로는 맞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물론 시간자체를 아낄 수 있으니 그 측면에선 좋을 듯 합니다. + 복제 금빛성유x3 15T 지도 또한 효율 좋습니다. 지도 2번 도는것을 1번 도는 시간으로 돌게 해줍니다. 가성비는 같구요. 정리 낭종 하나당 가격 1카 (15T(80카) 기준) 행운 적정가격 0.5카 (낭종1개 < 행운낭종 < 낭종2개) 청록빛 성유 - 행운 2개 1카 (행운 1개당 0.5카) 보랏빛 성유 - 상자 낭종 2~3개 추가정도 느낌(아직은 정확한 수치는 추상적) 진홍빛 성유 - 행운 3개 8카 (행운 1개당 2.6카) 검은빛 성유 - 낭종 7개 8카 (낭종 1개당 0.9카) 잘못된 정보입니다. 추후 실험해서 수정하겠습니다. 은빛 성유 - 행운 5개 40카 (행운 1개당 8카) 금빛 성유 - 낭종 17.5개 125카 (낭종 1개당 7.1카) 19.10.24 추가 실험하여 수정하였습니다. 19.10.24 오후 추가 - 보랏빛 성유는 일단은 낭종에는 적용 되지 않습니다만, 15T의 경우에는 지도를 노리고.. 같은 느낌으로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 추가정보 0. 이 분석은 15T 80카 시세 기준 분석입니다. 더 낮은 티어에서는 낭종당 가격이 훨씬 하락하니 성유의 효율은 줄어들겁니다. 1-1. 잘못된 정보입니다. 실험하여 수정하였습니다. 1-2. 잘못된 정보입니다. 실험하여 수정하였습니다. 2. 3. 복제 금빛 성유x3 -> 120카+a 낭종 수 기대치 70+52.5=122 15T 1.75바퀴를 한번에 도는 느낌입니다. 효율대비 가격이 거의 비슷합니다. 시간이 거의 반으로 줄어드니 좋습니다. 직접 만들어 도신다면 효율이 최고일 것이고, +a로 도신다면 그 a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시간적 효율로는 이득이겠네요. 4. 아이템 드랍률 관련 (뇌피셜) 드랍률은 낭종 템 드랍에는 영향 없는듯 합니다. 끝나고(터지거나 클리어하거나) 가운데서 떨어지는 템 수량이 늘어나겠죠 기본 75퍼내외(20퀄작+대충연금작)기준 가운데서 떨어지는 템(체감상입니다) - 지도낭종 1~2개분량, 커런시낭종 1~2개분량, 기타 잡템 1~2개분량. 체감상 낭종 2~5개분량정도(중급낭종 약 3개분량 + 하급낭종 2개분량) 보라성유 3개 -> 약 90퍼증가 (175%->265%)1.5배정도 증가) -> 낭종 약 2~3개 추가. 넉넉잡아 보랏빛 성유 하나당 낭종 1개 추가(3c에 낭종하나) 정도 느낌..? 그렇게 보면검은빛 성유보다 효율이 안좋은거같기도..... 5. 7. 추가 보상에 대해 잘못된 정보라는게 밝혀졌습니다.. 실험하여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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