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프 ㅡ> 어쌔신 클래스케어가 있었죠.

그리고 엘프는 상당히 버프된거같으나 어쌔신은 솔직히 상향된게 10강화 단검뿐이며, 추가버프가 필요합니다.

(밸런스수정의 실효성에 대해선 케어 후 유저수가 이를 증명함) 

그리고 클래스케어 주기가 몇년마다 하는데 너무 더딥니다. 다음 클래스케어는 레인저서모너(오브) 남았는데

원거리계열이라 공통되는 클래스들인 만큼 동시진행 부탁드립니다. (아래 밸런스를 크게 해치지 않는 상향안들 입니다)


1. 어쌔신 조작난이도 완화 (일부스킬 및 모션 조정)
ㄱ. 소멸 스킬의 이동속도대폭증가(초신속비약) 효과를 삭제하고, 소멸시 디버프류 스킬들만(도트대미지,웹,디텍션 등)

제거되도록 변경 (이로운 버프들은 사라지지않도록)

ㄴ. 인비지빌리티,스캠퍼를 이동중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어차피 점프뛰면서 가능한 부분이지만 조작난이도 감소)
ㄷ. 어쌔신의 스운이 광역 스킬들(미티어스웜,어비스,헬파 등)에 풀리지 않으며,
스운의 명중률이 아이템의 영향을 받지 않고 오직 캐릭터레벨에만 영향을 받도록 변경.
상대방과 동레벨 기준 기본 성공률70%. 강화스운1레벨당 +10% (2렙=20%/3렙=30%)
상대 레벨 높을경우 1레벨당 스운 성공률 10%감소. 
(변경의 이유는 강화스운이 3레벨이어도 예전과 다르게 아이템 스펙들이 상향평준화 됬기 때문에 내 아이템도 같이 스펙이 높다 하더라도 대부분 걸리지 않음. 심지어 은신스운도 안걸리는 실정이므로 스운의 전면적인 수정이 필요함)


2. 레인저 상향안

ㄱ. 레인저원거리로 인식되는 부분이라 기술적인 수정이 어렵다면, 모든 화살류 아이템에 일부확률로 상대를

경직시키는 패시브 효과를 추가. (3회타격당 1회발동. 33%확률) *경직은 R2 특유의 맞을때마다 멈칫멈칫하는 효과.

ㄴ. 근거리 변신시 이동속도를 타클래스와 비슷한수준으로 상향. (현재 이동속도는 데모자르에서 형평성에 맞지않음)

ㄷ. 원거리 변신시 공격속도가 10% 상향되고, 이동속도가 20% 하향되는 공존형버프 발동. (기존 원거리공속의 10%상향)

ㄹ. 폭발 스킬의 광역 도트대미지를 조건부로 사용됬던 불화살 스킬의 레벨에따라 적용. (1렙당 초당대미지2)

예시) 불화살4레벨 사용후 폭발 사용시 주변 모든 적대유저에게 초당 도트대미지 8 적용. (현재는 무조건 대미지2 적용임)


3. 서모너(오브) 상향안

ㄱ. 서모너(오브)원거리로 인식되는 부분이라 기술적인 수정이 어렵다면, 모든 투사체 아이템에 일부확률로 상대를

경직시키는 패시브 효과를 추가. (3회타격당 1회발동. 33%확률) *경직은 R2 특유의 맞을때마다 멈칫멈칫하는 효과.

ㄴ. 서모너의 라이프,공격,방어,스피드,커버링 토템이 캐릭터 모션 없이 설치 되도록 변경. (오리에드 예외)

ㄷ. 원거리 변신시 공격속도가 10% 상향되고, 이동속도가 20% 하향되는 공존형버프 발동. (기존 원거리공속의 10%상향)

ㄹ. 오브대미지 상향: 영혼석의 기본타격치를 1 ㅡ> 2 / 붉은영혼석의 기본타격치를 2 ㅡ> 4 변경.


*추가건의사항*

1. 채팅창에 </검색추가 검색어> 입력시 입력되어있는 모든 채팅내용을 검색 및 필터 할수 있는 기능추가.


2. 6시간 경룬삭제 ㅡ> 3시간 경룬으로 변경. 경룬가격 5%~10% 증가. (밤9시 이후에도 사용 가능하도록 편의성제공)


3. 투명망토 버그 수정. 이런 시스템적인 버그는 수정이 필요함. 힘들게 컨트롤 싸움해서 몹을 다 붙여놔도

망 쓰고 벗기로 타겟멈춤현상 버그를 이용하여 빠져나가는게 상대방으로 하여금 허탈감을 주며 말이 안됨.

예전에 건의하면서 말씀드린 부분이 유저들이 만들어낸 지형이용,전술 등의 토대는 건들이지 말아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저 위에 내용들은 그것과는 전혀 무관한것이며, 사이드컨과 같은 재미를 반감시키는 명백한 버그사용임.

빠른수정 부탁드립니다.  


4. 몬스터들이 드랍하는 자연의포션 삭제. NPC효 가 자연의포션을 상점형태로 판매하며

대립길드간 효를 찾아다니며 소규모 전투를 하게함과 동시에 보유한 실버들을 소모하도록 유도.

(나이트는 자명한 오버밸런스이며, 아이템 매물 구하기도 쉬운 만큼 상대적인 실버소모라도 하게 해야함)  

예) 서버내 5억실버=자연의포션 2만5천실버 판매 / 서버내 20억실버= 자연의포션 10만실버 판매

(인플레이션 문제가 크게 해결됨) 


5. R2 흥행하던 시기에 길드단위로 가장 치열하고 인기 사냥터였던 메탑 및 봉던2층 일정기간 지난뒤 비활성화되는 이유

레어,에픽이반 추가로 소수 유저가 독식 가능하게 바뀐게 원인임. (현재까지 지속적인 유저이탈로 이어진 원인의 한 축)

한번에 날아갈수있는 매리트에 따른 패널티로써 교전시간에 따른 쿨타임 중첩증가가 필요함. 


예) 메테오스 내부2로 텔레포트후 22분 사냥후 귀환 = 교전(칼표시)이 없었으므로 레어이반 쿨타임 패널티 없음.

메테오스 내부2로 텔레포트후 적대유저와 17초간(칼표시 유지시간) 교전= 레어이반 재사용시간 17초 적용.

17초후 내부2로 텔레포트후 적대유저와 31초간(칼표시 유지시간) 교전= 레어이반 재사용시간 48초 적용.

48초후 내부2로 텔레포트후 적대유저와 21초간(칼표시 유지시간) 교전= 레어이반 재사용시간 69초 적용.

교전을 한 시간만큼 중첩되어 쿨타임이 증가하는 시스템이며, 쿨타임은 매 시 정각에 초기화됨.


주요 사냥터에서 벨을 당해도 1초만에 무한대로 날아갈수 있는건 심각한 밸런스 훼손임. 레어,에픽이반을 이용하더라도

상대길드가 교전을 오래 할경우 맥이 빠지지 않도록. 레어,에픽이반 이용자도 패널티를 받게하는 설정으로 가야합니다.


6. 리부트섭 부캐작 이벤트 삭제하고 단일캐릭터 육성시 매리트 대폭확대 (부캐작 생긴 후로 본캐 유저수 감소 및 이탈)

목-공성:강젤1개,일-공성:강데이1개 지급 / 목-스팟:찬젤1개,일-스팟:찬데이1개 지급 (중립길드에 스팟전을 해야할 명분을 만들어줌)


7. 리부트섭 오픈시 몇일 늦게 시작한 유저와 차이가 적도록 서버종료까지 알투데이 무기한 유지.

(리부트섭 유통기한 설정상 본서버대비 레벨업 매리트가 너무 적은 이유도 있음) 


8. R2+ 추가에 따른 최근 공격받은 캐릭터 표시


9. R2+ 무료시간을 모두 소진시 자동귀환을 on/off 하는 기능추가.


10. 데모자르 영지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다시 데모자르 영지버프를 얻을경우 최근 버프시간이 적용되도록 변경.


11. 데모자르에서 영지퀘스트중 데모자르마을로 약을 사러 이동하더라도 기여도순위가 그대로 유지되며

다른유저가 완료시에도 기여도 순위대로 버프가 들어가도록 변경. (본토로 이동한게 아닌이상) 


12. 오리지널리부트 삭제 -> 클래식 리부트로 변경. (레어이반,변반,서번트,주화 없고 메테 처음나온 광대 유행시절ver.)

최신패치 내용 적용은 오픈/오리가 거의 같기 때문에 테스트서버로의 의미로는 오픈리부트 단일로만 운영해도 된다고 봄.


13. 자뻥을 못하는 클래스들의 목걸이착용 간접 매리트증가.

플랜A. 레어,에픽,레전드변반 이펙트를 상대에게 보이지 않게하는 옵션 추가. (색상효과 보고 엘프들이 디펠하지 않도록)
플랜B. 변반등급에 따라 디스펠 고정면역 추가 (레어=50%면역, 에픽=70%면역, 레전드=100%면역)


14. 유저수 감소로 인한 팀랭 기토변경 기존:1/3/5 체제 --> 1/2/3 체제로 변경 (팀랭 모집 원활, 매치속도 증가하게됨)


15. 변반 레벨달성 전용변신(84/87/90/93/96렙) 외형들을 유저들이 즐길수 있도록.
서번트 4차 전용변신을 하지 않고 서번트를 꺼내만 놔도 능력치가 기존의 변신상태 만큼 적용되도록 변경.
단, 4차 변신상태일 경우만 무게증가와 서번트포스 스킬 인원적용에 포함되도록 함.
*R2의 장점이 다양한 변신들이었고 예전에는 유저들이 레벨달성을 하면 팀랭/길랭 등에서
고레벨달성변신으로 멋있게 렙부심도 보여주고 할때가 게임이 재밌었음. 예전 일기토에서 87렙변신이
막 추가되었을때 일기토에 87최초달성 캐릭터가 등장했을때의 그 포스가 잊혀지질 않음.
서번트란게 나온 후로 고레벨들의 보여주기식 퍼포먼스가 사라졌고 같은변신만 고집되게되서

유저들이 게임 자체를 점점 질려하는 추세임. 변반 등급 디스펠면역과 맞물려서
패치하면 유저들로 하여금 진짜 좋은 호응을 얻을것이라고 봄.


16. 강불1 서번트와 다른종류 서번트간의 체력격차 대폭 완화 (피통차이 선넘음)


17. 신규컨텐츠인 길드레벨 시스템이 길드원간에 카포소모를 강요하게 만듦. (다른방안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18. 난공불락의 천공성에 대하여 수성측 하향안.

수성측 난간 세곳(좌,우,중앙)에서 아래로 뛰어내리지 못하도록 변경. 뚤릴만하면 위에서 뛰어내려서 막힘.

(예전에 공성측이 벽짚고 난간으로 올라가는게 가능했는데 막힌 후로 2배인원 아닌이상 뚤을수 없을 지경이 되어버림)


MMORPG장르 22년째 유저임. 건의관련 감각,경험 등은 누구보다도 유저측면 이해도 높다고 자부함. R2좀 살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