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챙과 함께하는 떠나는의식의 흐름기법 엑토미케 이야기

 

안녕하세요 칭챙입니다. 네 누군지 모르겠죠.

바포메트 서버 으리길드에서 활동중인 유저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잡소리를 많이 해서 굵은글씨만 읽어도 육성할수있게 업데이트 했습니다. 예쁘게 봐주세요~

 

목차

머리말-안 읽어도됨

엑토미케-별 중요한 말 없음

스텟 및 스킬-스샷 만 보고 똑같이 찍으면됨

장비-돈 많으면 좋은거 쓰고 없으면 안 좋은거 쓰고

육성-다른 분들이 올린 각팟 루트 따라가면됨

요약-안 키우는게 답인 듯?

끝마치는 말-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머리 없는 말 말고 머리말

사실 이 부분은 안 읽어도 됩니다. 그냥 주절 주절 떠들꺼임 하지만정성은 제일 많이 쏟겠지.일단 해외유저라서 (핑계) 맞춤법이나 문법상 틀린 경우가 많이 있을 건데 제 얼굴 봐서 그냥 넘어가주세요. 라그 복귀한지 2년쯤되는 유저입니다. 중학교때 많이 즐겨서 잡지식이 있는 상태에서 라그를 복귀했습니다. 뭐별로 도움은 안되지만 남들이 물어보면 대답해줄 정도는 됨. 물론 새로 나온 컨텐츠나 인던 같은 거는모름. 복귀 후 많은 육성 글을 읽으며 나도 언젠간 초보유저분들을 위해 육성 글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항상 가지고 있었는데 지금 아니면 나중에는 시간이 없을 것 같아서 이렇게 준비도 안된 상태에서 글을 씁니다. (사실나도초보인 게 함정) 무자본 이나고자본 유저분들 보다 저자본 유저한테 맞는 육성 글이 될것같네요. 해외에 살다 보니 어쩔수없이? 저도 무자본 유저인데 2년이라는 시간과 길원들의 많은 많은 많은많은 많은 많은 많은 도움이 제 미케가 라자냐3층까지는 사냥가능한 수준이 된 것 같습니다. 지금 워드 이용해서작성중인데 글 밑에 빨간 밑줄 쳐져 있는게 더 많네요 ㅎㅎ. 읽어 주시고 이렇게 키우는 놈도 있구나하시면 큰 힘이 될것같습니다. 글을 읽다 보면 말도 안되는 드립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엑토미케

 

미케는 보통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마도미케 (궁금한 게 있으면 으리길드 미케닣 아프리카방송에서 물어보세요)

다른 하나는 제가 키우는 엑토미케입니다.

쉽게 말하면 마도미케는 로봇 타고 싸우고엑토미케는 도끼 들고 싸웁니다~

스텟 및 스킬 글을 보러 갈까요 하면 섭섭하니까 조금 더 써보자면

액스 토네이도

MAX Lv : 5

습득조건: 도끼 수련 1 

계열:   액티브/ 데미지

내용:   도끼를 고속회전 시켜 일으킨 폭풍으로 자신 주변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VIT 높을 수록 공격력이 상승한다. 스킬 사용 , 속성 무기를  장비하고 있다면  추가 데미지가 발생하며 일정량의 HP 소모한다.

[Level 1] :  공격력300%, 범위 5 x 5  / 자신의 HP 소모 20

[Level 2] :  공격력400%, 범위 5 x 5  / 자신의 HP 소모 40

[Level 3] :  공격력500%, 범위 7 x 7  / 자신의 HP 소모 60

[Level 4] :  공격력600%, 범위 7 x 7  / 자신의 HP 소모 80

[Level5] :  공격력 700%, 범위 7 x 7  / 자신의 HP 소모 100

SP소모

1

2

3

4

5

18

20

22

24

26

 

라는 스킬을 사용하여 사냥을 하는 미케가 엑토미케입니다. 이제 보니까액토미케네요 엑토가 아니라. 하지만 귀찮으니까 둘다 쓰겠습니다. 뭐내용만 알아먹으면 되니까

스킬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신 주변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범위 7x7) 길크의 롤링과 매우 흡사한 기술입니다그래서 아이템 및 육성 스타일도 흡사합니다.

롤링 커터 (ROLLING CUTTER / 회전하는 칼날 )

MAX Lv : 5

습득조건: 소닉 블로우 10

계열:   액티브/ 데미지

내용:   카타르 전용 스킬, 카타르를 들고 고속으로 회전하여 자신 주변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회전 때마다 회전 카운터가 쌓이는데, 회전 카운터가 올라갈 수록 크로스 리퍼 슬래셔의 데미지가 상승한다.  회전 카운터는 10 이상 누적되지 않는다.

[Level 1] :  공격력100% / 효과범위 3 x 3

[Level 2] :  공격력150% / 효과범위 3 x 3

[Level 3] :  공격력200% / 효과범위 3 x 3

[Level 4] :  공격력250% / 효과범위 3 x 3

[Level5] :  공격력 300% / 효과범위 5 x 5

SP소모

5

그래서 길크와 미케의 차이점을 써볼까합니다. 서로 장정과 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칰챜이라는 미케를키우기 전에 키운 칫챗(lv.129)이라는 길크를 육성해봤기 때문에 완전히 추측해서 작성하는 글이 아니라는것을 알려드립니다.

 

일단 액토의 단점부터 써보면 액스 토네이도는연속 사용이 안된다 (연사X). 연사가 안된다 그럼 조금 있다 다시 쓰면 똑같은 거 아님? 이라고생각 하실 수 있는데 이게 큰 단점인 게

연사가 안된다 = 같은 시간에 몹을 적게 때린다 = 피흡 엠흡 할 기회가 적어진다.

길크도 피흡 엠흡 부족해서 피흡 엠흡 장비 둘둘 하는데 길크보다 안되면 접어야하는거 아님? 맞습니다 접어야 합니다. 육성 끝~~~~하지만 우리 길드에 구양궁에서 기습으로 사냥하는 물공쉐체도 있는데 이정도 일로 접을 수는 없죠

 

두번째로는 체력 소모와 sp소모입니다. 위에 올려 둔 http://kafra.kr/#!/ko/KRO/ 에서 복사해온스킬 설명을 보면 5 액토 사용시체력소모가 무려 100!!! sp소모가 무려 26입니다. 어디 롤링도 볼까요~~~ HP소모? 무슨 소리냐 많이 사용하면 오히려 크로스 리퍼 슬래셔의데미지 추가다 음캬캬캬컄캬캬캬 sp 1렙이든 5렙이든 5밖에안 든단다~ 벌써 접어야 할 이유가 2개나 생겼네요.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독약병입니다. 독약병문제는 장점일수도 단점일수도 있습니다. 장점은 다들 알다시피 엄청난 데미지 상승!! 단점으로는 독약병의 가격과 유지시간이 짧아서 계속 쓰기 귀찮다는 정도 입니다. 제가 길크를 접은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거의 무자본에 가까운자본으로 독약병의 가격은 엄청난 부담이었으며 2년전에는 만z에가까웠던 독약병의 가격도 엄청난 부담으로 울면서 바르던 게 기억납니다. 지금은 거의 3배에 가까운 가격이죠.

 

제가 너무 엑토 미케의 단점만 써서이제 장점도 써볼까 합니다. 액토미케의장점은 도끼를 사용해서 무기 데미지가 일단 높다. 엑토미케를 키우게 되면 무조건 쓰게 되는 토네이도 액스의기본 데미지가 320입니다. 요즘 길크들이 흔히 쓰는 타노스의카타르가 데미지가 220입니다. 뭐 제련차이 카드차이 피흡엠흡 차이는 있지만 그냥 데미지만 보면 일단 높죠.

 

두번째로는 액토와 롤링의 스킬 차이인데 액토의 데미지가 롤링보다 잘 나옵니다.액토는 5렙일때 공격력이 700% 롤링은 300%입니다 그리고 풍속무기를 들었을 경우 추가 데미지 상승이 있죠. 귀찮아서 얼마나 늘어나는지는 확인 안함. 아는 분이 댓글이 달아주세요. 그리고 이게 가장 큰 장점인데 5렙일 때 엑토의 범위는 7x7 롤링은 5x5입니다. 그게뭐~ 어차피 엑토미케나 롤링길크나 몹한테 맞으면서 근접해서 싸우는 거는 같은거아니여~? 하는 분은 라자냐를 아직 안 가본 분입니다. 라자냐 도마뱀 사정거리가 롤링보다 한셀 정도가 더 깁니다 그래서 롤링길크는도마뱀을 예쁘게 몰아서 돌지 않으면 헛도는 경우가 생깁니다. 제가 이 문제 때문에 라자냐졸업을 못하고길크를 접었습니다. 노트북으로 게임 중이라서 몹도 예쁘게 잘 몰지 못하고 컨도 안 좋아서 많이 죽었습니다. 그런데 액토는 무려 7x7 그냥 돌면 라자냐 도마뱀이 와서 다 죽어줍니다. 라자냐가잠깐 지나가는 사냥터이면 별로 문제가 안될 수도 있는데 렙 125부터150까지 어떻게 보면 라그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야하는 사냥터로서 엄청난 스트레스입니다. 물론엑토스킬이 멀리서 때리면 데미지 감소가 있습니다. 하지만 못때리는거랑 약하게 때리는 거랑은 천지차이아닙니까?

 

다른 캐릭과의 비교도 하고 싶지만 롤링길크랑 액토미케는 비슷한 캐릭터이고 다른 캐릭 (마링졸업하고 거의다 접음 ㅋㅋ LV.100 근처 캐릭만 10개있음) 은 라자냐렙까지 육성해 본적이 없어서 액토미케의 설명은여기서 줄이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텟 스킬 장비 등을 설명하면서 덧붙이겠습니다.

 

스텟 및 스킬 설명

Lv 143

Lv 175

이게 지금 143 미케의 스텟입니다. 솔직히 그냥 이렇게 찍으면 라자냐3층에서 사냥 가능합니다. 구양궁 아직 안 가봐서 모르겠습니다. 근데 이렇게만 쓰면 초보자분들이 뭐부터 찍어야 하나 더 자세히 설명해주면 좋겠는데 이렇게 생각하실 것 같아서추가로 설명을 조금 붙여볼까 합니다.

 

먼저 120 다른 육성 글들을 보셨으면 알수있는것처럼.맞습니다 시간의 힘부츠 효과를 보기위해서 120까지 찍었습니다. 바이탈로도 액토 데미지를 올리수있지만 미세합니다데미지는 무조건 힘!! !!! !!! 아닙니까 그리고 무게도 추가됩니다이 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장비편에서 설명해드리죠.

 

어질 1 일단 공속과 회피랑 관련된 스킬인데 엑토는공속필요없져 회피 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몹을 몰아서 쓸어담아야하는 캐릭이므로 필요없습니다 (몹이 많이 몰리면 회피율이떨어집니다)

 

바이탈76 일단 76인데 120까지 보고 있습니다. 바이탈 만피량과 관련된 스킬이고액토는 미량이지만 데미지 추가도 되는 효자 스텟입니다. 120까지 갑시다~ 찍으면 찍을수록 좋은 스텟이라서 설명이 짧네요.

 

인트 1 인트는 고민이 많은 스텟이었습니다. 인트 같은 경우는 변캐, 만엠 및 sp회복과 관련된 스텟인데 일단은 변캐는 필요 없고 만엠과sp회복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인트 스텟 같은 경우는스킬과 장비랑 관련이 있는 스텟이라서 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1로 쭉 가다가 만렙(175)때 덱스 스텟을 다 준 후 찍을 스텟이 없을 때 줄까 생각중입니다. 9정도 ㅋㅋㅋ

 

덱스 90 덱스 같은 경우는 많은 캐릭들이 정말 좋아하는? 스텟인데 엑토미케한테는 명중률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원거리 공격??? 엑부? 데미지에 추가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엑부를 안 쓰는 전혀안쓰는칭챙의 엑토미케한테는 명중률 하나만 보고 90까지 찍었습니다. 미케경우스킬에서 명중률을 많이 가져오기때문에 다른 캐릭처럼 많은 덱스 투자를 원하지 않지만 명중률 딸려서 안 맞으면 짜증나니까 90까지 줬습니다. 바이탈 120이후나머지 스텟을 투자할까 생각중입니다.

 

77 입니다. 뭐 라그 접속 좀 해봤다3차까지 찍어봤다 한사람들은 다 알 만한 럭77입니다. 투럭효과 보기 위해 찍었다 맞습니다 이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근데 찍고 나니까 조금 애매한 게 럭77찍었을때는 투럭장비를 사용하지않게 되었습니다. 장비설명할때 설명하겠음 ㅜㅜ 하지만 럭 스텟을 찍으면 공격력 명중률!! 완회!! 등 장점이 정말 많은 스텟입니다. 물론 소량이지만 77정도 까지 찍는데 소모되는 스텟 포인트가 404인걸 보면 럭 77까지 주는 거는 나쁘지 않는 선택입니다. 이 스텟과 인트 스텟을 많이 고민했습니다. 투럭을 사용안하셔도 인트보다는럭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텟설명은 이정도면 되니까 육성하면서 찍는 스텟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승전

덱스30->어질70->덱스50->어질99->덱스70->힘 나머지

아까는 어질 찍지 말라며 왜 찍음 아 육성을 허접하게 만들었네 육성도 안해보고 글 쓰는듯. 모르면 그냥 읽어 전승하면 다시 찍을수있어 그니까 내가 말한대로 안 찍었어도 그냥전승할때까지 키워.

 

전승하셨습니다~ 이때부터는 스텟을 조심스럽게~ 얘기할래요~ 용기내 볼래요~ 하면서 찍어야 합니다.

덱스 57->99 나머지 모아두기

 

이제 3차전직하셨습니다.

120 ->덱스 70-> 바이탈 70->77-> 90-> 바이탈120->덱스 109->인트9

이게 내가 키우고 있는 미케가 찍은 스텟 순서입니다.

럭 대신 덱스를 90먼저 준후 인트를 준다는 식으로 만엠을 더 높힐수도있으나 난 그렇게 안해지롱~ 럭 짱짱맨 가슴이 시켜서 키우는 양도끼미케다!!

 

 

칭챙님 스텟 찍는 거 별루인 듯 전 다르게찍고 싶은데요 하는 분을 위한 추천스텟?

전승전까지는 제가 찍은 데로 찍는게육성하기에 쉬울껍니다.

덱스30->어질70->덱스50->어질99->덱스70->힘 나머지

 

하지만 전승후에 어질을 안 찍으면 답답한공속으로 각팟에서 눈치 보면서 커야 합니다. 그런 분을 위한 스텟 추천은

덱스30->어질70->덱스50->힘 나머지

전직후

덱스70->120->바이탈70->90->바이탈120-덱스 나머지

이런 식으로 럭과 인트에 줄 스텟을 어질에 투자해서 3차전직 사냥을쉽게할수있고 가끔 터지는 회피도 매우 큰 도움이 되므로 추천 드리는 스텟입니다.

스텟이 불만족스럽거나 이상하다 싶으시면 댓글에서알아서 싸우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스킬편로 볼까요~

 

스킬 창을 보면서 일단 생각나는 대로 써보겠습니다. 제가 여기에 안썼다는 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뜻일 겁니다 그러므로 그냥 넘어가세요 ㅎㅎ 그래도 뭔가 중요한데 빼먹었거나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면 이미 고수이므로스킬 편은 안 읽어도 되시는 분입니다. 아 스킬도 스텟과 마찬가지로 전승시 초기화가 됩니다 그냥 막찍어도 전승할 때까지 문제 없으므로 따로 스킬을 알려드리지 않겠습니다. 전승후에 조심히 두번씩 확인해서찍어주세요.

첫번째로 노비스 스킬입니다.

기본기능을 9까지 찍어주세요~

1 교환가능 교환할 때 스샷도 촬영할수있습니다. 교환할 때 물품이 맞는지 두번씩 확인하세요.

2 이모션가능 /주사위 /윷 유용한 도박 이모션이 있습니다 길원들끼리 즐겨보세요.

3 앉기 가능 피랑 sp회복속도가 100%올라감 앉기 키는 insert입니다 단축키 설정에서 편한 키로바꿀 수도 있습니다.

4 채팅창을 alt+c 로만들수있습니다. 비번설정도 할수있습니다 다른 유저를 욕할 때 이용합시다.

5 파티 가입이 가능해집니다alt+z 로 파티창을 열수 있습니다. /결성 바보파티/탈퇴 /초대 등의 명령어도 존재합니다 파티탈퇴를 빨리하고 길터에서 채팅방을 만들어서 파티원이였던분을 빨리 욕하러 갑시다.

6 보관함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보관함이 창고1 창고2 두개로 늘어나서 잡템창고 장비창고 이런 식으로 나눠서 사용할수있습니다. 보관함과 뱅크(ctrl+b)를 이용해서 본캐에서 템을 빼 와 부케를아니 미케를 빠르게 육성합시다. 부케 미케 라임 좋았다.

7 저도 육성 글을 쓰면서 지금 알았습니다. 파티결성이 가능합니다. 5떄는가입만 가능하군요 /결성 바보들의파티 명령어가 드디어 가능합니다.

8때는 여덞수라서 저승사자를 조심하고

9 아홉수때전직이 가능합니다 이제 머천트 전직하십시오 전직 방법은 정도는 스스로 찾아보는 스스로 어른이가 됩시다.

퀘스트 스킬 응급치료가 있는데 넘어갑시다 나중에 전승하면 배워 짐 굳

 

머천트 스킬을 알아봅시다.

소지한계량 증가 10 - 개꿀 스킬입니다.궁계가 매우 배 아파합니다. 자랑을 가끔 해줍시다.

디스카운트 10 물건값을 24% 디스카운트해주는 개꿀 스킬입니다. 하지만 아무도 배 아파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로그가 배우는 컴펄션 디스카운트를우리가 배 아파 해줍시다. 5스킬로 25%디스카운트를 해줍니다하지만 1%때문에 로그 키워서 찍지도 않는 컴펄션 디스카운트를 찍을 거 아니면 10개 배워서 24%에 만족합시다.사실 나비살때 말고는 잘안씁니다.

오버챠지10 이거야 말로 꿀이 뚝뚝 떨어집니다. 이스킬때문에 상인이 라그에서 가장 많은 캐릭터 1위를 달성했습니다. 그냥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10개 줍시다.

푸쉬카트10 와 소지한계량 증가만 찍어도 배 아파하는 궁계가 있는데 무게 8000을 늘려주는 카트를 끌고 다니게 합니다. 10개 찍지 않으면이속이 느려지므로 무조건 10개입니다.

노점개설8 솔직히 말하면 1개만 줘도 할일다 하는 스킬이지만 8까지 찍어 많은 물건을 많이 올려 팔도록 합시다.7개나 더 올리는 이유는 이 스킬말고 찍을 스킬이 없어서 입니다.

아이템감정 1 – 1개 이상 못 찍습니다. 하지만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꿀팁은 코모도에 사는 나쁜X한테 보석준뒤에 사용하면 많은 돈을 아낄수있습니다. 무슨 말인지 모르는분은 초보 분이시니까 나쁜X한테관심을 끄는게 몸에 해롭습니다.

매머나이트 0 일명 돈발라 때리기 입니다. 매우 높은 공격력을 가졌지만 너의 돈도 가져가마. 돈 많은 고수분들도안 찍는 엄청난 소모를 자랑하는 스킬입니다. 포인트를 주지 맙시다.

10+10+10+10+8+1=49 입니다 처음에 잡렙이 1이니까 +1하면 50이져잡만렙입니다.

전직을 해줍시다~ 잡렙50일 때 전직을 해야 전직퀘가 없이 전직을 할수있습니다. 그러므로 비전승캐릭도 잡렙을 50까지 찍고 전직하시기 바랍니다.

블랙스미스 사실 화이트스미스 스킬을알아보겠습니다.

스미스 스킬은 매우 많은데 제조 스킬이 절반을 차지 합니다. 대부분의제조 스킬은 배우지 않습니다. 제조 전문가들에게 맡깁시다. 참고로제조 미케는도전해보십시오 응원합니다파이팅!!

일단 블랙스미스와 화이트스미스는 쓰는데미케는 안 쓰는 스킬입니다.

오버 트러스트 5 이거 엄청 좋습니다 공격력을 25%나 향상시킵니다 그래서 얼마전까지 미케로 솔플할때도 자주 사용했습니다 파티원들에게 사용하면 파괴확률이 있어서 민폐갑스킬이라서 혼자 사냥할 때만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길마님이 말씀하시길 평타만적용된다 엑토랑은 상관없는 스킬이다 라는 충격적인 발언을 하셔서 프론 알을 쳐본 결과 스킬 공격은 효과가 없다는 ㅜㅜ 그 충격으로 인해 3주동안 사냥대신 길터에서 노가리를 깠습니다. 하지만 블스나 화스일떄는매우 유용한 스킬이므로 파티를 안하고 솔플중일때 사용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도끼 및 둔기는 파괴가 안되는무기입니다.

아드레날린 러쉬 5 복사에게는 민증, 기사에게는투핸드, 크루에게는 스피어, 블스에게는 아드레날린이 있습니다. 매우 훌륭한 스킬입니다. 이 스킬덕분에 어질1로도 너무 느리지 않는 공속을 만들수있습니다. 파티 중 몽크님들에게 써 주시면 매우 고마워합니다. 오버랑다르게 파괴확률도 없으므로 자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엑토 미케는 공속이 필요 없으므로 엑토를사용할 때부터는 사용하지 않는 스킬입니다.

 

그 다음 미케가 되서도 사용하는 꿀 스킬부터설명하겠습니다.

웨폰퍼펙트 5 라그는 몬스터 크기와 어떤 무기를 사용하냐 에 따라서데미지 감소가 되는데 도끼인 경우 페널티가 심한 편입니다 소형 50% 중형 75% 대형 100%입니다. 근데도블랙스미스가 불만이 없는 이유가 바로 웨폰 퍼펙트 스킬 때문입니다. 웨폰퍼텍트를 사용하면 페널티가 없어져서모든 몬스터에게 100%딜이 들어갑니다. 스킬렙이 높을수록 지속시간이 길어지므로 나중에 귀찮지 않기 위해 5개를찍어줍시다. 엑토 미케는 도끼를 사용하므로 미케 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카트 부스트 1 - 1개가 마스터입니다 카트를 끌고 다녀서 이속이 느려졌던게엊그제 같은데 이제 카트 덕분에 이속이 빨라집니다. 이거 배우면 민증필요없습니다. 어질 따위길크나 줘버려. 카트 부스트의 진짜 꿀팁은 다시 사용하면 민감등 속도 감소효과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무기연구10 패시브스킬 안 찍을 이유가 없죠?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아마도명중률도? 뭐 중요하지 않습니다 패시브니까 그냥 찍으면 효과 봅니다.굳굳

스킨 템퍼링 5 화 속성 내성이25% 무속이 5% 이것도 패시브 입니다. 무속5% 후덜덜합니다. 는 사실 잘 못 느낍니다 패시브라서 ㅎㅎㅎ

힐트 바인딩 1 1 공격력 4를 올려 주기만 해도꿀인데 웨폰퍼펙션의 지속시간까지 올려줍니다 개꿀입니다.

광석발견1 이거 때문에 포링을 잡아도 노가다가 되는 미케 입니다. 황금 엠펠까지 나옵니다라고 했지만 저도 먹어 본적이손가락으로 셀정도. 하지만 황금 엠펠 말고도 속성석 철 에르등 많은 돌덩어리를 떨어뜨려줍니다. 무조건 찍어주세요.

그 다음은 미케도 쓰나 잘 안 쓰는 스킬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버트러스트 맥스 5 오버 트러스트와 비슷하나 제니를 소모합니다 매머나이트가 떠올라서 쓰기 꺼려지는 스킬. 제니 소모를 줄여주고 지속시간을 올려주면 사용할 만 합니다.

멜트다운10 지속시간 60초에 100% 확률이 아닌 일정확률로 감소가 되어서 효과보다 귀찮음이 더 커서 잘 안 쓰는 스킬입니다. 일반 플레이어한테는 일정 확률인데(pvp) 몬스터한테는 일정확률인지 100%인지 확실치가 않네요.  

무기 제련 10 이 스킬이 은근 꿀스킬입니다. 물론 유희용입니다. 홀그x 후레자x 같은놈들보다 높은 확률로 제련을 성공시킵니다. 비싼 재료의 아이템은 제련이벤트때 캐쉬를 이용해서 지르는것을 추천하지만 망고슈 및 메이스 등의 1렙무기를 지를 때 매우 유용합니다.

맥시마이즈 파워 5 이 스킬이 왜 잘안쓰는 스킬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있을 겁니다. 저도 얼마전까지 사용하려고 노력해본 스킬이거든요. 한번쓰면 지속시간도 없고 sp1씩 소모되어서 귀찮지도 않고 효과도 확실해서 쓰면 좋을 것 같은데 쓰는 순간부터sp회복이 안됩니다. 물론 흡수로 인한 sp회복은 효과가 있으나 자동sp회복 앉기 마니피캇 투럭 엑셀202작등으로 인한 회복을 개무시합니다. 무게 50%상태에서 sp 1씩 단다고 생각하면 될것같습니다. 이게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닌 거 같은데 엠흡장비 하나 구하기힘든 저자본 유저입장에서는 매우 큽니다. 그냥 안 쓰는게 속 편합니다.바로 이 스킬을 이용하면 인트스텟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 효과는랜타가 없어집니다 그래도 조금있던데…?

무기수리 1배워 두면 오버 트러스트로 부서진 파티원들의 무기를 고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이제 올렸지만 스킬 트리 때문에 어쩔수없이 올린 스킬을 알아보겠습니다.

강철제조1 광석발견을 배우기 위한 지나가는 스킬입니다.

철제조1 광석발견을 배우기 위해 배워야하는 강철제조 스킬을 찍기 위해 지나가는 스킬입니다.

해머폴2 -사실 이 스킬은 스턴을 걸기때문에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3차전직 즉 미케를 키우 기전까지는 해머폴 쓸 시간에 한대더 때리는게 렙업에 도움이 되고 미케가 되고서는 용암 분출이라는 상위 스킬이 있기 때문에 맥시마이즈파워를 찍기 위해 찍는 웨폰 퍼펙션과 오버 트러스트를찍기 위해 찍는 아드레날린 러쉬를 찍기 위해 지나가는 스킬입니다. 사실 이 문장이 웃음 포인트인데 안웃깁니다.

카트 터미네이션 0 머천트 스킬의 매머나이트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보면됩니다. 이게 범위공격이면 돈 아까워도 쓰는 사람이 있을껀데 1인공격이라서아무도 안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화이트 스미스 스킬을 정리하면 10+10+10+5+5+5+5+5+5+2+1+1+1+1+1+1=68입니다.

잡렙1부터 시작하니까 69입니다그럼 1개가 남는데 뭐 아무거나 올리셔도 됩니다. 전 머천트스킬 중 노점개설을 1개 더줘서 9로 만들었습니다. 뭐 팔물건이 없어서 안 쓰는게 함정

블랙스미스일때는 잡렙 50이 만렙이라서  

이렇게 찍으시면 무려 7 포인트나 남는데 그냥 아무거나 찍으십시오뭐 전승하면 무로 돌아갑니다. 이렇게 무소유 정신을 배웁니다. 몽크가된 기분 이군요.

 

드디어 미케 스킬입니다. 사실 엑토는 쓰는 스킬이 없어서 화이트 스미스보다 쓸게 없습니다.

이렇게 찍는데 미케 스킬은 다른 3차 직업과 다르게 2차직업 스킬과 이어지는 스킬 트리가 하나도 없습니다. 실수로 잘못찍어도 가슴이 덜 아픔 하지만 성격깔끔한놈들은 다시 키우겠지.

엑스 토네이도 5 위에서 다 설명했습니다. 엑토미케입니다. 가장먼저 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끼 수련 10- 명중률과 공격력을 한번에 잡아주는 미친 패시브입니다. 두번째로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불과 대지의 연구5 화 속성 지속성 몹을 때려잡는 스킬입니다. 노그 및 데저트 울프 밭에서 혼자 사냥하겠다하시는 분은 도끼 수련보다 먼저 배워도 훌륭한 스킬입니다.

용암분출5 용암분출을 해머폴 상위호완스킬 왜 이제 서야 추천하냐 엑토다음 배워야하는 거 아니야 이렇게 말씀 하실 수도 있는데 sp소모가 어마어마 합니다. 5렙일경우 무려 100입니다. 지금 제 미케 sp 1050인걸 생각하면 10번쓰면 못씁니다. 1개만 배울 시 sp소모가 60이지만후딜이 길어서 자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물약 값을 아낄 수는 있습니다. 근데 sp계산하고 스킬 찍고 땅 찍고 은근 스트레스입니다. 몹이10마리이상 몰린 경우가 아니면 용암 쓸 sp+시간에 그냥 액토 한번 더 돌리세요. 많이 차이안납니다.

액스 부메랑 5 이번에 워액스가 나오면서 정말 좋아지고 실험해서 사용할만한 가치가 생긴 스킬입니다. 누군가 액스 부메랑 미케를 작성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일루젼 워액스 가격이 싼 것도 아니고 액스 부메랑을 사용하기 위해서 엑토와는 다른 장비를 사용해야하는등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제액토미케공략은 각팟사냥터만을 따르기 때문에 쓸 일이 없습니다. 인던 및 낙퀘를 도는 엑토+엑부 미케라면 반드시 써야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언젠간 쓸수있기때문에 5

파워스윙5 사실 찍을 스킬이 없어서 찍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액부가 살아나면 같이 살아날 가능성이높은 스킬이 여서 5개를 찍어줍시다.

풀 스로틀 5많은 3차직업캐릭이 찍을 스킬 없을 때 많이들 찍는 스킬입니다. 전 아직 안 써봐서 말을 아끼겠습니다.

마도 기어 라이선스 5- 그 전에는 텔도 안되고 이속이 빨라지는 효과도 없고해서 그냥 안 배웠었는데 사냥을 오랫동안 안가실 계획이거나 이제 키우기 싫어서 노점용으로 돌릴 때 타고있으면 카트부스터를 안써되서 매우 유용한스킬입니다. 마도 기어를 타고 엑토를 돌리는 것도 생각했지만 엑토를 돌리다 보면 로봇이 금방 부셔지고웨폰퍼펙션 힐 민블 등의 스킬을 사용 못하는 단점때문에 그냥 마을에서 쓰기좋은 스킬입니다.

그럼 이제 많은 스킬 포인트와 마도 스킬 faw스킬등이 남았는데 마도스킬은 일단 아는 것도 없고 쓸 것도 아니기 때문에 넘어가면 faw스킬 3개가 남습니다.

Faw 실버를 한 개 찍어서 써봤는데 고정형병기를 설치하는 문제와약한 데미지 사용시 들어가는 아이템들로 인해 각팟 사냥에는 너무 너무 너무 너무 안 맞는 스킬입니다. 일단사용하기 귀찮음

Faw 매직도 같은 이유에서 안 씁니다.

Faw 해체할일도 없겠죠?

남은 스킬은 그냥 둡시다 뭐 쓸 때도 없고

 

아 깜빡하고 제일 중요한 퀘스트 스킬을안쓸뻔했습니다. 장비편쓰다고 올라와서 쓰는중인데 퀘스트 스킬 같은 경우는 전승하면 저절로 배워집니다. 요즘에는 전승전에도 배울수있다고 한 것 같은데 칰챜같은경우는 그전에 만든 캐릭이니까 배우는 방법은 알아서 찾아보시길

고성방가 이게 머천트때 배우는 스킬인데 미케가 되서도 사용합니다 4나 올려주는 꿀 스킬

체인지 카트1,2상인의 멋은 카트에서부터 시작이죠 체인지카트2 같은 경우는 퀘스트를 따로 완료해야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체인지 카트1에 있는 카트도 충분히멋있다는 거

카트레볼루션- 일명 카레 미쳤습니다 자본이 조금 있다 싶은 유저분들은 카레로 오던에서 하루만에 전승하고 나옵니다. 무게를 고기 등을 이용해서 8000을 꽉 채우고 사용하면 데미지가 오집니다. 참고로 명중률이 100%라서 노덱 올힘도 가능합니다.

탐욕 말이 필요 없습니다. 라그 최고의 스킬입니다. 직접써보시길

수상쩍은 상술- 이름부터가 수상합니다 퀘스트 완료할 가치도 없는 스킬입니다

 이것으로스킬 스텟편을 마치겠습니다.

 

유비 말고 관우 말(적토마?)고 장비 편

 

사실 장비편이 이글의 핵심입니다. 위에 쓴 내용은 인벤을 잘 뒤지면쉽게 얻을 수 있는 정보이나 지금부터 쓰는 장비에 관한 글은 칭챙만의 육성 팁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일반 장비창부터 보겠습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핫 이슈 내려가면서 하나 하나 살펴봅시다.

상단- 멍멍장교이 아이템 덕분에 엑토미케 공략이 나왔습니다. 토네이도 액스와 함께 착용시 액스 토네이도 데미지 증가엄청납니다. 안전하게 4제련만 하더라도 구입하기를 추천합니다. 멍멍장교가 나오기전까지 라모친구라 불리는전사달고양이모자를 착용했습니다. 엠흡과 피흡을 잡는 면에서는 매우 훌륭하나 1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고 라모와 저책을사용할 경우 멍멍장교와 가격차이가 많이 안 납니다. 그냥 웬만하면 멍멍장교를 씁시다. 카드는 아크엔젤링정도를 추천합니다.

중단- 소켓이있는 중단 라자냐 3층의 출혈 때문에 운골리안카드작인 선글래스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럭을 77찍을때쯤에 라자냐 3층에입성을 하게 되는데 엑토미케한테는 출혈이 매우 치명적이라서 럭을 찍자마자 투럭을 포기해야했습니다 ㅜㅜ. 평소에는투럭중단, 피어리스중단, 눈가리개 등을 돌아가며 사용했습니다.

하단- 풍선씨리즈가무난합니다 비싼 드롭프스나 해피벌룬 보다는 저렴한 포링이나 데미지를 올려주는 갱스카프 등을 추천합니다. 없어도됩니다. 거신뱀의 숨결? 비쌈

갑옷- 갑옷 같은 경우는 지금은 동빙작 엑셀리온슈츠를 쓰고 있습니다. 동빙방지를 위해서 그 전에는 마르크카드작이 된 갑옷을 사용했습니다(게펜로브)어 왜 그 뭐냐 그 있잖아 그 미케전용 갑옷 근력 보완장치!! 왜 그거 안 씀? 근력보완장치자체에 데미지 추가도 있고 걸칠것인 체력 보완장치랑 같이 쓰면 엑토 데미지 추가도 있는데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저도 게펜로브와 엑셀리온 슈츠를 쓰기 전까지 근력보완장치를 써왔고 가격대비 매우 훌륭한 갑옷입니다.독설 같은 경우는 비싸서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전에 읽은 인벤글로는 22 이상일 경우 독설이 매우 훌륭한 데미지를 보여준다는 글은 본적이 있습니다. TUNA TUNA 하지만 걸칠것까지 생각할 경우 생각이 달라집니다.

걸칠것- 저는 데빌링 카드 작을 한 대행자를 쓰고있습니다. 대행자의 장점은 그 비싼 엠흡장비를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할수있다는 것입니다. 근력보완장치를 사용하면 걸칠것인 체력보완장치를 함께 써야 원하는 데미지를 뽑을수있습니다. 그럴꺼면 그냥 데미지를 포기하고 엠흡을 챙기자. 보완장치셋 이나발망독설장비를 사용하고 쉐도우에서 엠흡을 잡아서 사냥하면 더 좋겠지만 저렴한수준에서 사냥을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서 대행자를 사용했습니다. 어질이 1이라서 맨날 맞고 사는 엑토미케에게데빌링 카드는 각팟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알맞은 걸칠 것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무기- 엑토의 엑토에 의한 엑토을 위한 무기 토네이도엑스를 사용중입니다. 일루젼워액스를 실험한 글들을 봤는데 비싸서 써보지는 못하고 다들 엑부가 아닌 엑토를 위해서는 토네이도 액스가 낫다 라는 애기를 했습니다.  토네이도 액스의 장점은 라그 상에서 액스토네이도 재사용 대기사간을 유일하게 줄일수있는 장비라는 것입니다. 무기속성이 풍속이라서 엑토 데미지추가인 거는 비밀. 카드는 헌플작과진하워드작 두개로 나뉘는데 헌플작은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 진하워드의 무시무시한 데미지를 보고 난 뒤면 헌플따위는 타노스의 카타르 따위에나 박을 겁니다.

액세서리- 사실 이 글의 존재 여부입니다. 위에 적은 갑옷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있습니다. 제가 장비를 보여드리면서 엠흡장비는 어떻게 든 가지고 오려고 하지만 피흡장비는 눈도 안주는이유가 바로 이 스위트 손재주 보완장치에 있습니다. 일단 손재주 보완장치는 sp 소모량 10%감소라는 보카인 파라오와 맞먹는 엄청난 옵션이붙어있고 양쪽에 착용할수있습니다. 다른 좋은 아이템도 액세서리도 있으나 카드 소켓이 없거나 가격이 비쌉니다. 카드가 가장 중요한데 바로 스노이어카드를사용합니다.

미쳤습니다 양쪽으로 착용하면 회복량이 200%입니다. 사냥 중에 아이스크림이 막 쏟아집니다. 많은엑토 유저가 엑토미케를 시작하기 꺼려하는 이유가 바로 삼명수의 사용 여부입니다. 길크처럼 피흡장비를 둘둘 해도 연사속도가느려서 피흡이 안됩니다. 그래서 삼명수를 마시게 되는데 보통 캐쉬로 구입을 하게됩니다. 위에 적어놓은것처럼 저는 해외라서 캐쉬 사용이 편치 않습니다.그래서 옛날 육성 글들을 봤는데 헬 푸들과 스노이어를 이용한육성법을 많이들 추천했습니다.

그 전에는 구하기 쉬운 헬푸들카드를 이용하여 고기를 먹으면서 사냥했는데 120+소지량증가스킬+카트를 끌고 다녀도너무 무거운 고기의 무게가 문제였습니다. 사냥시간이 짧아지고 길터에서 노닥거리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는 사실 핑계~ 그냥 노가리가 사냥보다 좋음. 그래서 사용해본게 스노이어카드인데 이놈은 이놈대로 문제가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이 구하기가 어렵다 그리고 먹으면잘 언다. 그렇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회복량도훌륭 무게도 훌륭 하지만 동빙걸릴 확률도 훌륭이라서 맨날 얼어붙습니다. 하지만 엑토 미케는 어질이 1 맨날 맞는게일입니다. 얼때마다 몹들이 고맙게 동빙을 풀어주어서 동빙 같은 경우는 큰문제는 아니었습니다. 지금은 요령이 생겨서 잘 얼고 잘 깹니다 하지만 귀찮아서 동빙엑셀을 사용합니다. 두번째 문제는 이게 구하기 어렵다는 건데 구하는방법은 4가지입니다. 1. 가끔 파는 유저분들에게 비싸게산다. 2. 결혼해서 신혼여행 가서 왕창 사온다. 3. 브라질리스가서 5개씩 사는 노가다를한다. 4. 스노이어카드를 착용하고 약한몹을 계속 잡아 노가다를 한다. 1번 같은 경우는 파는 유저가 너무 없고 돈도 없어서 포기 2번같은경우는솔로라서 포기 (옮기는것도 일이라서 힘듬). 4번 같은 경우는시간이 너무 많이 소비되서 포기. 그래서 3번을 선택해서엔터신공을 펼쳤습니다. 2만개쯤 창고에 넣고 쓰는데 한 6만개쯤사용하면 미케되는 순간부터 라자냐 3층 졸업때까지는 쓸것같습니다. 참고로 아이스크림을 먹을떄는 매크로 마우스를 사용하여 먹습니다.

 

그럼 이제 쉐도우 편입니다.

쉐도우는 별거 없습니다

그냥 직업6 +엠흡장비 +텔레포트이정도를 추천합니다.

직업6- 페니는 너무 비싸고 인던 및 낙퀘를 안도는 각팟전용 미케로써 6셋이 효율이 더 좋습니다. 사냥터마다안 바꿔도 되고 한번 착용하면 벗을 일도 없고 고제련도 필요 없고 짱짱맨

엠흡장비- 상단과 걸칠것에서 엠흡을 가져올수있는데저 같은 경우는 돈이 없어서 걸칠 것은 hp흡수걸칠것을 쓰고 있고 상단만 아주아주아주아주아주 예쁜 의상본헬름 sp흡수상단을쓰고 있습니다.

하단에 붙은 텔레포트가 포인트인데미케 같은 경우 탐욕장비가 필요 없어서 텔레포트가 가장 좋은 하단 스톤인것 같습니다. 가격도 아주 비싼 장비도 아니고

중단 같은 경우는 저는 바이탈작된 의상을 착용중인데 경치 작을 사용해도 좋고 데미지 작을 사용해도좋습니다. 사실 룩을 신경 쓰는게가장 좋을 듯 패완얼

- 그럼 이제 펫 하나 남았는데 저는 하이오크서큐 혜군 등을 써봤는데 혜군 같은 경우를 가장 추천하고 엠흡이 잘된다 하시면 서큐 엠흡도 잘되고 피는 아이스크림으로 채우면 된다 싶으면하이오크순으로 추천합니다. 인큐같은 경우는 요즘 시세가 많이 내려서 써볼까 하는데 도망가면 어떡햏~ 무셯무셯

저는 대행자 엠흡상단 혜군 이렇게 3개로 엠흡을 쓰고 있는데 렙143 라자냐3층에서 충분합니다 하나라도 빼면 첸님을 괴롭혀야 하지만 저렙때는 돈이 없어서 원한의 기사작이된 대행자와 고통의기사작이 된 코튼셔츠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길던 이후 라자냐부터는 힘든 장비이므로 엠흡장비를 3흡이상 구입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인큐는한 마리가 3%라던데~

 

육성편

육성 같은 경우는 전 각팟-노그-사라퀘 이것 말고 안 했습니다. 인던 같은 것은 관심도 안 가져봐서 모릅니다. 인던 때문에 지금까지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파닥파닥 x 2 하시고 뒤로 가기 누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포링-스포아-페욘-오크-세비지-쁘띠-닥프-마링(사라퀘)-노그-길던-라자냐2-라자냐3

끝입니다.

조금 아쉬우니까 설명 좀만 붙이면

일단 ctrl+~누르면 라그 전체맵을 볼수있습니다. 그 상태서 tab버튼까지누르면 몬스터레벨정보까지 나오는 아주 훌륭한 맵? ? 기능? 입니다. 모르는몹이나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이용해주세요.

그럼 노비스를 생성 뒤 프론테라앞마당에서 포링을 잡아서 상인으로 전직을 합니다

상인전직후 페욘마을 동쪽에 위치한윌로우밭에서 스포아를 잡습니다. 맵생긴게 윌로우처럼 생겼는데 스포아가 살고있습니다. 딸기 주는데 모아두면 나중에 SP회복용으로 쓰기 좋습니다.

25부터는페욘던젼1층에서 각팟에 들어갈수있습니다. 사실 더빨리 가도 파티에 넣어줄 때도 있는데 25~40까지 받는게 보통입니다.좀비 카드나 젤로피가 잘 나오는데 카드 같은 경우는 4개월?마다 있는 카드세절기간에 코인으로 만들어서 파시면 돈이 되고 젤로피 같은 경우는 프론테라에서 교범(경험치 책)으로바꿀수있으므로 모아두었다가 사용하도록 합시다.

40부터는보통 오크밭에가서 각팟 사냥을 하는데 카레를 이용해서 오던에서 오크좀비를 잡는 분들도 있습니다. 페욘까지는노어질도 할만한데 오크밭부터는 좀 힘듭니다. 개박하로 아이스크림먹는거 연습한다고 생각하시고 개박하로 샤워하십시오. 무기는 숟가락을추천합니다. 낮은 공속을 아드와 숟가락과 각성으로 커버합시다.

55부터는세비지인데 세비지고기말고는 돈되는것도 없고 그냥 지나가는 구간입니다. 여기도 각팟이 존재합니다.

71부터는쁘띠밭입니다. 진홍의 메이스라는훌륭한 잡템을 줍니다 상점에 파셔도 좋고 성진홍메이스 같은 경우는 유저분에게 파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는노 어질로 정말힘듭니다. 개박하로 목욕을 한다고 생각하고 아낌없이 써줍시다. 계속 죽거나 사냥하기 힘든분은 각팟이아닌 솔플하도록 합시다. 고우트나 그랜드페코도 사냥할만합니다.

85부터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5 마링밭에오셨습니다. 3차직업분들의 버스를 받으며 열심히 사냥을 하여 전직과 전승을 합시다.

미케 완성 후 엑토5렙까지는 마링에서 사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엑토5렙이 되셨으면 사라퀘+노그를 도전해봅니다. 사라퀘같은경우는 길원분들에게 부탁하면 같이 가주실껍니다. 노그같은경우는 하면 할수록요령이 생겨서 덜 죽게 될 겁니다. 엑토미케가 불과대지의 연구 때문에 노그에서 잘 버티는 편입니다.

109떄는길던을 갑시다 길던 같은 경우는 노그보다 더 쉽고 렙업도 잘합니다. 유페나 무명이 요즘 나오고 있는데 유페 같은 경우는 아프기는 하나 해볼만 한데 무명 같은 경우는 원거리 유닛이 너무 많고 속성이 안 먹히는 등의 문제가 많습니다. 그냥 평일에는 노가리 까고 길던 열리면 길던을 갑시다. 아 길던을 가면 자이언트 호넷이 풍속이라서 엑토의 풍속 때문에 데미지가 잘 안들어갑니다. 그린 라이브라는 속성석을 가지고가서 첸님에게 부탁을 합시다. 꼭 들고 가시기 바랍니다. 첸님들 속부값 장난 아니게 들어갑니다.

125까지키웠으면 라자냐2에 들어갑시다 데빌링걸칠것을 사용중이라면 만드라고라친구처럼 생긴놈은 무시하고 도마뱀만 잡습니다. 속타가 정말 아픕니다. 첸님께 레드 블러드를 바칩시다.

135부터는라자냐3층입니다. 여기서 150까지 찍는 건데 전 여기까지 오는데 2년걸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느리지만 게으른 아이라서 여기도 겨우 왔습니다. 구양궁가서 경험하고 육성 글을쓰고 싶지만 그럴려면 1년을 더 기다려야할 것 같아서 지금 쓰는 중인겁니다.

속부도 없이 숍도 없이 혼자서도 사냥이 가능합니다. 속부+숍님의 버프가 함께 한다면 사냥속도가 2배입니다. 첸님과 숍님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냥합시다.

 

 

 

 

 

 

 

요약

엑토미케-엑토 범위가 넓어서 라자냐에서 좋다

스텟 - 120 바탈120 덱스 100 77 나머지 인트 찍으면 할 만하다

스킬 엑토찍으면 찍을 꺼 없다 웨폰 고성 카부말고 안 쓴다

장비-스노이어 카드 써서 생명수소비를 막자 라자냐까지 먹힌다 구양궁은 모름

육성-인던 낙퀘는 안된다 각팟만 가능하다

꿀팁-라그에 좋은분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특히 길드에 들어가시면 많은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부탁이나 구걸은 하지 않도록 합시다. ㅇㅇ 지금 너 저격해서 하는 말이야 조심해라 보고있다. 찔리는 분은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아 찔리는데……

 

끝마치는 말

무자본은 힘들고 고자본은 이해못할 아이템도 있지만 저자본정도가 캐쉬 투자 없이 하기에는 좋은 캐릭이고 이런 식으로육성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고 생각하시고 너무 욕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잘 모르는 분들이지만 이 육성 글이 존재하게 만든 스텟스킬프로그램 만드신 은빛늑대, 아이템과 스킬 정보를찾는데 많은 도움을 주시고 시세검색을 쉽게해주신 카프라 웹사이트 관리자분, 상인게시판에 많은 실험과 육성공략으로 칰챜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신 양손도끼님과 참치님.

그리고 2년동안 무자본으로 라그를 접지않고 할수있게 도와준 으리길원분들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사실 한명한명 아이디 써가면서 썼는데 부끄러워서 다 지움 ㅋㅋ항상 고맙고 끝까지 가면 좋겠다.

출저

http://ro.inven.co.kr/

http://kafra.kr/#!/ko/KRO/

https://www.youtube.com/

https://www.google.com/

 

 

 

 -옮긴이-

해외사는 길원분을 대신해서 육성글을 올려주게되었습니다.

글 내용을 보고있으면 장난스러운 말투가 많이 있는 듯 하지만 글의 질 적인 측면에서는 개인적으론 훌륭하다고 생각되는 글이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