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라그나로크 공성 밸런스가 너무나 어이없는 상황에서
당장 약간의 밸런스라도 좀 조정이 필요해서
알아먹으시라고 건의드려요
공성을 너무나 재미없게 만드는 워록의 스테이시스 필드..
범위도 너무 크기도 하고 당하면 일부 공격스킬은 나가도
방어적인 스킬은 전혀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이 스킬로 수성측은 너무나 쉽게 적대들을 막을수있고
공성측은 사용가능한 스킬이 일부 공격스킬뿐이라..
(사용하지 못하는 공격스킬도 많구요)
스킬 한번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 죽기만 합니다.
포션을 먹고 안 먹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상대방을 아예 잡을수가 없어요
그러다 보니 수성하는측이 너무나 유리하구요
공성측은 억지로 뚫을려고 하겠지만 희망도 재미도 없이
소모템과 시간낭비만 하는 꼴입니다.

과거에는 고정캐스팅 줄이기가 어려워 일부 워록들만
캐스팅없이 사용하였지만
현재는 고정캐스팅 줄일수 있는 아이템이 싼가격에 너무나 풀려버린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본서버는 다중클라이언트 실행이 가능한데
마음만 먹으면 스테이시스 필드만 사용하는 워록들만
대량 생산하여 해당 스킬 쿨타임 의미없이 공성시간 
2시간 내내 공성 진입하는 길드 단체에게
스테이시스 필드를 먼저 사용하고 수성을 할수있어요
대치결과는 뻔하구요 그라비티분들은 전혀 모르시겠지만요
이런점을 알았으면 하루빨리 공성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졌겠죠??

"스테이시스 필드 스킬의 쿨타임을 30분 이상으로 늘려야 하구요
아니면 적용 범위를 많이 줄여야 합니다.
둘다 같이 쿨타임30분 이상에 적용범위 줄이면 너무나 좋구요" 

공성 개선한다고 간담회 하신지가 1년이 넘었어요
그런데 왜 아직 아무런 개선 소식이 없나요??
라그나로크 컨텐츠중 공성에 대한 개선이
전세계적으로 관심있어 한다고 하셨는데
그라비티는 정말 공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맞나요??
저는 지금 유일하게 하는 라그 컨텐츠가 공성뿐인데
개노답이예요

정말 게임 밸런스좀 생각하고 아이템좀 작작 푸세요
스킬에 대한 아이템을 그렇게 풀었으면 밸런스 맞게 조정좀 하시구요

진짜 멍청하고 무능한 개발자 담당자들 보면 하도 답답해서 또 건의드리구요
지금 15년동안 정식 서비스중인 게임이 아직도 배타게임인것 마냥 운영하고
불안정한 서버유지에도 버거워서 질질짜시는 모습보니
화이팅 하시라고 약간의 성의있는 한마디는 드릴께요 

ㅎㅇㅌ ㅅㄱ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