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베때부터 지금까지 검투키워온 만렙검투입니다.
탱도되고 딜도 되는게 검투사 입니다. 물론 블루홀에서 애기하는건요
그러나 머하나 특출난게 없는게 문제죠 탱은 잘하는분들은 큰 어려움 없지만 파티하는건 탱일떄나 딜일때나 힘듭니다.
제 기준으로 말씀드려보면..(아..신세한탄 같네 ㅋㅋ)
회심9강 방어구도 명품8, 9강입니다. 순수방어가 4900천정도, 공격력은 13500정도..
거기에 강철키면 방어 6500, 칼날키면 공격력 14500정도됩니다. 근데 파티안되요
오로지 검투라는 이유만으로..탱은 자신있습니다만..아직 검상을 못가봤네요 가치갈 파티를 못구했거든요 53때 공중정원도 팟을 안해줘서 중형닥사 해서 58찍고 그제서야 정원돌았네요 인지도같은건 그냥 검레기일뿐, 까놓고 말해 저도 창기랑 파티가면 졸라 편하져 쉽고요 저같아도 검투랑 안가겠네요 힐러가 고생하니까..
그래도 탱없을땐 검투라도 데리고 가면 좋겠는데 말이죠 너무 없는사람 취급당하니 씁쓸하네요  추가된 스킬은 그냥 말도안나오네요 13번후려치다가 푹직푹직
가장 현실적인 무사랑 같은 긴급회피 쿨타임은 줘야하는거 아닐까요 왜 검투가 1초더 많을까요 아~~~ 우리가 언제 스킬 추가해달랬나..
현재 정령,광전,사제, 무사 만렙케릭 있습니다만..솔직히 애네들 키우기 쉬웠습니다. 다른건 둘째치고 파티는 잘되니까! 기다리는 시간이 없으니 쑥쑥크더만요 검투는 기본 30분~1시간 파티구합니다. 지원도 안해요 귓해서 물어봐요 검투도 되냐고..참..이게 머하는건지 ㅋㅋ 그럼 검투하지말고 다른케릭해라..라고 하시는분들도 계시죠 근데 어떻해요 검투가 잼있는데..님들은 게임하면서 긴장하고 신경 곤두선적 있으신가요 검투 해보세요 매번 죽을 고비니까. 스릴 작살!!
주절주절 말이 많았네요 결론은 검투는 보조탱, 보조딜역활밖에 안된다 이겁니다.
당연히 주역활을 하는 케릭들이랑 파티가고싶은건 저도 마찬가지죠
창기없을때, 또는 아쉬울때, 또는 딜 안구해질때 꿩대신 닭..정도면 그나마 괜찮네ㅋ 검투는 현재 유령취급, 조작난이도 별5개의 ㅄ입니다.

이상 세레나섭 검레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