떼쟁,명전의 특성상 다대다 개싸움이 빈번하고 그만큼 딜 집중면에서 쉬운 원딜이 유리한 것은



지금의 문제가 아니라 오베->정식부터 변함 없는 사실입니다 -_-


포화 같은 경우는 내성 수성이나 공성면에서 좁은 문을 치고 뚫는 다는점이 원딜에겐 유리함을 베이스로 주는 건 맞습니다만 무사 만큼이나 포 매미능력이나 문 뚫기 능력이 좋은 클래스는 없습니다. 쪼렙 검투 정도아니면 포 위주로 운용하면 됩니다.포화는 포가 생명이니까요.

                   근딜이 기본 적으로 불리함을 안고 있다.(O)
                   근딜은 포화에서 장점이라곤 없으며 완전 할 거없는 병-신이다.(X)

이 점 유의 해주시고,

자, 그러면
상향의 당위성을 말하자면

               1.마법사는 기본적으로 로브를 끼고있으나 마법공격력체계가 없는 테라는 그것이 단점으로만 작용한다.
               2.유일하게 로브 직업중 마법사만이 힐이 없다.(당연하게 생각하지말고, 단점->장점이 있는지 확인)
                  또한 기본체력, 맷집, 균형이 가장 낮으며 딜러중 유일하게 또 로브를 입고있다.
               3.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법사는 원딜이라는 이유만으로 기본 힘,무기공격력,치명타 유발 수치가 가장낮다.
               4.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픈베타때 단지 여론몰이에 의하여 초반 너프를 먹고 그것이 아직 상향된 적이 없다.
               5.명색이 마법사는 번개의 각인을 제외한 제대로된 PVE, PVP 모두 활용성이 높은 디버프가 없다.
                   (그마저도 잘 안 걸립니다^^;)
               6.마법사는 다운,경직을 시킬 수단- 회피할 수단(투지에서의 핵심이자 전장에서의 핵심)
                  이 사실상 4딜러중 가장 빈약하다.
               7.마법사가 정말 후진 것을 인정한 운영자는 스킬 쿨다운 감소나 신스킬 혹은 정령사의 텔레포트를 제공함으로 타직업의 스킬을 마법사가 가져 올 수있고 문장을 추가 하는 선례를 보인 적이 있다.
               8.지나치게 큰 MP소모, 위력+문장 거의 없음, 쓸데없이 스킬 만 그리는 어그로, 스킬 선후딜은 이 캐릭이 정말 PVP에 적합한 직업인지 상당히 의심스럽게 만든다.



1~8 논거중에 정말 양심적으로 틀린 말이 단 하나라도 있나요?
(틀린 말이 있다면 논리 적으로 리플 을 작성해주세요^^)
1~8을 인정하신다면 왜 그래도 법사를 상향하면 안 될 이유가 있는지 말씀할 사람이 있는지 묻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