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채집 임무는 다른게 문제가 아니라

일일로 하는 임무인데 소형 기준으로 1200개라는 정신나간 갯수가 문제입니다.

거기다가 다른 사람에게 돈주고 사서 완료 못하고 캐야 올라갑니다...


이게 왜 정신나간 갯수인지 숫자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실제로 채집하는데는 생산력이 25가 소모됩니다.

그리고 다른게 안나오고 채집물이 나온다면 6~10개 정도 나오므로 기대값은 6개[다른게 나올 수도 있으니까요]로 잡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회복되는 기본적인 생산력은 1440이므로 57회의 채집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의 하루 채집 기대값은 342개가 됩니다.

하지만, 길드 채집 임무에 그날 생산력을 쓰면 기존에 하던 다른 생산활동을 전혀 할 수 없게됩니다. 거기다가 채집을 강요당하기 때문에 쓸데없는 채집물이 늘어나 이 채집물로 만드는 아이템의 가치는 그대로 폭망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생산력을 활용해서 돈을 벌 수 없게되므로 수입이 줄어드는데 길드 보상금이 많은 것도 아니어서 너무 부당한 처사지요.

이러니까 대부분의 길드는 채집임무는 그냥 갖다버리는 추세입니다.


그럼 이제 이에 대한 개선안을 언급합니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이런 말도안되는 개수를 200개선[소형기준]으로 줄여야 합니다.

 

 두번째 방법으로 다른 사람에게 돈을 주고 구입해도 완료가 가능하게 해야합니다. 그리고 이 방식으로 변경하면 채집물을 지불하면서 완료가 되어야 합니다. 이러면 그동안 저평가되던 채집물이 가치를 지니게 되며 거래가 활성화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초반엔 사재기 장사꾼이 농간을 부릴테지만 이는 후에 첫번째 방법과 같이 소모 개수를 줄여주면 완화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세번째채집물이 아니라 채집횟수[예를 들면 식물 채집 20회]식으로 변경하는 것도 방법이죠.


 실제로 사냥이나 전장임무는 진행하는 사람이 많을테지만 채집 임무는 아예 버려지다시피 하고 있기에 반드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