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철새 찍먹 유저입니다.
이번에도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마검어체 만렙 찍으니 슬슬 질려서, 호크윈드로 갈아 탈려고 장비를 다 팔았는데....
갑자기 어체랑 너무 잘어울리는 다크로드 망토 의상이 나오면서 부랴부랴 장비를 대충 다시 사는 김에,
12A 플러시 마공5 공속5작을 사서 사용 해 본 후기를 남깁니다. 변캐가 많이 떨어져서 좀 고통 스러웠지만, 공속잡는건 수월했습니다. (플러시가 마공5 변캐5작 기준으로 딤글보다 공속/변캐 모두 5%씩 떨어집니다)

심층에서 사냥 해 본 결과, 어비스 스퀘어는 딜이 오히려 떨어졌습니다... 왜냐?! 저는 딤글세트를 쓰고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삼신기 유저라면 미세하게 나마 소폭의 딜 상승이 있을꺼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딤글 무기값 2배나 되는 데다가 마나 소비도 어마어마하게 늘어나는 플러시를 많은 고스펙 마검 유저들께서 갈 이유가 없었겠지요?!?!
플러시의 강점은 바로 프롬 디 어비스의 발동 데미지에 있었습니다. 어비스가 발동 될때 들어가는 데미지가 확연히 눈에 띌 정도로 다르더군요. 평타를 많이 쓰는 보스전에선 특히 체감이 더 크게 될꺼 같습니다. 
물론 마나 드레인을 연달아 당할때면 AP가 부족해서 자꾸 칵테일을 먹게 되긴 했지만, 삼신기 유저라면 충분히 딤글 무기의 두 배 값을 주더라도 사용 해 볼만한 무기라 개인적으로 느꼈습니다.

지금은 제 딤글 무기를 사가셨던 분께 플러시를 넘기면서 다시 딤글 무기를 쓰고 있습니다만, 언젠가 딤글 방어구 세트를 벗게되면 (아마도 게오셋?!) 다시 한번 써보고 싶은 무기였네요. 무기 고민 하시는 분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밑에 글을 썼을 당시 보다는 장비가 많이 하향 됐지만, 여전히 불의 호수는 4~5분대로 잡을 수 있었습니다 (커미트 없이). 마검 유저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