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계정으로 클라이언트 돌리시는 분들이 라그에 많이 있습니다. 라그 홈페이지에서 라그 클라이언트를 실행할 때 마우스 움직임을 조금이나마 줄이는 팁을 소개할까 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ragnarok-quick-starter/hfkgeocpkejdoncfapcaianmkpnmmmjf?hl=ko


라그나로크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게임 스타트 이미지를 클릭하고 모달로 팝업되는 창에서 서버 선택 혹은 리플레이 선택을 한 후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게임 클라이언트를 실행하게 됩니다. 간략히 설명하자면 

게임 스타트 이미지 클릭 -> 서버 선택(바포메트) -> 시작하기 버튼 클릭입니다. 

 하지만 이 확장앱을 실행하고 홈페 이지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서버 선택 과정을 생략하고(확장앱이 바포메트 서버를 선택해줍니다) 클라이언트를 실행합니다.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해서 콘텍스트 메뉴를 펼쳐서 -> 클라이언트 실행(바포메트 서버) 클릭

또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아닌 단축키 Ctrl + 5 Ctrl + Shift + 5 혹은 q(입력창에 커서 깜빡이면 불가)를 홈페이지에서 누르면 동일하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단축키 q는 11일부터 실행 가능합니다.)

동작 원리는 스크립트에서 버튼을 클릭하는 간단한 기능 실행입니다. 본인이 제작 후 구글 크롬 웹스토어에서 인증을 받았습니다. 문제될 시 자삭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