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제가 프리우스할떄 썼던글이네요. 밑에 면얘기 나오길레 끌고 왔습니다 ㅋㅋㅋ

 

 

가장 친근한 컵라면.. 

 

집에 물끓이는 도구밖에 없다는 가정하에 작성.

 

가장 편리하고 맛있어서 자주 찾습니다!!

 

1.미리사둔 컵라면을 준비한다.

2.껍질을 까고 안에있는 면을 꺼내고 살짝 털어서 깨긋하게한다. 다시 선아래에 위치하게 곱게넣는다.

3 스프를까서 면위에 고루깔리게 부어주고 면이 이탈하지않게 살살 몇회 흔들어서 스프를 아래로 내린다.

4.뜨거운물을 부을때 면위의 스프들이 다 녹을수있게 고루 부어준다. (계란을 드시는분은 물 붓기전에 미리투하)

5.물의양을 선보다 약 5미리정도 아래까지 붓고 기다린다.

6. 다익었으면 면을 먹어본다 간이 잘배었죠?  이대로먹으면 국물이짜기 때문에 물을 아까적게넣었던 5미리만큼

   좀더넣고 저어준다.

7. 간이 잘배인면과 짜지않은 국물을 음미하며 감탄한다!!

 

*짜파게티 스파게티 라면볶이등등 국물없는제품은?

1~2번동일

3.물을 붓고 전자렌지에 살짝 1분정도 돌린다 끓을때까지.(전자렌지없으면? 기존시간보다 30초정도 시간늘리기)

4.물을 뚜껑의 구멍을통해 버린다.물을 소주잔 한컵정도 남기는센스(간혹 물을 싹버리는분들 잘 안비벼집니다.)

5.비빈다.(스파게티 : 케찹 1스푼/짜파게티 : 고춧가루내지는 고추기름약간넣으면 사천짜장/치즈볶이 : 슬라이스치즈1장/

 비빔면&라면볶이 : 고추장 1작은스푼을 넣고 비비면 좀더 진한맛을 느낄수있음)

 

 

다음 국수!!!

 

라면은아무래도 공장제품이니 건강에 그리 좋진않겠죠? 국수라면 느끼한맛도 줄고 건강에도 꽤 좋습니다.

참고로 국수 재료는 사놓으면 두고두고먹으니 구비해두시는게 좋아요.

그렇다고 면하나 먹는데 수고하긴귀찮죠? 제일 편하게먹는 방법입니다.

 

1.재료가 있는지 살핀다. (국수/초장/ 김치/상추나 깻잎등 쌈싸먹고 남은 야채/계란/동치미고추장 /참기름)

2.라면끓이는 냄비보다 좀 큰냄비를 준비하고 물을 끓인후 면을 반주먹정도 넣는다. 2~3분정도 삻는다

3.소쿠리나 채에받쳐서 바루 찬물에 행군다. 행군후에 바로 싱크대옆에 올려두고 물기제거 소쿠리나 채가없다구요?

 자취하시는군.. 그럼 냄비의 물을 버리고 찬물을 넣고 또버리고 4~5회반복하면 면이 식어요 물버릴때 뚜껑 활용하시길

4.면삶은 냄비를 즉시 물에 행궈서 씻는다. 아직까진 세제가 필요없는 단계이니 재빨리 씻어주면 5초안에 해결.

놔두면 설겆이거리가 밀림..

5.입맛에맞게 소스를 첨가하고 비비거나 말아먹는다.

 비빔국수 : 걍 대접에 국수넣고 초장뿌리고 남은야채 가위로 자르고 김치자르고 비빈다. 가위바로 세척 3초해결..

 비빔국수2 : 계란후라이하나를 면 삶기전에 미리 준비해두고 그릇에 계란 고추장 참기름 성탕약간이나 물역약간 넣고

                 쒜리 비빈다. 고추장과 물엿의 타협점을 잘 찾아서 자신만의 양념을 터득한다.

 물국수 : 육수만들기 귀찮으니 동치미국물이 있다면 면만 준비해서 말아준다. 중간중간 건더기 투하하시고 입맛에 따라

              겨자소스 추가하시고 물냉면인양 드신다. 여름에 강추

 메밀소바 : 일식집에 간혹나오는 그 소바. 일반국수대신에 메밀국수를사서 삶으면된다. 깔끔하게 드시려면 위의 방법말고

                와사비간장을 만들어 살짝 찍어드시는거도 추천 메밀자체의 맛이 좋으니 충분히 즐길수있음.

*국수의경우 기름기가 없기 때문에 설겆이가 용이함 그냥 흐르는 물에 수세미로 슬슬문질러도됨.

 

 

 

끓이는 라면

 

아.. 영원한 내친구 20세기 최고의 발명품 라면.(실제로 리스트에 올라있음)

 

1.라면은 동네슈퍼보다 큰마트에가서 할인가격에 대량구입해둔다..(필수!!)

2.냄비는 양은이 좋지만 없다면 아무거나 준비한다. 크기는 맞추는게 좋다.

3.물을 종이컵 3~4개정도부어준다. 가스렌지불을 꿈과 희망을 담아서 힘차게 켜준다. 

4.여기서 중요한점 누구는 스프를 먼저넣냐 면을 먼저넣냐 싸우지만 이건 개인차이임. 싸울이유가없음.

스프를 먼저넣을 경우 : 국물이 염분기를 함유하면서 끓는점이 낮아져 물이 빨리 끓는다. 면에 간이 조금더 잘배인다.

                                하지만 물조절에 실패할경우 되돌릴수가없다. 도박이다!!

면을먼저넣을경우 : 물조절이 용이하다. 면을 넣고 상태에 따라 물을 가감하기편하다. 스프를 나중에 넣기 때문에 면에 스프가

                           잘 안배일 확률이 간혹생긴다. 계란이 들어갈떄 스프를 뭉텡이로 안고 굳어버리면 재앙이발생한다. 

5.다 끓였으면 발명한분에게 감사하며 음미한다.

 

*짜파게티? 1인분적정량 1.5개 2개는배터질거같고 1개는 아쉽다. 1.5개는 나누기힘드니 2개.. 배불러도 다먹는다.

 1~3번동일 물은 조금더 넣어도 상관없다.어차피 버릴거..

4.물을버릴때 뚜껑으로 막고 틈을 약간 만들어서 버리면 아까운 건더기스프를 살릴수있다.

  물은 소주잔 2잔정도남기고 버린다.면은 너무익지않게 약간모자른듯이 삶는다 하나먹어보고 살짝 가운데가 투둑 끊길때 중지.

5.스프를넣고 살짝비빈다.(참고로 시중에 파는 사천짜파게티 올리브유가 고추기름으로 바꼈을 뿐인데 100원이상비싸다. 미리 고추기름을 구비해 두거나 고운고춧가루를 사용하는것을 강력추천.)

6.물이 약간 남을것이다. 일부러 좀 남게했다.가스렌지에 다시올리고 과립스프가 물과의 융합을 하게끔 30초정도 중불에서

다시 비벼준다.양념이 중국집양념처럼 윤기를 머금고 면에 휘감기기시작한다. 비비는과정에서 식었던온기도 다시 되찾아준다.

7.어릴적 중국집에서 미친듯이 먹던 모습을 재현한다.

 

 

기타 스파게티나 쫄면 짬뽕 우동 각종면들..

1.집에있는 전화번호부를 뒤진다.

2.시킨다

3.먹는다

4.가게에 따라 욕을 하거나 칭찬하며 그릇을 내놓는다.

5.인벤에서 자랑한다. (식사시간 1시간전쯤이 가장좋음)

6.사람들이 밥먹으러가는거 구경한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