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차별 PK 해결방법.

1. PK존에 어쩔 수 없이 컨텐츠를 위해 가야하는 상황일 경우, 막피로인해 그 컨텐츠를 즐기는데 있어서 방해가 된다면 PK존에 존재하는 컨텐츠는 즐기지 못하니 존재의미가 없음으로 삭제하거나 또는 막강한 패널티로 밸런스를 조절해주면

PK존 컨텐츠도 어느정도 즐기고 막피도 즐기고 둘다 이익입니다.

 

2. PVP존에 PVE가 겹친다면 이를 반드시 따로 분리해야 합니다. PVP존에 컨텐츠가 있을경우

나는 PK존에 들어감으로써 'PK에 동의한다'라고 해석하는것 자체가 에러입니다.

게다가 TRPG와는 달리 온라인MMORPG는 공통적인 '승리'라는 목적이 없죠.
성장은 나만의 개성에따라 이런놈이 될거야~ 라는 각자의 꿈이 있을테니까요.
남들과 같아지기는 싫죠~ PVP같이 동등한 승리를 얻는 상황이 아니라면.
무차별적 학살은 타인의 개인적인 성장목표에 피해를 준 샘이됩니다.
성장의 끝이 PK이라면 자신의 성능을 시험할 수 있는 것이 막피일까요? 막피는 시험하는게 아니죠.
그저 재미추구를 넘어 쾌락추구 입니다. 양육강식으로 치면 '먹이'가 '재미'가 될텐데 배부르면 끝내야 하는데 만족수준을 넘어서 쾌락을 즐기려고 학살하니까 문제가 되는거죠.

다시 돌아가자면, PK로 정당한 경쟁을 즐겨야하고 막피를 허용한다면 막피나 PK를 즐기는 유저끼리만 즐길 수 있도록

PVP존에 컨텐츠가 존재해서는 안됩니다. 그곳은 그들만의 리그가 되도록 유도해 줘야하죠.

굳이 PK서버를 따로 만들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초식유저들이 그곳에 갈 이유를 제공하지 않으면 해결됩니다.

 

그리고 덧붙여 말하자면 테라는 서버에 한쪽으로 너무 취우쳐서 섭통해달라고 난리치니까

PK섭이 따로 있었는데 유저 동의없이 논피케이섭이랑 피케이섭이랑 강제 퓨전되서 문제가 발생하는 겁니다.

아니 난 논피케섭했더니 피케섭이랑 섭통했네? 이런 우라질... 이렇게 되는거죠.

게다가 룰이 허용한다해도 A와 B의 컨텐츠가 충돌하여 A가 B때매 쓸모없어질경우 이 책임은 블구홀에게 있을지 몰라도 비난의 화살은 막피유저에게 겨냥될 수 밖에 없습니다. 허용하는 룰이라면 막피를 반드시 해야한다는게 아니라 안할 수도있기 때문입니다. PK지역이라고 반드시 싸우라고 있는곳이 아니라 '싸움이 가능한곳'입니다. PK과 일어날 수 있음을 통보하는것과 이곳에선 반드시 PK가 일어난다는 논리와는 하등의 관계가 없습니다.

PK존에서 시스템적인 어떠한 보상도 없는 PK는 명백한 '유저의 자유'에 의해서 벌어진 일이기때문에, 피해자로서 PK가 일어날 수 있음을 통지한 게임을 탓할수는 없을지언정 PK를 한 유저를 비난할 자격은 충분합니다.

제 의견은 여기까지 입니다.

EXP 2,010 (5%) / 2,201

Lv16 아르노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레벨
Lv16
경험치
2,010 (5%) / 2,201 ( 다음 레벨까지 191 / 마격까지 180 남음 )
포인트

이니 24,156

베니 20

제니 4

명성
469
획득스킬
획득한 스킬이 없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