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u9입니다.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시간이 많이 지는 만큼 PC를 구매하며 게이밍 룸을 구축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에 따라 게이밍 시장은 점차 커지고 있으며 일과 게이밍을 더욱 즐겁게 도와줄 책상 또한 게이머분들 위한 제품들로 만들어져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저명한 가구 기업인 일룸의 데스커는 IT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만큼 여러분들의 목표와 열정이 지속될 수 있도록 좋은 가구들을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이며 일부터 여가까지 더 퀄리티 있는 홈 라이프를 위한 콜라보 이벤트를 (Desker & Cosair 홈 체인지 이벤트) 진행, 운 좋게 2등으로 선정되어 프로게이머 구단 Gen.G와 함께 고민하며 만들어진 데스커의 게이밍 책상 (GAMING DESK 1800*700 [light bar])와 커세어 K60 Pro 키보드를 받게 되었습니다.




데스커, 커세어와 함께 어떻게 Gaming Room이 변경되었는지 같이 보러 가보도록 합시다.



제품 사양


Desker Gaming Desk 바로가기




Corsair K60 Pro 바로가기






Gaming Room


데스커 게이밍 책상이 제 방에 들어오기 전까지는 선반을 가진 1600 X 700 책상을 이용했었습니다. 이것저것 꾸역꾸역 집어넣다 보니 난잡해지는 모습과 함께 별도로 콘센트를 정리할 공간이 없어 책상 아래는 지저분할뿐더러 여유 공간이 많지 않아 넓은 책상과 화려한 LED 효과를 가진 책상이 탐났었는데요.



금번 이벤트로 넓은 데스커 게이밍 책상을 받아 볼 수 있어 제가 선택한 제품은 Desker Gaming Desk (Light bar) 1800 x 700 화이트 모델로 결정했습니다. 방안의 분위기가 화이트가 제일 적합하다고 생각되었고 Light bar는 게이밍 분위기를 만들어내는데 필수 요소이기 때문이죠.








데스커 게이밍 책상은 기사님이 직접 배송, 조립을 해주시는 가구로 직접 조립을 하다가 망가뜨리거나 잘못 조립해 다시 분해하는 힘든 상황을 겪지 않았고 조립은 순식간에 완료가 되었습니다. Desk Setting을 진행하기 앞서 배선부터 정리를 했습니다. 배선 트레이가 별도로 있어 책상 아래가 선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전혀 없는 모습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게이머, 하드웨어 마니아라면 다양한 IT 기기를 사용하다 보니 많은 콘센트를 요구하기 마련인데요. 다양한 기기의 전원을 위해 배선 트레이 안은 8구 멀티탭과 5구 멀티탭을 보관, 넉넉한 공간과 높이를 가져 웬만한 어댑터 크기는 호환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높이 조절은 4단계로 (660, 680, 700, 720mm)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고정 레버를 풀고 한 단계 씩 올려주며 원하는 단계에서 고정 레버를 닫아주어 단계를 고정하는 방식으로 이때 책상에는 물건을 올려두지 않고 진행하는 걸 권장합니다.






데스커 게이밍 책상은 Light Bar를 지원해 다양한 컬러를 통해 Gaming Room 감성을 더욱 돋보여줍니다. 메를로랩의 제품을 이용하고 있어 Merlot Lighting 앱을 설치해 블루투스와 GPS를 On 하시면 앱을 통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기본 프로필을 통해 단색 조정 및 레인보우 모드, 본인이 원하는 색을 지정해 감성을 뽐낼 수 있었고 빠른 반응속도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데스커 게이밍 책상은 배선 트레이로 인해 벽과 맞닿는 부분은 모니터 암을 설치할 수 없었고 측면은 모니터 암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근래 들어 모니터 암이 트렌드로 굳혀지고 있는데 벽 쪽에 장착할 수 없는 부분이 정말 아쉬웠습니다.







완성



이전부터 RGB 조명과 함께 Corsair 제품의 ICUE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들어 쭉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데스크 셋업에 사용된 Corsair 제품은 총 4개로 Corsair LL120 3Pack X 2, Corsair ICUE H150i Elite Capellix, Corsair K70 MK.2 LP(적축), Corsair Ironclaw으로 금번 이벤트로 받은 K60 Pro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K60 Pro는 Red Led가 적용된 Corsair의 입문 키보드로 Cherry Viola 스위치를 적용한 점이 특징인데요. 보급형을 목표로 나온 제품인 만큼 Corsair 제품치곤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투명한 하우징을 적용한 비올라 스위치는 Red LED가 더욱 멋지게 투과, 빛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리니어 계열로 적축과 비슷한 타건 경험을 주었고 K70 MK.2 LP(적축)은 스테빌 철심 소음이 심한 편이라 큰 기대를 안 했는데 K60 Pro는 철심 소리를 제대로 잡은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데스커 게이밍 책상은 라운드 포밍 엣지가 적용되어 자연스럽게 팔, 손목의 부담을 덜어주는 디자인을 갖고 있고 HPM 표면재를 이용해 뛰어난 내구성과 열과 스크래치에 더욱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건강도 챙기고 별도로 Corsair 게이밍기어와 함께 즐거운 게이밍을 지속할 수 있었습니다.








Desker & Corsair



데스커 게이밍 책상 Light Bar와 필립스 Hue 조명, Wallpaper Engine의 플러그인 기능을 통해 Corsair 제품의 RGB를 조작하는 방식으로 게이밍 룸을 좀 더 감성이 가득한 방으로 꾸며보았습니다. 책상까지 감성을 자극하는 RGB가 적용되고 거슬리던 콘센트와 전선들을 가리니 잘 보지 않던 책상 밑도 자꾸 보게 되더군요.







책상은 오늘날 우리에게 가장 밀접하고 근본적인 경험을 좌지우지하는 가구로 업무, 게임을 하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몸에 맞지 않는 형태를 띠어 불편함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데스커는 소비자의 목표와 열정을 온전히 쏟을 수 있도록 가구를 제작해 데스커 게이밍 책상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4단계 높이 설정과 라운드 포밍 엣지. 넓은 배선 트레이는 게이머의 몸 건강과 함께 다양한 IT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갖추었고 철제 프레임, 철제 와이어. HPM 표면재로 내구성과 흔들림이 없도록 디자인된, E0 등급 목재를 이용해 자연과 가장 가까운 상태의 책상으로 다만 홈 데스크 셋업의 트렌드인 모니터 암 장착이 제한되는 점은 매우 아쉬웠는데요.




Wallpaper Engine With Corsair



Light Bar를 통해 그날의 기분, 방의 분위기를 조절할 수 있고 Corsair 게이밍기어와 함께한다면 더욱 화려하고 멋진 게이밍 Room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우스갯소리로 정해놓은 RGB 색상으로 컴퓨터 성능, 게임 성능이 올라가는 뇌피셜도 있을 정도니까요!) 단조로운 Red Led가 아닌 다채로운 RGB를 가진 키보드를 원하신다면 K60 RGB Pro를 추천드리며 게이밍 룸에 데스커와 커세어를 한번 들여보시는 게 어떨까요?





Wallpaper Engine With Corsair


새로운 플레이 환경을 만들어준 데스커와 커세어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만 글 마칩니다.






#게이밍데스크 #데스크 #데스커 #랜선집들이 #홈PC방 #커세어 #커세어X데스커


#DESKERXCORSAIR #홈PC방체인지 #Corsair #Desker #게이머 #RGB #조명 #게이밍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