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거기에 생기는 문제점, 특히 자국민 자기업들 받는 피해는 ㅈㄴ 터프하고 간단하게 "희생"이라는 두글자만 언급하면 땡인가? ㅋㅋㅋㅋㅋ 

 효과 말하는건 지겹고 걍 저것만 말할게.

 남한테 피해를 주면서 그것도 전체 인구에 비해서는 극소수이고 이런 시국에 제대로 된 발언권도 없을텐데 그런 사람들은 걍 희생당하면 끝인거야? 

 그리고 더 웃긴건 그런 희생이나 효과, 실효성 등을 근거로 나같은 사람이 문제제기도 하면 안되는건가? 개인의 자유? 그런 발언권을 가지고 말 할 수 있는것도 내 자유인데 왜 남의 자유는 무시하고 지들의 자유만 언급하지?

 단체로 헛소리 하는게 웃긴게 너네 논리대로라면 불매운동을 비판하는것도 내 자유고 하지 말자고 주장하는것도 내 자유거든? 개인의 자유와 선택이 중요하다며? 왜. 그건 또 다른거야? 아베가 하는짓은 까지만 시민들이 하는건 까지 말라더니 그거랑 비슷한건가? ㅋㅋㅋㅋ 

 편협함 말하는것도 마찬가지지.

 누가 봐도 비합리적이고 편협하고 이기적인 선택적 행위인데 불매운동의 문제점 중 하나라고 지적도 못해? 왜 편협한지 모르겠다고? 우유는 안 사도 별 문제 없으니까 안 사면서 불매운동 한다고 떳떳하게 말하면서 폰, 비행기는 바꾸기 귀찮으니까 어쩔수 없다면서 이용하는게 편협한게 아니라면 뭐지? ㅋㅋㅋㅋㅋㅋ 할거면 제대로 하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