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이용자 여러분.

1.18패치 이후 자주 접수되는 유형의 문의와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아래 목차를 클릭하시기 전에 먼저 다음의 내용을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1.18패치 이후로 윈도우 XP와 내장형 그래픽 칩셋, 저사양 그래픽 카드에서 스타크래프트 실행이 가능하지 않은 현상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으로 요구사양이 높아졌기 때문이며, 담당팀에서 이를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목록은 최근 확인된 자주 접수되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 방법이며, 새롭게 확인되는 정보들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여, 현재 확인할 수 없는 문제라 하더라도 추후 이 공지를 다시 한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설치 및 성능관련 문제.
1. 설치 패치중 발생하는 문제.
2. 실행 중 OpenGL 에러가 발생하는 현상.
3. 전체화면으로 실행하는 방법.
4. 고해상도 (2560X1440)에서 Fullscreen 옵션을 선택했어도 작게 보이는 현상.

이용 중 문제
5. 게임 이용 중 접속 종료 현상 / 게임 시작 버튼 클릭 후 멈추거나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
6. 방에 입장이 되지 않는 현상.

1. 설치 패치중 발생하는 문제.
- 간혹, 블리자드 앱을 설치하여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블리자드 앱이 설치되어 있었다면, 블리자드 앱 파일을 삭제하신 후 다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블리자드 앱을 이용하지 않으셨다면 여기에서 설치를 해 보시고 문제가 해결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 원활한 설치를 위해서는 보조 로그온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 혹시나 보안 프로그램을 이용중이시라면 임시로 이를 삭제하신 다음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윈도우 업데이트와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되어 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

-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다음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해 보세요.

- 간혹 윈도우 관리자 권한 계정의 권한이 수정되어 있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관리자 권한 계정을 생성하여 로그인 하신 후 다시 한 번 패치를 시도해 주세요


2. 실행 중 OpenGL 에러가 발생하는 현상.
- 스타크래프트 실행 파일을 우클릭 하신 후 속성을 눌러주세요.
- 호환성 탭으로 이동하신 다음 체크되어 있는 모든 항목을 해제해 주시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 다시 실행해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 해 주세요.

3. 전체화면으로 실행하는 방법.
1.18 패치 후 전체 창모드가 기본 옵션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게임 내 설정에서 Fullscreen 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내 설정 방법: 게임에 들어간 후 Options > Video > Fullscreen 으로 설정

4. 고해상도 (2560X1440)에서 Fullscreen 옵션을 선택했어도 작게 보이는 현상.
고해상도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Fullscreen임에도 화면이 작게 표기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 현상은 전체 창모드를 이용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5. 게임 이용 중 접속 종료 현상 / 게임 시작 버튼 클릭 후 멈추거나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
처음 패치 직후, 'Do you want to add StarCraft to the firewall whitelist?' 질문에 [Cancel]을 누르셨다면, 보안 환경이 스타크래프트의 정상적인 게임 활동을 방해할 가능성이 높아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만약 윈도우 10을 사용 중이라면,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감시 예외항목으로 등록하는 것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6. 방에 입장이 되지 않는 현상.
- 이용 하시는 PC의 포트와 공유기 포트 개방이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리자드 게임의 방화벽, 프록시, 라우터의 포트 설정 에서 안내드리는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혹시 스타크래프트가 설치된 폴더 경로중에 한글이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한글 경로가 있다면, 경로중 한글이 없도록 이동시켜 주신 후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kr.battle.net/forums/ko/starcraft/topic/4564510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