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직업마다 차이는 있지만 레벨이 오를수록 스킬 연속사용이 중요해지는데..
점점 더 조작이 힘들고 사냥이 노동같이 되어가고있습니다.
사람의 능력으로 도저히 불가능해서 엉뚱하게 매크로마우스가 강제되기도 하고..

그래서.. Ctrl+좌클릭으로 평타 연속공격이 가능하도록 한것처럼
스킬도 시스템적으로 연속 사용이 되도록 구현하기를 희망합니다.

현재 스킬사용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1) 클릭으로 스킬사용대상 지정
2) 스킬 단축키 눌러 스킬사용
3) 스킬 발동과 함께 스킬사용대상 해제

이 과정중 3)에 원인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nc /ns 와 비슷한.. 예를들어 /nr이라거나 (no-release) 하는 옵션을 추가해..
스킬이 발동된 이후에도 타겟이 남아있는 상태에서는 포커스가 해제되지 않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마우스클릭-키보드사용-마우스클릭-키보드사용 의 연속스킬패턴을
마우스클릭-키보드사용-키보드사용-키보드사용 으로 단순화할수있을것이고..
좀더 나아가 지금 "롤링 커터"에 적용된것처럼 자동 연사가 가능하도록 하면
마우스클릭-스킬키보드 누르고 유지 만으로도 사냥이 가능해질것입니다.

현재 개편된 호문클루스의 스킬이용이 이런식으로 되어있는만큼
결코 시스템상으로 구현이 불가능한 상황이 아닐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드래곤 브레스 등의 지면 지정 스킬같은 경우는
스킬 단축키를 누르면 클릭 확인 없이 마우스가 위치한 곳에 바로 스킬이 사용되도록 하면
역시 불편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의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도 꾸준히 이어지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