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포서버 으리길드 쉐쳏입니다. 이 글을 쓰게된 이유는 120~140의 퀘스트가 그 레벨대의 케릭이 아닌 그 상위레벨의 케릭터또한 퀘스트를 받을수가있으며 경험치도 짭잘해보이기에 글을쓰게 되었고 고렙들도 혼자서 아닌 여러명이서 파티를 간다면 더빨리깨고 시간을 절약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165레벨의 활쉐체/레인져 한명과 같이 워퍼없이 사냥했을때 타나토스/화염 종류몬스터/생던3층 몹 빼고 돌았을시 1시간30분정도 걸렸으며 프미+골피만 키고 퀘스트 완료 했을경우에 19.8퍼에서 39.3퍼 약 20퍼가량 올랐습니다.

물론 59시계파티가있다면 시계가 경험치를 더받을수도있겠지만 시계파티에 갈때는 보통 (아니신분들도 있겠지만) 풀부가+교범도 사용한다는점/파티 생성 되기전까지의 대기시간/파티 들어가기 까지의 대기시간을 기다려야한다면 그 시간안에 고렙케릭으로선 아래의 사냥터는 부담없이 사냥할수있고 혼자서도 금방 금방 깰수있다고 생각을하여 이번에 개편된 낙퀘로도 경험치를 얻기에 쏠쏠하다고 생각합니다.

120~140퀘를 정리 하자면 총 9종류의 퀘스트 안에 각각 3~6 가지로 나뉘며 그 안에서 몬스터를 잡는것또한 여러종류로 나뉘어져있습니다. 깔끔하게 표를 만들어서 보시겠습니다.



두서없는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틀린곳이 보이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추가분
169 활쉐체로서 혼자서 텔사냥하며 위에 돌았던것과 똑같이 돌아보니 한명과 같이 돌았을시간보다 25분정도 단축되어서 1시간5분가량 소모되었습니다.
전지역워퍼한분 계셔서 바로 바로 위치를 이동하였습니다.
혼자서도 사냥을 잘하는 케릭이라면 여러명이서 같이다니는거보다 혼자서 텔 사냥하는것이 훨씬 빨랐습니다. 그래도 숍과 함께라면 시간이 좀 더 걸리더라도 좀더 수월한 사냥을 할수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얻은 경험치량은 169기준 프미+일일부가+골피로 20.7%->36.9%로 16퍼정도 얻었습니다.
그리고 입장퀘를 안해도 입장가능한 퀘스트들은 엔피시를 통해서 이동하여야합니다.

위의 퀘스트를 돌면서 확실히 제일 귀찮고 번거로웠던것은 오딘신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생던/용막도 번거롭긴하지만 생던과 용막은 몹이라도 많지 오딘신전은 스케골트 찾으러 돌아다니는것도 불편하고 맵도 더럽게만들어서 이동하기에 불편했습니다.

인벤뉴스 글에서 사진을 퍼왔습니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62825&site=ro

저는 이미 입장 퀘스트를 다 깬 상태여서 기존에 가던방법으로 이동하였지만 위의 엔피시를 통해서 바로 이동이 가능한거같습니다. 게페니아는 밍민을 통해 이동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