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패치된 성좌 돌았는데 분노때는 근원이랑 피자가 거꾸로 바뀌데요?
그거보고 너무 화가나서 적습니다.

인벤 보고계시는 개발자님들.
저희가 무슨 버그 테스터인가요?

얼어붙은 성좌 지금 버그투성이에요. 불합리하다 느껴지는 패턴도 있구요.
근데 던전이 어제 나온것도 아니고, 라이브서버에 업데이트되고 3주가 넘었는데 그동안 대체 뭐하신거에요? 
기존에 있던것도 아니고 새로운 인던을 내놨는데 제대로 굴러가는지 테스트도 한번 안해보시나요? 
예전에 이벤트로 인던안에서 버프 줬잖아요. 데미지 버프랑 받는피해 감소인가 뭔가. 
그런거 숫자 크게 해놓고 5인, 아니 최소 탱딜힐 3인팟만이라도 만들고 들어가서 테스트해볼 수는 있는거 아닌가요?

진짜 탱힐 딱 2명만 데리고 들어가서 시작하자마자 분노만 써도 분노때 패턴안쓰는 버그는 파악했겠다. 
한번 죽기만 해봤어도 오샤르 안되는 버그도 찾고. 혹독한 추위 디버프가 버프창에 올라가는것도 찾고.
쓰다보니까 더 화나네 ㅡㅡ

말나온김에 성좌 버그 하나하나 나열해볼까요.

1. 어제 고치기 전까지 분노때 일반패턴만 쓰는 버그 있었죠.

2. 오샤르 안되는것도 버그랬죠.

3. 1넴 2넴 둘다 도발등으로 어그로가 변경되면 하던패턴 중지하고 바로 다음패턴으로 넘어가요. 이거 제가 트라이 끝나자마자 1번이랑 동시에 제보넣었는데 왜 1번만 고쳤는지 모르겠네요. 
별로 심각하다고 생각 안하세요? 탱서는입장에서 아주 거지같아요. 파도패턴 뜨면 탱은 구멍으로 죽어라 튀는수밖에 없는데 그동안 파도 뒤잡으로 넘어갈수있는 딜러들이 붙어서 때리다보면 어그로 쉽게 넘어가요. 그거 회수하려고 도발넣었다가 바로 다음패턴, 특히 근중원으로 딜러들이랑 저까지 죽인게 한두번이 아니에요.

단순히 파도만이 아니라 지금 파밍단계이니만큼 강화단계가 차이날수밖에 없는데, 강화 많이한 딜러들 들어오면 극딜기 타이밍때 이런문제 상당히 자주 일어나요. 탱커가 도발쓸때마다 눈치보면서 쓰고, 썼다가 이상한 패턴 튀어나와서 딜러들 죽이면 죄책감느끼고 이런게 정상인가요?

유저들이 손해만 보니까 나중에 고치면 되겠지? 다시 생각하세요. 2탱으로 가거나 검투껴서 들어가면 도발 어그로핑퐁으로 힘든패턴, 특히 근원이나 태풍의눈 그냥 스킵하고 넘어갈수있어요. 작정하고 날먹하려면 얼마든지 할수있는데 안하는것뿐이에요.

3. 혹독한 추위 디버프가 디버프창이 아니라 버프창에 올라가요. 처음에 트라이할때 그래서 패턴에 피격당해서 디버프가 걸린건지, 아님 뭐때문에 피가 빠지는지 구분하기 더럽게 힘들었구요. 또 듣기로는 힐러들이 그래서 체력바 색깔보고 디버프 유무 구별한다던데 듣기만해도 불편할것같지 않나요?

4. 40퍼 밑에서 독뿜는 돌 떨어지는거. 이거 랜덤으로 떨어지는데 맵 중앙에 떨어지면, 그다음에 돌부수기 패턴 없이 바로 태풍의눈으로 넘어가면 뭐 어떡하죠? 그냥 다같이 중앙에서 죽어요? 너무 불합리하다 생각하는데요.

5. 보스를 유도해서 돌에다가 부딪혀서 부수는패턴. 이거 다음 순서인 대상자가 없으면 그냥 땅으로 숨었다가 눈에 안보이는 상태로 다음패턴 시작하고, 그러고 나서야 뭐하는지 모습이 나와요. 돌 못깨고 냅두는거야 죽어서 디버프 유지못한 사람 잘못이라고 쳐도, 이런식으로 갑자기 튀어나와서 패턴이행해서 죽여버리는게 맞나요?

6. 그외에 이 인던만 들어가면 프레임드랍 심해지는거, 흩어지면 죽는다때 소환된 정령이 디버프먹고 주변 얼리는거, 광전 폭주시 흩어지면 죽는다 적용 안되서 팀 몰살하는거, 1넴드 장판이 아무런 데미지가 없는거, 보스에 밀려서 구멍으로 빠지면 이상한데로 왔다갔다하다가 죽는등 제보가 다 됐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본 자잘한 것들 진짜 많습니다.

이렇게 버그투성인데 이번주 와서야 분노때 패턴안쓰는 버그 꼴랑 하나 고치고, 나머지 버그는 다음주까지 그대로 방치한다? 
유저 선발대가 템올려서 들어가기까지 못해도 일주일이나 있었는데 아무것도 안하다가, 3주째가 되서야 분노때 패턴안쓰는 버그 딸랑 하나 고치고 다음 버그수정까지 또 1주일 기다려야한다는게 말이 되나요?
아니 그보다, 아무리 봐도 테스트도 없이 대충 내놓은 다음에 유저들이 버그 제보하는거 보고 고치면 되겠지 이런 생각을 하고 계시는거 같은데 진짜 운영 이런식으로 하는게 맞아요?

아직 템을 못맞춰서 상급은 못가봤지만, 오샤르 되는 하급도 돌면서 이렇게 짜증날 정도인데 상급가면 이런 버그들때문에 죽고 트라이 실패할때마다 얼마나 화가 치밀지 상상도 안가네요.
성좌 맵도 너무 이쁘고 보스몹도 독특하고 패턴도 레이드마냥 다양하고 좋게 잘만들었는데, 그렇게 다 잘해놓고 왜 마무리를 이렇게 해서 스스로 평가를 깎아먹나요. 제발 정신차리시고 빨리 버그좀 고쳐주세요.

그리고 앞으로는 유저들을 버그테스터로 써먹는짓좀 그만해주세요.
진짜 뜬금없는거면 이해라도 하지, 엘상때 부활랜타/개인장판 안보이는버그, 이번 분노때 일반패턴만 쓰는거/혹독한 추위 디버프등 진짜 트라이 딱 한번만 해봐도 파악 가능한 버그들 있는채로 내놓으시면 정말 운영에 대한 신뢰도가 팍팍 깎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