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파티를 구하기 힘들 때에도 솔로 플레이가 가능한 구간을 만들겠습니다.

 

월드맵 내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레벨에 비해 체력이나 공격력 등의 능력치가 높아서

특히 Lv.100 ~ 120 구간의 사냥이 어렵다는 모험가 분들의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파티를 지향하는 라그나로크 제로의 기획 의도입니다만, 저희 제로팀 내부 검토 끝에 게임을 진행하면서

파티를 맺지 않으면 사냥이 불가능한 허들 구간은 줄이고, 지속적인 플레이를 통해 레벨업이 가능하도록

솔로 플레이 지역을 만들자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향후 Lv.100 ~ 120 구간의 신규 사냥터 추가와 그 밖의 일부 지역은 솔로 플레이로

사냥이 가능하도록 몬스터의 능력치나 보상을 수정할 계획입니다.



대안1) 아인3층 수정(100제 15만체력 솔플 사냥터 및 파티일퀘 지향)

몬스터

 요구 명중 510 => 460으로 하락

 미네랄 마법반사, 리플렉트 쉴드 삭제

 개체수 감소

 자폭 데미지 하향

 아인3층 보스몹 추가(거미여왕)

퀘스트

 미네랄(적, 녹) 10마리 잡기 

 미네랄(보, 흰) 10마리 잡기

 포이즈너스, 톡시어스 20마리 잡기

 폴셀리오 20마리 잡기

 어비스맨 20마리 잡기

 쥬얼리안트 5마리 잡기 

 퀘스트 기본 완료경험치 약 150만 6종류 (어카225만)(여관어카375만)

아이템

 화이트 폴셀리오, 포이즈너스, 톡시어스, 네오미네랄, 어비스맨, 쥬얼리안트, 쥬골리안트 카드 추가 및 변경

 신규 100~110 드랍 장비 추가


대안2) 휘겔 4층 수정(100제 15만체력 솔플 사냥터 및 파티일퀘 지향)

몬스터

 아크 플라즈마 추가

 스펙트럼 플라즈마 추가

 홀리 스코글 천사형 변경

 홀리 프루스 천사형 변경

퀘스트

 엔젤골트 15마리 잡기 퀘스트 추가

 홀리 스코글 20마리 잡기 퀘스트 추가

 홀리 프루스 20마리 잡기 퀘스트 추가 

 아크 플라즈마 10마리 잡기 퀘스트 추가

 스펙트럼 플라즈마 10마리 잡기 퀘스트 추가

 퀘스트 기본 완료경험치 약 150만 5종류 (어카225만)(여관어카375만)

아이템

 레긴레이브, 잉그리드, 홀리 스코글 프루스, 엔젤골트, 아크 플라즈마, 스펙트럼 플라즈마 카드 추가 및 변경

 신규 100~110 드랍장비 추가


대안3) 어비스 4층 수정(100제 15만체력 솔플 사냥터 및 파티일퀘 지향)

몬스터

 퍼플 페러스 폭기, 출혈 빈도 감소

 블랙 어시더스 다크 홀리크로스 데미지 감소

 실버 어시더스 염속성 1렙으로 변경

 본 어시더스 본 페러스 폭기 빈도 감소 및 다크 그랜드크로스 데미지 감소

 트레저 미믹 추가

퀘스트 

 퍼플 페러스 15마리 잡기 퀘스트 추가

 실버 어시더스 15마리 잡기 퀘스트 추가

 블랙 어시더스 15마리 잡기 퀘스트 추가

 본 페러스 15마리 잡기 퀘스트 추가

 본 어시더스 15마리 잡기 퀘스트 추가

  퀘스트 기본 완료경험치 약 150만 5종류 (어카225만)(여관어카375만)

아이템

 (실버, 블랙, 본) 어시더스, (퍼플, 본) 페러스, 트레저 미믹, 본 디타르데우르스 카드 추가 및 변경 

 신규 100~110 드랍장비 추가


대안4) 노그로드 3층(110제 30만체력 파티사냥터 지향)

몬스터

 굳은 블레이저 강화

 굳은 지상 공중 딜리터 강화

 굳은 익스플로젼 강화

 굳은 카호 강화

 굳은 라바 골렘 강화

 굳은 나이트메어 테러 강화

 굳은 무스펠스콜 보스몹 추가

퀘스트

 굳은 블레이저 20마리 퀘스트

 굳은 지상 공중 딜리터 20마리 퀘스트

 굳은 익스플로젼 20마리 퀘스트

 굳은 카호 20마리 퀘스트

 굳은 라바골렘 10마리 퀘스트

 굳은 나이트메어 테러 10마리 퀘스트

 퀘스트 기본 완료경험치 약 600만 6종류 (어카900만)(여관어카1500만)

아이템

 굳은 블레이저, 지공딜리터, 익스플로젼, 카호, 라바골렘, 나메테러, 무스펠스콜 카드 추가 및 변경

 110~120제 드랍장비 추가


대안5) 기사단 2층(110제 30만체력 파티사냥터 지향)

몬스터

 플레임 고스트 강화 및 추가

 아이스 고스트 강화 및 추가

 오염된 레이드릭 강화

 오염된 레이드릭 아쳐 강화

 오염된 배회하는 자 추가

 프리즌 브레이커 강화 및 추가

 오염된 스팅 강화 및 추가

 냉동 가고일 강화 및 추가

 오염된 다크로드 보스몹 추가 

퀘스트

 플레임/ 아이스 고스트 각각 20마리 퀘스트

 오염된 레이드릭/ 레이드릭 아쳐 각각 20마리 퀘스트

 오염된 배회하는 자 5마리 잡기 퀘스트

 프리즌 브레이커 20마리 잡기 퀘스트

 오염된 스팅 20마리 잡기 퀘스트

 냉동 가고일 20마리 잡기 퀘스트

 퀘스트 기본 완료경험치 약 600만 6종류 (어카900만)(여관어카1500만)

아이템

 신규 110~120 드랍장비 추가

 플레임/아이스 고스트, 냉동 가고일, 오염된 레이드릭, 아쳐, 배자, 스팅, 다크로드 카드 추가 및 변경

 응고된 마력 드랍 또는 퀘스트 보상


대안6) 타나토스 타워 수정

몬스터&퀘스트

 120제로 유지할 경우 모로크보다 약간 낮은급으로 난이도변경&퀘스트 보상 증가

 110제로 변경할 경우 체력15~30만 체력의 던전으로 난이도변경&퀘스트 보상 증가

 (1~6저층) 솔플 사냥터를 목표, 저랩층 몬스터 리뉴얼&속성 짬뽕식으로 몬스터 안넣어줬으면함

 (7~8중층) 솔플 사냥터를 목표, 상극 속성(암&성&염) 몬스터를 한곳에 두지 말아줬으면함

 (9~12고층) 파티 사냥터를 목표, 몬스터 리뉴얼을 원함(속성 및 보스형)


대안7) 신규지역 추가

7-1 길드던전3층 추가

7-2 라헬 지역 추가

7-3 게페니아 던전 추가

7-4 로봇공장 던전 추가


제가 생각하는 현재 버려진 사냥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몇몇던전은 일부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던전일수 있겠지만 새롭게 리뉴얼 한다면 이렇게 했으면 좋겠다

망상을 하면서 개인적으로 적어보았습니다

물론 직업별 밸런스 패치도 없이 던전 난이도를 올렸다고 한소리 들을수 있겠지만

저는 직업 밸런스 패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는 가정하에 던전 리뉴얼 생각을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