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리미엄 던전 
   -  개인 또는 파티구성하여  인던처럼 사냥터 입장( 파티원 또는 길드원 입장가능 ) 
   -  던전 입장에 필요한 입장권 캐쉬로 팔며, 대신 +경험치+드랍률 상승
   -  일반 사냥터(라비/구양/심해/일루 등등..)는  일일 퀘스트/낙퀘 정도 용도로 사용.


2. 필드 사냥터 개편 
  -   보스 등장 시간 랜덤 설정 ( 거울 삭제 및 보스 묘비 삭제 ) 시간은 랜덤(30분~2시간)
  -  필드 잡탬 삭제 => 사냥터 전용 제화 드랍 ( 레벨별 구간 필요한 아이템(장비 및 소비템)을 바꿀수 있음)
  -  전용 제화는 유저간 거래 불가능 

3.  레이드 개편 
- 기존 일반/상급 인던에서 파티 구성하여, 최상급 던전 등장. ( 7일마다 갱신 ) 레벨 제한있음 / 5명이상 입장 가능
-  각종 제화 획득 가능 2번 항목의 거래 가능한 전용 제화 드랍 그외 카드,다야,황금류 랜덤 대박탬(미구현) 
-  상급 던전 보스보다 10배 강함.  패턴 등장.  


위와 같이 변경되면  자연스래  매크로는 사라지고 저랩 및 신규유저도 편리하게 게임 즐길수 있고! 
제화에 목숨 안걸어도 게임플레이 충분히 가능하고. 
게임사는 캐쉬탬팔아서 돈챙기고   망할...것
RPG  향기나게  파티플레이 강화로   길드간 유저간  레이드 돌며 친목 쌓고~
상상 해봅니다... 

위 1~3번 10년 20년넘은 타 게임들도 적용되 있는 시스템입니다....  

라그나로크 자체가 얼마나 좋은 베이스 입니까... 

잘만 다뤄주면  진짜 명작게임이었던 명성을 되찾을 꺼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