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3-29 21:47
조회: 1,321
추천: 0
아룬이 망한건 사실이다. 그리고 내 생각전제조건 1.단일 세력으로 아룬섭에선 DC가 제일 쌔다. -가끔 인벤 글중에 네임드 통제가 아니란 식? 으로 이야기 하는 분들이 있는데, 잘못 됬다는게 아니라 통제가 맞다. 다만 난 필드 네임드를 잡을 필요성을 못느껴서 가지 않는다. (투자비용 대비 이득이 떨어진다.)
2.아룬섭이 망한건 DC세력 때문이다. - 딴건 다 둘째치고 첫째는 저렙 막피이다. 이제 안한다고 김일성님이 글을 올렸는데 이미 끝난 문제다. 이미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넜고 내가 싸패길마라면 그냥 막피하라고 해서 테라가 완전히 망할때까지 디씨친구들 자기만족하는것에 더 집중한다. 둘째는 한국 유저 특유의 징징 근성이다. 한국 유저들은 거대길드화 되는 경향이 있지만 또 소수길드로만 즐기는 경향이 비슷한 비율로 많다. 후자는 한 거대길드가 압도적인 세력을 형성했을때 그것에 대항하여 결집하는 것을 절대로 선택하지 않고, 딴겜을 하거나 딴 섭을 한다. 이건 굳이 실증적으로 증명까지 하기는 귀찮지만 수많은 게임들을 하면서 경험적으로 깨달은 법칙이다.
일단 위 2가지 내용에 반박할 유저는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 같은 경우는 처음에 DCvs반DC 흐름이 나타날때 당연히 반DC계열이 이길줄 알았습니다. 어떠한 게임에서도 DC가 서버내 주력세력이 되는건 듣지도 보지도 못했기 때문에....보통 겜하면 1섭에서 현질 기똥차게 하면서 컨좋고 겜 줄기장창하는 젊은 2,30대 유저들이 거대길드에 다수 포진되있는 경우가 일반적이었는데, 테라에서는 그 유저들이 다 겜하다가 심장마비로 죽었는지 흠... 좀 신기하더라고요.
뭐 어찌됬든 현재 DC가 아룬섭에서 가장 강한 세력인건 사실입니다. 그리고 망했죠. 테라가 좀 재미가 있는 겜이었으면 미련이 많이 남았을것 같은데... 덕분에 아쉬움이 크진 않으나 디씨친구들이 뭘하든간에 담달이나 다담달에 만랩풀리고 나서도 지금과 똑같으면 디씨가 아니라 샤라섭 할아버지라도 망하겠죠 ㅋ_ㅋ
그리고 이 구도는 아마 왠만해선 안바뀔겁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소수길드 사람들은 게임을 접고말지 거대 세력에 저항하려고 뭉치지 않거든요... 예전 게임들에서 거대길드입장에서도 느꼇던 입장이고 이겜에서는 저항세력을 좀 모집하려고 해보면서 느낀점입니다.
어차피 망한게임 그냥 막놀고 살아요 걍..DC는 평소대로 더욱 가열차게 저랩학살하고 반DC는 상대도 안되고 나는 듣지도 않는 사람들한테 소수길드 저항 연합세력만들자고 하고^^ 블소는 나와봤자 별로일거 같고 아키에이지나 디아3은 언제나올라나 ㅠㅠ
EXP
9,721
(90%)
/ 9,801
내꿈은 노인
|
국제사회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