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얼음 부츠 만들게 되면서 

기존에 쓰던 불명 힘 부츠,설화의 부츠 비교해봤습니다

11설화의 부츠 (물방 피지컬작)



최대 4100k

기존에 메인으로 쓰던 불명 힘 부츠


힘 발동 x

최대 3900K
힘 발동  o

최대 5400K
힘 발동 엄청 잘 터집니다 예전 시간의 힘부츠 처럼 피격 시 발동이 아니라서 편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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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 2 얼부(얼음부츠)

(속성 적용X)

최대 4800K

(속성 적용 O (암속성))

최대 5700K


힘 3업그레이드

(속성 적용X)

최대 5100K

(속성 적용 O (암속성))

 최대 610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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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의 부츠
오버 파워,언리밋 바이탈,파이어링 샷등을 통한 약소한 포텐셜을 가지고 있지만
물리방어 인챈으로 엄청난 방어력을 가지고 있어서 생존력에 많이 도움 된다
장점: 적당한 데미지와 높은 방어력 보유
단점: 데미지 포텐셜 한계

불명의 힘 부츠
힘 뻥튀기로 바르문트 힘 3까지 비빌만한 포텐셜을 가지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조건부고 위안이라면 생각보다 힘 발동이 잘 돼서 어느 정도 커버가 된다
장점: 힘 뻥으로 바르문트 힘3에 꿀리지 않는 데미지 보유
단점: 힘 뽕맛에 헤어 나올 수 없다. 데미지가 중구난방, 낮은 방어력으로 인한 생존력 하락

바르문트 부츠
인챈트 힘3 으로 인한 높은 데미지 베이스에 특정 속성 한정 막강한 데미지 보유
대체적으로 A강을 많이 가기 때문에 방어력도 높은 편
장점: 높은 데미지와 속성 한정 더 높은 데미지를 보여줌. 그리고 준수한 방어력
단점: 비싸다. 
       인챈하다 대머리 된다 
       나중에는 여러 벌 맞춰서 속성 별로 가지고 있어야 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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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힘부 또는 설화 단계에서 바르문트 까지 가기 위해 오랫동안 머무를 텐데요
중간 단계인 불명 힘 부츠로 쓰면 상당히 좋을듯합니다 
심지어 이제 C등급까지 대축 없이 올릴 수 있으니 돈도 많이 줄긴 했지만 
C등급에서 10 - 11 가는 사이에 대축질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