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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4-15 21:16
조회: 1,234
추천: 4
비검 개선안 오랜만에 제대로 써본다.1. 휘두르기 1타 통합 휘두르기 같은 경우 주력기라기보단 내려치기의 뎀을 증폭하기위해 쓰는 연계기적인 성격이 짙다. 따라서 빨리 빨리 써서 내려치기로 연계시키고자 하다보니 뒷부분 타격은 아예 안맞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렇다고 멍청히 휘두르기 뎀 다들어가는걸 보고 있자니 휘두르기 뎀이 평타랑 별반차이도 안나서 오히려 딜로스다. 현재 휘두르기는 4번에 걸쳐 타격을 하는데 이를 1타로 통합해주었으면 한다. 2. 순간도약 쿨감 절실 무사의 긴급회피 같은 경우 기본쿨이 4초이고, 문장을 박을 경우 20%확률로 쿨 초기화가 된다. 검투 같은 경우 빠듯하게 하면 3~4번 연속회피까지 가능하다. 그에 반해 같은 회피형 딜러인 비검은 기본쿨이 5초이고 4포짜리 문장박아도 4초를 넘어간다. 인간적으로 뒤잡까진 안바래도 쿨 4초로 줄이거나, 문포에 있는 2초간 전투시 이속증가를 패시브로 적용시켜줘라. 3. 내려치기 모션 평캔 가능하도록 기존의 3타가 2타로 통합되었지만 여전히 3타 모션은 그대로 남아있어서 딜로스가 심각하다. 사실 이번 패치에 상향이랍시고 내놓은 패치도 참 뭐 같은게 3타가 2타로 통합됐는데 총데미지는 오히려 하향되었고 남아있는 3타모션은 이동캔슬도 안된다. 현재로선 2타까지 때린 뒤 약 1초간의 긴 후딜을 멍청히 바라보고 있거나 스킬로 캔슬해주는 수 밖에 없는데, 비검은 스킬 하나하나의 쿨이 길고 다음 타격의 데미지를 증폭하기 위한 연계기로 쓰이다보니 당연히 하나도 허투루 쓸 수가 없다. 고작 후딜 캔슬하는데 유일한 이동기인 순간도약은 더더욱 쓸 수 없다. 따라서 내려치기 데미지는 안들어가고 남아있는 3타모션을 평캔이 가능하게 해줘라. 추가로 평캔의 후딜의 발목이 잡혀서야 본말 전도이니 평타와 다른스킬은 연계가 되도록 수정. 4. 데미지 개선 사실 앞서 말한 것들은 어디까지나 부차적인 것들이고, 메인은 데미지 개선이다. 현재 비검은 인던에서 심각한 소외현상을 겪고 있는데, 이것의 근본적인 원인은 낮은 딜량이라고 볼 수 있다. 거의 모든 스킬이 연계기로 구성되어 있고, 스킬의 쿨 역시 여타 클라스들의 2배 가량 되기에 비검은 컨트롤이 대단히 까다로운 직업이라고 할 수 있다. 자연히 일반 유저들의 경우엔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접는 경우가 다반사이며, 이것은 비검의 인식악화에도 일조했다. 또 제대로 활용할 줄 아는 유저의 경우에도 기본 데미지가 워낙 낮다보니, 잘해도 평균이다. 보통이라면 일반 유저가 평균은 되고 잘하면 딜을 잘뽑고, 이게 정상 아닌가? 현재 비검의 딜링 능력은 너무 낮다. 근본적인 데미지 개선이 필요하다. 또 이렇게 될 경우 pvp 밸런스가 다시한번 무너질 것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는데, 이것은 인던에서 데미지를 상승시킨 만큼 pvp의 데미지를 하향하든 해서 벨런스를 맞추면 될 일이다. 테스터는 괜히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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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아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