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낀점과 고충
1. 취직이 비교적 어렵다.
특히 투힐팟에 취직은 더 어렵더군요, 설사 들어가도 다른 딜러 한분 몰빵팟이라며 딜러취급을 못받는 경우도 있다.

2. 초분 에 대하여..
파티로 입장을 하면 제가 먼저 "초분 넣어드릴까요?"라고
문의하는데 꽤 많은 탱커분이 거절하시거나
막상 동의를 얻고 초분 넣었다가 어글이 신나게 핑풍돼서 결국 죽어야 될 때가 은근 많다

3. 쫄 처리가 매우 어렵다.
검투랑 사제로 듀상가곤 하는데 검투는 가까운 쫄 두마리에서 운좋으면 3마리까지 될때도 있는데, 사제론 기본 3마리가 된다..

4. 극심한 소모품 소비
듀상 한번 돌고 나오면 녹테, 양 불고기에 엠 물약까지..
인던을 도는데 오히려 유지비가 들 정도이다.
특히 트라이가 나버린다면 눈물이 날 지경
녹테는 왜 별 기술에 다 붙어있는지 알 수가 없다
특히 돌베랑 회공엔 도데체 왜 녹테가 드는지 이해불가

마나는 특히 3넴에서 더욱 부족한편인데 이유는 힐러들이 부활랜타를 활용하느라 그런 경우가 많다
이 경우에는 고맙게 생각하며 엠 물약 들이키며 딜을 우겨넣는다.


그외 짜잘한 듀상 팁..

1. 듀상에 입장할때 결의를 끄고 들어가서 초분을 넣을지 말지 여쭤보고 켜는게 좋은거 같다 (물론 면접은 결의를 키고 받아야 되며 파티에 들어왔다면 의 이야기)

2. 보호막 파괴같은 극딜이 필요한 패턴이 예상되면 스텍을 유지해 두는게 좋다.

보호막 시작과 동시에 질가 터트리고 이어 10스텍을 쌓아서 터트리면 대개 파훼되더군요

3. 2넴과 3넴 가는길 쫄 구간에선 많은 기절기를 활용하면 좋다

특히 몹들이 팝콘처럼 공중으로 날라다니지만 않는다면
충외, 반격뒤돌리기, 파열, 강격베기로 스턴을 넣어주며 잡는다면 훨씬 수월한거 같습니다.

4. 초분을 넣게 된다면
1,3넴은 즉시 분노유발, 2넴은 95%때 나오는 쫄과 3연속 랜타 레이져 패턴이 끝남과 동시에 분노를넣는게 더 좋은거 같습니다. 2넴은 칼날 키고 맷감이랑 딜 넣다가 95퍼 패턴 시작되면 바로 강철로 바꾸고 딜하면서 스테를 채우고
끝남과 동시에 분노를 넣고 칼날로 바꾼 뒤 극딜하시면 됩니다.

5. 쫄처리 할 때는 멀리가지말고 가까이 있는 두 녀석이라도 확실히 잡는다.

가르기가 한번도 초기화 되지 않아도 스킬 돌리면 가까이 있는 두마리는 되실겁니다. 침착하게 가까운 쫄을 잡고 뒤잡 등으로 보스한테 붙으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2넴쫄은 속검으로 당겨지기에, 당겨서 잡는게 더 좋은거 같습니다.

이외에도 듀상에서 검투로 더 좋은 팁이나 유용한 팁 알고계신분이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