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스 가이드 쓰려고 했었는데 
고인물 분들께서 관짝에 있는 녀석 꺼내지 말라고들 하셔서 ㅋㅋㅋㅋ
안 썼습니다만..
뭐 가슴이 시키면 하셔야죠...

※ 브레스 룬나이트는 미래가 "안" 보이는 클래스 이기 때문에 절대 과투자는 비추합니다. 
(분명히 말씀드렸어요~)

브레스는 "광역 원물 지면지정" "방어 무시 필수 명중" 스킬이기 때문에 필드 에서의 사냥 효율은 정말 좋습니다.

현재 캐쉬샾에서 드래고닉 슬레이어를 쉽게 만들 수 있고 
무료 장비인 그레이스 세트에 적당한 카드작으로 100~210 레벨 까지의 구간을 무난하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절대 글로벌 쿨타임 101 맞추지 마세요!! (정 원하시는 분은 후술하는 하단 세팅 참고)
200까지 구간만 넘기면 되기 때문에 연사는 피격모삭 브레스(챠지어택 퀘스트 필수)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삼명수 필수)

브레스는 프모 케릭터로의 육성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프모에서 지급받는 브레스 관련 의상 그리고 부스터 무기 등 때문입니다. 

사실 무기는 부스터 무기로 해도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만 
150 이후로는 드래고닉 슬레이어(강추)가 좋습니다. 스후딜 잡기에도 좋고요 (11 일루젼 태구련도 좋습니다)


100레벨 이후부터는 프모 무기 지급받으시고 

장비
프모무기 + 물뜯라모 + 뉴웨이브 선글라스 (없으면 프모 부스터 중단 + 아이작 카드) + 입에 무는 깃털
9엑셀리온 슈츠 (리액트 보조 MHP 3개 인첸트) + 엑셀리온 윙 (노강 추천. 제련 의미가 없는 템) 
=> 엑셀리온 세트가 100~130 구간에서 데미지가 가장 좋습니다. (브레스는 HP 계수 증뎀이 높아요)

9 시간의 손재주 부츠 (고캐 때문. 없으면 낙원단 고급 부츠) + 낙원단 고급링 및 글러브 

의상은 로드나이트 스톤 상하 팔라딘 스톤 중단 룬나이트 스톤 걸칠것 레인지 듀얼 을 추천하고 
쉐도우는 프모쉐도우 버리시고 낙원단 고급 쉐도우 필히 차세요.

(쉐도우는 프모쉐도우 말고 낙원단 고급 쉐도우가 브레스에게는 더 좋습니다.
이유는 프모쉐도의 방어무시가 필요없거든요 브레스는 방무스킬이니까 
오히려 낙원단 쉐도우에 붙은 브레스 증뎀 덕에 데미지는 낙원단 고급 쉐도우가 더 좋아요. )

130 레벨 부터는 일루시온 세트로 바꾸세요 

일루시온 A갑옷 명사수 2 글로벌 쿨타임 (글쿨 15) 
일루시온 B윙 캐스터 2 어보브 올 (B 윙으로 해야 글로벌 쿨타임 10 더 받음) 
일루시온 레그 A (체력 체력 고정캐스팅)
악세는 일루시온 부스터RL (마력. 변캐 충분하면 명궁 도 됨. 공후딜 드레인 인챈트)
 

150되면 

강체휘장(MHP10% 붙어있기 때문에 좋음) + 그레이스 세트 (갑옷 걸칠것 슈즈 어택링) + 봉인된 사슬
카드작 (헬무트 + 크룩스 파인델 / MHP를 더 높으시려면 HP 증가 카드류로 바꾸셔도 됩니다 + 고장난 세신사 2 + 베르포르타 + 상급 파필라 루바 + 강화아처스켈레톤)

무기도 11 개방된 드래고닉 슬레이어로 바꾸셔야 하구요 


160 되면 여기서 갈림길입니다. 

그레이스 세트로도 210레벨 까지는 무난하기 때문에 
160레벨에 오토매틱 장비로 바꿀지 말지 선택하셔야 해요


170에 
시서클 (글로벌 쿨타임 카드. 캐쉬샾 가시면 11 제련권 쉽게 구함. 시서클 인챈은 개인 선택에 맡깁니다) 착용하시면 이제 200까지 쉬워져요.

럭스룬은 필수입니다. 


https://youtu.be/XcVOKfSEua0
(글쿨 101 안맞추어도 연사가 어느 정도는 가능한 브라기 받고 하는 브레스 방법 영상입니다)

============== 여기까지가 최저가 브레스 육성방법입니다. 만약 이 세팅으로 사냥이 힘들면 브라기 + 아둔의 사과 콤페 등의 지원을 받고 육성하시는 수 밖에 없어요. 이 세팅으로는 210 타나토스 최상층 까지는 버틸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아예 다른 유형으로 바꾸셔야뎀



============== 여기부턴 제가 했던 육성 세팅입니다. 최소한의 가성비 세팅으로 했었습니다. (지금은 관짝에 누워있음 ㅠㅠ 케릭명도 불타오르네 였는데 ㅠㅠ 재가 되어버림 ㅠㅠ )



<제가 했던 170레벨 이후 브레스 룬나 세팅은> 
- 220까지 사냥 무난함 그 후에는 다른 유형으로 바꾸셔야 함

글로벌 쿨타임 세팅

11 시서클 5% + 아이작 5% = 글쿨 10%

부스터 중단 8% + 아이작 5% = 글쿨 13%

11 개드슬 글쿨 17% 

11 오토아머 A 글쿨 16%  11 시손망 글쿨 15% = 총 글쿨 31%

9시손부 + 강체휘장 근육바보세트 10%

의상 5% 

낙원단 고급 쉐도우 15% 

= 총 글로벌 쿨타임 101% 


브레스 증뎀 190%

시서클 45% 오토아머 50% 의상 20% 낙원단 쉐도우 15% (프모쉐도우엔 이게 없음)

세신사 카드 x2 20%  브레스 카드 세트 40% (세신사 + 베르포르타 + 상급파필라루바)


원물뎀 90%

공감카드 세트 55% (헬무트 세트의 경우 32%)  시손부 5% 일루시온 부스터 명궁 10%  

팔라딘 중단 5%  낙원단 쉐도우 15%


나머지 공속 변캐 등은 다캐릭 버프로 해결했었습니다. 

브레스는 기본적으로 MHP와 MSP 그리고 현재 HP 량에 따라서 데미지가 결정됩니다. 
반드시 삼명수 상태 영도사의 수호부 상태 카디날의 메디알레 보툼 같은 HP 유지 버프가 필수이고 
글로벌 쿨타임을 최소한 80 이상은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 돈도 많이 들어요 


=========================
스탯은 이렇게 줬습니다



브레스에 과투자는 안 하기 때문에 공속 부분은 연주 + 카디날 버프에 의존했습니다. 
물론 솔플 원하시는 분들도 공속 193 맞출 수 있지만 
그러려면 전사자의 망토 + 사념의 오오라 같은 템들이 필요하고 그럼 과투자가 됩니다... 
그레이스 셑 만으로도 쉽게 200 찍을 수 있는데 굳이 장비 투자를 해야하는가? 는 잘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