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소드 21 업데이트 후 아크메이지 인던 배럭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배럭 대상 인던은 장비 스펙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탄 + 선장 : 글레셋 이상 필요 [뒷판 방무100% 필수]
(2) 라스간드 : 글레셋 이상 필요 [뒷판 프모 가능 : 약화됨]
(3) 끈적이는 바다+융케아 : 설화셋 이상 필요

신규 에피소드 21이 업데이트 되면서 배럭 루트를 바꿔야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신규 인던이 주는 드랍템이 상당하기에 기존 인던을 일부 포기해야 합니다.

지금 배럭이 많아 시간이 없을때는 [현재 9배럭 진행중]
탄 - 선장 - 라스간드 (1캐릭 10~12분 소요) 
기존 상고의 경우 프모 캐릭 육성으로 인해 시간이 없어 돌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마 가격 하락도 원인]

시간 여유가 조금 있을때는 [휴일 등등]
탄 - 선장 - 라스간드 - 융케아 - 끈적이는 바다 (1캐릭 17~20분 소요)
(추가) 상급 고성 + 도전 고성 (3일 간격)

워프 역시 인던 루트 변경에 따라 새로 찍었습니다.

워프 저장 지점은 <저장마을><솟아오른 바위 북부(탄)><어촌 알베르타(선장)><라스간드><융케아><끈적이는 바다><얼음성 마을> 이렇게 카디날로 6곳 저장 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디날로 버프 주고 탄과 선장 잡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딜이 살짝 부족한거 같아서요)

별도로 쪼랩 워프로 상고, 도고 지역 따로 저장해놨습니다.

인던 도는 순서는 본인이 편한 순서로 돌면 되겠으나 [ 탄 -> 선장 -> 라스간드 -> 융케아 -> 끈바 ] 순으로

진행합니다. 거의 3곳만 돌고 있지만 말이에요

솔직히 라스간드 카드 아니면 이제 드랍템은 탄과 선장에 비해서 많이 부족해서 나중에는 어떻게 돌지 모르겠네요

던전에서 드랍률 버프에 따라서 확실히 제니 벌이가 달라집니다. (탄 + 선장 더욱 심함)


< 던전 공략 >

1. 잠식당한 탄 (HP 5.7억)

에피소드 21 최종 던전 보스로 많은 드랍템을 가지고 있으며 물리 계열 최종 갑옷 카드를 주므로 필수 인던입니다.

입장 위치는 솟아오른 대지 북부 (장식장)을 통해서 입장하면 되는 곳입니다. (에피소드 진행 위치)

탄을 잡을때 하늘에서 레이저가 떨어지고 (방스 먹고 3만 뎀쥐) 탄이 스파이더 웹으로 붙잡고 패는거만 빼면

크게 어려울게 없는 보스입니다. 

패턴은 유령 쫄 소환(이 타이밍에는 탄에게 뎀쥐 거의 안들어감) - 쫄 일정 수 이상 처치시 탄 스턴 - 극딜모드

이 패턴 반복입니다. 다만 레이저가 떨어지는 쿨이 짧고 아프므로 훅하는 순간 죽을 수 있으니 이그 및 물약을

충분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스가 셀렉이 자주 걸리는 편이라 쫄 소환 끝나갈때 보스 이동 시키면 딜 한타이밍 날리게 됩니다.

아크메이지는 쫄 소환시 중앙에 미스터리 일루전 3번 연달아 깔면 딱 스턴 타이밍 옵니다.

딜 타이밍에 커미트 후 딜 스킬 최대한 넣으시면 됩니다. 보스 속성은 독속성 입니다.

- 글레셋 기준 딜 손실 없이 풀딜 했을때 스턴 4번 정도 보게 됩니다. (앵컨토 착용시)- 

중간 중간 마증+리코그 쫄 소환 타이밍에 잘 써주셔야 합니다. 딜타임에 마증 리코그 리필하면 딜손실 심함.

* 에너지 코트 필수로 사용하시는게 레이저 딜 30% 깍아줘서 물약 소모를 줄 일수 있습니다. *

 
2. 유령선의 선장 (HP 9.2억)

선장은 불사형 중형 수속성 보스로 워터볼이 매우 아픕니다.

사실 에피소드 깨면서 이미 아시겠지만 가는 길이 대략 1분 정도 걸립니다. 

워터볼이 매우 아프므로 레지스트 콜드 포션을 준비하면 혹시나 하는 끔살은 막을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지금 매우 비싸졌으므로 이그와 물약을 잘 챙기시면 에너지 코트로 버티는건 문제 없을겁니다.

우선 선장은 마법 해제를 자주 사용하므로 커미트가 무용지물이 됩니다.

또한 지면 범위 마법도 다 캔슬 해버려서 스턴 상태이거나 마법해제 직후가 아니라면 별로입니다.

딜 사이클은 커미트 - 바일런트 - 디허 - 올볼룸 - 텔레 - 소발 - 디허 - 미스터리 일루전 - 소발 - 디허 

정도가 되겠습니다. 주력은 디허와 소발이므로 텔레를 잘 키셔야 금방 잡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선장이 이그니션 및 워터볼 캐스팅이 생각보다 긴데 여유있다고 생각했다가는 피하는데

늦을 수 있으므로 캐스팅이 보이면 그냥 뒤도 돌아보지 말고 선장이 안보이는 곳까지 냅다 달리면 스킬

안맞습니다. 익숙해지시면 레지 포션 필요 없습니다. 

딜이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스턴이 걸리는거로 보이는데 정확한 기믹은 모르겠습니다.

초기 속성이 수속성이니 풍계열 마법만 쓰고 싶지만 개인적으로 텔레킨 소발이 딜 더 잘나오는거 같습니다.
<중간에 보스 속성이 바뀌는데 앜메는 거기까진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 추가 * 워터볼 캐스팅 시간에 스스로에게 화이트 임프리전 사용하면 된다는 좋은 팁을 주셨네요
           쉬프트 + 스스로 클릭하면 대략 5초 가량 무적이 되는 스킬이니 익숙해지면 상당히 좋을거 같네요

*추가2* 선장은 기본적으로 딜찍누가 가능한 보스지만 딜이 모자라다면 적당한 거리를 두고 원거리에서 딜하는게
            안전하게 사냥하는 방법이에요 괜히 딜 더 넣겠다고 디허쓰러 붙으면 다시 거리 벌리기 쉽지 않습니다.

3. 라스간드 (약화됨)

1탄에 쓴 내용이 있는데 또 적는 이유는 에피소드 21 되면서 피 회복력이 급격히 감소해서

글레셋에 뒷판이 프모일지라도 패턴만 잘 안다면 쉽게 잡을 정도가 된거 같습니다.

설화셋도 도전해보셔도 좋습니다.

피 회복력이 약화 되면서 본체와 분신만 잘 분리 시켜서 데리고 다니면 생각보다 금방 잡습니다.

아니라면 초당 천만딜 이하로 계속 때려도 기존보다 쉽게 잡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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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고에서 나오는 오염된 마력도 가격이 다소 내려갔지만 갈만합니다.

다만 신규 인던에서 나오는 드랍템이 압도적이라 상대적으로 빈약해보입니다.

추가로 게오셋이 나오면서 아크메이지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옵션을 봤을땐 기존 설화셋 - 글레C 풀셋 - 3신기 & 심층갑 OR 성좌갑 루트에서

중간에 글레셋 다음으로 게오셋이란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비록 가격은 다소 비싸겠지만 귀속템이 아니며 유틸적인 옵션이 두루두루 있다는 점에서 좋은 선택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딤글 로브셋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