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슈 난이도는 공상, 검상 보다 어려운데 보상이 별볼일 없다고 버려진 던젼이죠.

근데 막상 비비슈 템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무기는 쓰레기지만, 강화하기 부담스러운 갑빠와, 3강 6강 옵이 별 볼일 없는 신발 같은거는 꽤 쓸만합니다. 강화도 3급 5~6강 정도라서 나쁘지도 않고요. 무기도 토큰템이나 비비슈 무기 자체도 아이템 레벨이 높아서 강화용으로는 안성 맞춤입니다. 또 정복자 시리즈도 나오구요.

거기에 일반 몹 잡으면 크리스탈이나 각종 아이템이 쏟아지기 때문에 나름 쓸만한 던젼입니다.

파티원 중에서 힐러나 탱이 죽어도, 잘하는 딜러 있으면 깰 수 있는 공상과 달리 패턴과 방법을 모르면 켈상 난이도를 자랑하는 비비슈, 사람들이 너무나도 안가서 잘 모르는 가장 중요한 팁 한가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비비슈 막보전까지야 뭐 대충해도 되고 어렵진 않은데, 막보에서 독에 죽고, 저주에 죽고, 뛰 댕기고 저주 몰라서 죽고, 힐러는 정화하랴 힐주랴, 특히 정령은 정신 없이 하다가 저주 못보고 죽고, 이런게 초행의 대부분인데요.

사실 많이 퍼진 방법인데 인벤에는 그 글이 없네요.

비비슈 잡는 장소에서 위에 보시면 커다란 크리스탈이 3개가 일직선으로 있습니다.

그 크리스탈 위에서 잡으시면 아무도 저주에 걸리지 않고, 정말로 쉽게 깹니다.

그 크리스탈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저주에 걸립니다.

이게 사진이 없어서 설명이 쉽지가 않은데, 비비슈에게 말을걸고 막보스가 등장하는 위치 근방에 녹색?하늘색? 비스무리한 돌같은 크리스탈이 있습니다. 일렬로 3개가 띄엄 띄엄 있는데, 그 크리스탈 3개를 수평선으로 삼고, 그 북쪽에서 잡으시면 절대 저주가 안걸려요. 허접하지만 그림 참고 하시고요. 그리고 탱 하는 위치에 모닥불 노시면 뒤로 안밀리고 정말 안전하게 탱 가능합니다. 이방법 쓰시면 힐러님이 정말 손이 느리다거나, 발컨 아닌 이상 100% 깹니다. 저주가 안걸리니깐요.

믿고 한 번 써보세요. 아 물론 블루홀이 버그라 인정하고 패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