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활동하는 직장인 엑린이 초법이라고 합니다.

저번에 가이드 게시판 (초보자)에 쓴 [3.7] 파이어볼&아이스 스피어 마인 사보추어 (일명 폭격기 빌드입니다)  주소 : http://www.inven.co.kr/board/poe/5464/264
이후 두번째 글이네요

잘못된 내용이 발견되어 수정합니다.

수정내용

우버엘더 가디언을 안잡았을때 마우스를 대면 쉐이퍼가 차지함

-> 엘더가 차지함



오늘 글은 대다수의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시즌말 늦게라도 시작하신 분들을 위한 엘더 영역에 대한 설명을 준비했습니다.
 
아틀라스 지도의 단축키는 G키이며, 아틀라스 지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은 10장까지 깨신후 오리아스로 이동 후 자나 퀘스트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꼭! 10장까지 깨신후에 하는 컨텐츠가 아틀라스 지도 파밍입니다.


먼저 빨간색으로 표시한 검은색 안개에 별들이 있는게 쉐이퍼 영역이고, 노란색으로 표시한 아메바처럼 생긴게 엘더 영역 입니다. (까만우주 : 쉐이퍼, 아메바 : 엘더 <-- 이렇게 기억하시면 편해요)

기본적으로 엘더 영역을 넓히기 위해서는 엘더영역과 선으로 이어져있는 쉐이퍼 영역을 클리어 해주시면 그 쉐이퍼 영역이 엘더 영역이됩니다.



엘더를 띄우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엘더영역에 인접한 선으로 연결된 쉐이퍼 영역을 클리어) 엘더 영역을 넓혀 엘더 영역내에 지도가 20개가되면 엘더와 엘더 가디언 4마리가 뜹니다.



지금 엘더 가디언과 엘더를 보여드렸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게 있습니다.!!!
엘더가디언 4마리를 잡고 엘더맵을 들어가셔야 그 맵에 엘더가 나타납니다.
엘더 가디언 3마리만 잡고 엘더 맵을 들어가신다면 여러분은 원래 그맵의 보스만 만나고 엘더를 만나실수가 없습니다. (꼭 엘더 가디언 4마리를 잡은 후 엘더맵에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나 퀘스트에 대한 꿀팁과 정보를 한가지 드리자면
자나 퀘스트 중에 엘더가 붉은색 지도를 차지하는 동안 엘더의 수호자(엘더 가디언) 4명 처치 하기가 있는데 이것은 쉽게 말하자면 레드 엘더인 상황에서 엘더 가디언 4마리를 잡으라는 얘기인데, 이 퀘스트는 엘더 가디언이 낮은 단계에 있어도 엘더만 레드엘더(11 ~ 15등급에 뜨는 엘더)면 됩니다. 즉, 엘더만 11 ~ 15등급 지도에 위치하고 엘더 가디언은 11단계 이하에 위치해도 된다는 말이죠.
만일 엘더가 11단계 이하라면 예를 들어서 10등급에 엘더가 떳다면 이것은 레드 엘더가 아닙니다.
그럼 어떻게 하냐!? 여러분은 자나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쉐이퍼의 오브를 받으셨을 텐데 그 쉐이퍼의 오브중에 쉐이퍼의 오브(10등급)를 10등급에 뜬 엘더 지도에 바르시면 15등급이 되며 이것은 바로 레드 엘더가 됩니다. 이후 엘더 가디언을 잡으면 퀘스트가 클리어 됩니다. (참 쉽죠?)
만일 쉐이퍼의 오브를 다른 지도에 발라서 없다면 걱정 하지 마세요
쉐이퍼 오브를 바른 지도에 강등의 오브를 발라주면 자나가 다시 쉐이퍼 오브 (10등급)을 줍니다.
강등의 오브는 지도제작자의 끌 20개와 후회의 오브 5개를 NPC에게 팔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더 가디언 처치 후 자나는 우리에게 레드 엘더를 잡으라고 할텐데요. 꼭 엘더 가디언 잡으실때 쉐이퍼를 살려야 퀘스트가 클리어 되니 꼭 쉐이퍼를 살려주세요. (문어를 빨리 잡고, 문어의 투사체를 몸빵해주시면됩니다)


엘더 영역 확장 하는법과 엘더가디언 엘더를 설명 드렸으니 이번에는 여러분이 기다리시는 우버엘더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우버엘더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은 자나가 주는 퀘스트중에서 쉐이퍼 까지 잡는 퀘스트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이 사진을 보시면 자신이 쉐이퍼를 잡았는지 안잡았는지 아실수 있으실거에요
가장 간단한거 자나 퀘스트 진행을 확인해 보시면 더 빠르시구요..ㅎ


자나 퀘스트를 쉐이퍼 까지 깨셨다는 가정 하에 이제 우버엘더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엘더영역의 개수에 상관없이 엘더의 영역을 16등급 지도(미노타우로스, 불사조, 히드라, 키메라 지도)까지 확장 시키면 16등급 지도에 엘더 가디언이 뜨며 이 엘더 가디언 4마리를 잡아주시고 지도조각 4개를 이쁘게 지도장치에 넣어주시면 우버엘더가 뜹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엘더 가디언 4마리를 안잡고 지도조각 4개를 넣고 포탈을 열면 우버엘더가 아니라 그 맵의 보스가 뜹니다. 이경우에는 쉐이퍼가 뜨겟죠?)




Q n A or 꿀팁
Q1. 아틀라스에 엘더영역이 없다면 어떻게 하나요?
A) 아틀라스 지도를 파밍하시다 보면 (대략 10~20회 정도) 자연스럽게 아틀라스 지도에 엘더 영역이 생깁니다.
Tip을 드리자면 엘더영역은 여러분이 아틀라스 지도를 파밍하셨던 지도 등급과 비슷한 등급에 생성 됩니다. 즉, 우버엘더를 노리신다면 15등급의 지도를 파밍하시다 보면 쉐이퍼 가디언 (미노, 키메라, 불사조, 히드라) 근처에 엘더 영역이 생겨서 빠르게 우버엘더를 띄우실수 있습니다. 레드엘더를 노리신다면 11 ~ 15티어 근처에서 파밍하시면 되겠죠?

Q2. 엘더영역은 생겼는데 근처에 쉐이퍼 영역이 없어요. 어떻게 하나요?
A) 엘더영역이 처음에 생성 되셧을때 엘더영역에 쉐이퍼 영역이 없으실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다른 곳에 있는 쉐이퍼 영역을 클리어 하신다면, 엘더 영역 근처에 쉐이퍼 영역이 생성 되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Q3. 우버엘더를 노리고 있었는데 레드 엘더가 떠버렸어요. 이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A) 아래 그림을 봐주세요.



이것에 관한 동영상을 한번 보실까요? 처음 2분정도만 봐주시면 되요~




주의사항 1.
우리가 엘더 영역을 확장시키는 도중에 쉐이퍼 영역도 반격을 시도해서 엘더 영역을 침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엘더 영역을 만드실때는 가늘고 길게 한줄로 쭉 늘려 나가기 보다는 엘더 영역을 두텁게 만들어 나가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 그림처럼요)



주의사항 2.



후.. 생각보다 글쓰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네요..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의문나는 사항이나 지적하실게 있으시다면 아래 답글로 글을 남겨 주세요
답변 및 글을 수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곧 시즌이 끝나는데 우버엘더 함께 잡아보자구요!!! 아쟈아쟈! 화이팅입니다.

다시한번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