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내용은 사냥기준. 


둘의  패널티의 공통점은  바로 "조건부에 비해 성능이 뛰어나지 못하는점.."


몽크->기구체,엠소모의 문제에 연계쪽은 평타공격시 30%확률로 발동되는 육합권으로 기도메타 이면서
연계 다 때려박아도 낮은 dps


아수라,탄지 연계스킬들 전부 단일기이면서 그리 쎄지도않음n


알케->어떤 스킬이던지 소모품이 필요하는거에 반해 효과나 데미지가 아쉬움(애시드 테러,슬림/포션피처)
호문도 리뉴얼전 성능에 자동공격도 불가능이라 바닐의 패시브효과나 리프의 긴급회피 말고는 쓰임새가 없음
->직업 컨셉이 어긋남 왜냐? 알케 설명에 보면 궁극적으로 호문창조가 그들의 마지막 목표임.
힘들게 호문을 창조한거에비해 성능이 사냥에서 민폐덩어리 수준. 


이 두직업의 개선법


몽크
1.철사장에 명중추가
2.흡기의 성공확률 증가
3.폭기의 sp회복속도 감소 패널티 삭제, 크리율증가 삭제->어택증가로 변경
4.육합권 발동확률 증가 기존 30%->50~60%
5.연환,맹룡,복호,연주 붕격의 데미지증가 or 맹룡 연주붕격에 스플레시판정 추가.
6.탄지신통 데미지증가및 진검효과 삭제->기존1600%->2500%로 데미지 증가및 힘및 인트스텟 보너스데미지추가
7.최대 기구체 기존 5개->6개로 상향
8.아수라 패황권->본섭처럼 기구체 6개이상부터 데미지2배로 상향


알케
1.도끼수련->한손검/도끼수련으로 변경-> 스킬렙 1당 원증뎀 1%증가
2.파머시-> 염산병,식물병,기뢰병 제조시 1~3개사이로 랜덤 제조
3.러닝포션->포션회복량 상향(피처게열에도 영향받게 개선)
4.애시드테러->1000%계수에서->2000%로 증가 및 인트 보너스 데미지 추가.
5.바이오 캐니벌 라이즈 -> 시전자의 명중,어택 반영되게 개편
6.호문 개선-> 본섭처럼 자동 ai가능,최대 체력및 마나 증가+ 추가로 호문 스킬,스텟 상향(스킬들이 리뉴얼전 상태.._)
7.애시드 데몬스트레이션이 몬스터애게 20%가량 피해를 추가로 입히는 효과 추가.
->소모품,캐스팅,쿨타임에 비해 효율이 별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