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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0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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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0(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 신규 1인 레이드/필드 실버 드랍 삭제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8/20(목)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나비목 접선지: 레전드(1인)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레이드 내에서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난이도가 증가함에 따라 패턴이 추가됩니다. - 난이도에 따라 보스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난이도는 1~5단계 선택이 가능하며, 난이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됩니다.
- 난이도 3단계 이상에서 낮은 확률로 [아키스톤 파편] 1개 획득 가능합니다. (아키스톤 파편의 획득 확률은 난이도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난이도 4단계 이상에서 매우 낮은 확률로 무작위 [아키스톤] 1개 획득 가능합니다.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1인)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1인) 레이드 클리어 시 영혼 조각: 글레이시어를 1개 획득합니다. -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1인) 레이드 클리어 시 여신의 축복이 활성화됩니다. - 여신의 축복에서는 각기 다른 확률로 다음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찢어진 특성 포인트 교환권 1,000 1개 > 영혼 조각: 글레이시어 1개 > 영혼 조각: 글레이시어 150개 > 프락토늄 1개 콘텐츠 현황판이 개선되었습니다. - 콘텐츠 현황판에 레이드 탭이 추가됩니다. - 유니크, 레전드 레이드가 레이드 탭으로 이동됩니다. 캐주얼 레이드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레이드의 이름이 [캐주얼]에서 [1인]으로 변경됩니다. EX) - 유니크 레이드: 캐주얼 ▶ 유니크 레이드: 1인 전용 - 레전드 레이드: 캐주얼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전드(1인) ※ 다수의 인원이 입장 가능한 레이드는 ‘콘텐츠 현황판’에 기존과 같이 별도의 인원 표기를 하지 않습니다. 챌린지 모드에 1인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 입장 시 1인 모드를 선택하여 입장 가능합니다. (일일 1회 입장 가능, 기존 챌린지 모드 입장횟수를 포함) - 기존 챌린지 모드보다 적은 수의 몬스터가 생성되나, 공격력/방어력/체력이 2배 높은 몬스터가 생성됩니다. - 1인 모드 클리어 시 획득하는 보상은 기존 챌린지 모드 보상과 동일하나, 파티 모드에 비해 70 ~ 80% 정도 하향된 보상이 지급됩니다. - 1인 모드에서는 입장 후 어시스터가 생성되며 어시스터 UI [ALT + T] 에 어시스터가 최소 1종 이상 장착되어 있을 경우, 장착된 어시스터가 자동 소환됩니다. (최대 4종 소환) - 어시스터는 각 등급에 따라 스킬을 다르게 사용하며, 레벨/등급/어시스터 종류에 따라 성능이 상이합니다. - 소환된 어시스터는 챌린지의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모든 체력이 회복되며, 사망하여 소환 해제된 어시스터는 재소환 됩니다. - 챌린지 1인 모드에서는 5단계 이상부터 바이보라 무기가 드롭됩니다. 필드/프리 던전에서 몬스터 처치로 획득하는 실버가 제거되었습니다. - 필드/프리 던전에서 몬스터 처치로 획득하는 실버와 퀘스트 보스 몬스터가 드랍하는 실버가 제거되며, 몬스터 처치 시 확률적으로 용병단 증표 획득이 가능합니다. 챌린지 모드 보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실버가 지급됩니다. - 에피소드의 각 퀘스트 첫 클리어 시, 팀당 1회에 한하여 추가 실버 보상이 지급됩니다. - [커세어] 약탈 특성이 작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추후 밸런스 패치 시 조정될 예정입니다 - [오라클] 몬스터에게 클레어보이언스 사용 시 실버가 보이지 않게 변경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TOS 개발팀 포스팅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TOS 개발팀 : 월드맵 개편 및 업데이트 예정 안내] 용병단 증표를 주간 최대 10만개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용병단 증표를 팀당 주간 최대 10만개 획득 가능하며, 토큰 버프가 적용되어 있을 경우 20만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주간 획득 가능한 수량을 초과하면 필드 사냥 및 콘텐츠 클리어를 통해 용병단 증표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화면 우측 하단에 용병단 증표 획득량 표시가 추가됩니다. - 콘텐츠에서 획득하는 용병단 증표도 획득 UI에 포함됩니다. ex) 업힐 디펜스, 차원 붕괴 지점 등, 주간 보스 레이드, 베르니케의 파편 던전 - 주간 획득 개수는 월요일 06시에 초기화됩니다. 여신의 가호 구성품이 변경되었습니다.
- 여신의 가호 광물 상자 사용 시 다음 아이템을 모두 획득합니다. >마정석 15개 >프락토늄 5개 >여신의 축복석 5개 세비노스 디스나이 방어구의 장착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세비노스 디스나이 방어구의 피해 감소 효과가 적용되는 지역이 추가됩니다.
일부 여신의 방어구 성능이 조정되었습니다.
글레이시어 레겐다 방어구의 아이템 효과 적용 대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글레이시어 레겐다 방어구의 장착 효과가 보루타 보스몬스터가 등장하는 콘텐츠에서 적용됩니다. - 효과 적용 지역: 슬리비나스 레어, 주간 보스 레이드, 레이드 던전 여신의 방어구/마신의 방어구 분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페디미안의 [나우요베스] NPC를 통해 분해 가능합니다. - 여신의 방어구/마신의 방어구/아이커 분해 시 ‘아케늄’ 1개를 획득합니다. 레전드 세트옵션 [스비어티]의 스킬 시전 조건이 변경됩니다. - 기존: 방패 착용 시에만 시전 가능 - 변경: 무기 종류와 관계 없이 시전 가능 (ALL) 길드 특성을 초기화할 수 있는 길드 특성 초기화권이 추가되었습니다. - 길드 아지트의 '길드 아지트 관리인' NPC를 통해 길드 마일리지 2천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 가능합니다. - 길드 특성 초기화권 사용 시 3개의 길드 특성 중 ‘테이밍’과 ‘농사’ 2개 특성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단, 길드 마스터만 구매/사용 가능합니다. 포텐셜 0 장비 강화/초월 시 실수 방지를 위해 2차 확인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 포텐셜 0 장비를 황금 모루/루비 모루 외 모루로 강화 시도 시, 2차 확인 절차를 거쳐 강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포텐셜 0 장비 초월 시도 시, 성공률이 100% 미만일 경우 2차 확인 절차를 거쳐 강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가공 가능 여부를 나타내는 툴팁이 개선되었습니다. - [외형 변경 추출이 불가능한 아이템]과 [외형 변경 적용이 불가능한 아이템]이 구분되어 안내됩니다. 어시스터 카드와 어시스터 카드첩 아이템의 거래속성이 변경되었습니다. - 어시스터 카드/어시스터 카드첩/어시스터 카드첩: 선택 아이템이 팀 창고 이동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단, 튜토리얼 퀘스트로 지급받는 어시스터 카드는 팀 창고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어시스터 밸런스가 변경됩니다. - 체력: 기존 대비 약 1.3배 증가. - 공격력: 기존대비 약 2.7배 증가. - 물리 방어력: 기존 대비 약 2.7배 증가. - 마법 방어력: 기존 대비 약 2.7배 증가. - 이동속도: 기존 대비 2배 증가 - [어시스터 소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변경 > 기존: 30초 > 변경: 180초 어시스터 던전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어시스터 던전 몬스터의 스탯이 상향됩니다. > 체력 : 2배 증가. > 공격력 : 0.5배 증가. > 물리/마법 방어력 : 0.5배 증가. 어시스터가 일부 콘텐츠에서 피격 대미지 감소 보정을 받습니다. - 1인 레이드: 50% 감소 - 주간 보스 레이드: 20% 감소 그 외 - 클라페다에 적용된 여름 테마가 종료되며, BGM이 변경됩니다. - 캐릭터 전투불능 시 적용되는 사망 패널티가 모든 지역에서 제거됩니다. (단, 장비 내구도 하락 패널티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 모든 몬스터의 충돌 박스가 제거되어 캐릭터가 모든 몬스터를 통과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 [PC방] 광물 상자 아이템 툴팁에 획득 보상 리스트가 기재됩니다. - BGM 플레이어에 DLC 전용 OST 플레이리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BGM과 다른 색상으로 표시되며, 최상단에 정렬됩니다. - 유니크 이하 등급 장비 드랍 시 더 이상 초월이 되서 드랍되지 않습니다. - 챌린지 모드: 분열 특이점 모드에서 뉴클 가루, 시에라 가루가 드랍되지 않습니다. - 개인 하우징 - 게시글 편집 UI 크기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벤트 [시즌서버]세트 옵션을 30% 할인 비용으로 부여했을 경우 추가 소모된 재료가 지급되었습니다. - 시즌 서버에서 세트 옵션 부여 비용 50% 할인이 30%할인으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됨에 따라 8/7(금) 임시점검 이후부터 8/13(목) 수정 전까지 추가 소모된 재료를 지급해드립니다. - 지급된 [보상용] 파모카 시약병 상자는 30%할인 비용으로 세트 옵션을 부여한 캐릭터의 마켓 수령함으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당신의 마스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8/20 점검 후 ~ 9/17 점검 전) - 누적 접속 보상 또는 각종 콘텐츠를 클리어하여 획득한 투표권을 사용하여 원픽 마스터에게 투표 가능하며, 총 4라운드의 토너먼트를 거쳐 합산 득표율 1위로 선정된 마스터의 이모티콘이 제작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시즌서버] 스탬프 투어 이벤트에서 전투1 미션 수행이 가능한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1 숙련자], [전투1 전문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레이드에 신규 1인 레이드가 추가됩니다.
[시즌서버] 여신의 룰렛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 여신의 룰렛 코인을 획득 가능한 콘텐츠에 신규 1인 레이드가 추가됩니다. (단, 일일 획득 제한 개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아래 콘텐츠 클리어 시 [이벤트] 여신의 룰렛 코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 서버의 세트 옵션 30% 할인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 지급이 시작됩니다. (8/20 점검 후 ~ 9/3 점검 전) - 대상 클래스: 무르밀로, 템플러, 하이랜더, 섀도우맨서, 레인저, 메르겐, 플레쳐, 아르디티 -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어떠한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아래 클래스는 아래 아이템을 1개씩 추가 지급합니다. > 레인저 [아츠 초기화 포션 - 배라지: 완벽한 각도 (1일)], [아츠 초기화 포션 - 바운스 샷: 급속 냉각 화살 (1일)] > 메르겐 [아츠 초기화 포션 - 다운 폴: 연발 사격 (1일)] > 하이랜더 [아츠 초기화 포션 - 스카이라이너: 퓨리 (1일)] > 템플러 [아츠 초기화 포션 - 포지 설치: 리콜 (1일)]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외 개선사항 - 배리어: 마이트 특성의 버프 툴팁이 부정확한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물리 대미지 증가’에서 ’근접 물리 대미지 증가’로 수정 - 벽에 붙은 몬스터에게 서모닝 대미지가 정상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오류 수정 - PC방 무기의 공격력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게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판매된 인장, 젬, 카드가 강화될 경우 마켓 판매 수령함에 강화된 아이템이 팔린 것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운싱 사용 중 포션 사용 시 모션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서클링이 파티원의 은신까지 해제시키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스턴스 던전에서 차원 붕괴 지점 1회 입장권 사용 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인 소프 스킬과 스키아클립스 고양 버프 효과가 중첩되면 HP가 추가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드마 세트 옵션 스킬 툴팁의 계수가 최대 수치를 초과하여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에서 워록의 악령 스킬로 인해 2페이즈의 보스 몬스터가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맵 이동 시 채팅 설정이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랑다의 케레티한 스택을 라와로 중첩하면 지속시간이 재반감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과대평가 버프 상태에서 장비손질을 하면 기존보다 높은 수치의 손질 수치를 가지며 과대평가 버프가 사라져도 해당 수치가 유지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크루세이더 전직 시 큐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툴팁이 잘못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하카 팰레: 게릴라 버프 지속 시간이 종료되기 전에 하카 팰레 사용 시 지속 시간이 갱신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스턴스 던전 진행 도중 다른 인스턴스 던전을 생성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토용 스킬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매크로 모션 사용 중 장난감 사용 시 매크로 모션이 중단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친구의 접속 종료 메세지가 연속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외성벽 지하수로 레이드에서 스톰 더스트로 특정 오브젝트를 타격하지 못하는 문제 - 살수의 식신령 스킬 툴팁에 대상 수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디버프 스킬을 파티에게 적용 시 선적용 되어있던 디버프와 따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나틱 일루젼: 맹신 아이콘이 엠퍼시스 트러스트 특성 아이콘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트위스트 오브 페이트 피격 후 치유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츠] 카발리 차지: 엘리트 기병 효과가 인피니트 어썰트에 영향을 주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에서 유체 복귀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는 문제의 의심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직 애로우 스킬에 플레쳐: 사거리 증가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케레티한 디버프가 라와(라와: 피로 중첩 특성 on) 사용 시 스택이 증가되었을 때 버프 시간이 재반감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케레티한 디버프가 [바이보라 대거 - 저주의 비수]로 인하여 스택이 증가되었을 때 버프 시간이 재반감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소드 - 공간베기 장착 후 몬타노 타격 시 피격된 캐릭터의 특정 디버프가 점감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머스킷티어: 헤드샷에만 적용되었던 [빙글빙글] 디버프의 점감 효과가 커세어: 더스트 데블, 낙무아이: 때트롱, 로델레로: 몬타노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레써지 효과 중 마법진 공격에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벨리스크 작동(2) 퀘스트 진행 중 오브젝트와 상호 작용이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임기응변(1) 퀘스트가 특정 조건에서 클리어가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모링가가 변이 해제 후에도 적대 상태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모링가가로 변이된 상태에서는 적대 관계가 적용되는것이 정상이며, 변이 해제 후 적대 상태로 보일 뿐 실제 공격되지는 않고 있었습니다. - 미간티스 투 핸드 메이스 착용 시 무기 그래픽이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꼬꼬마 페어리 웨딩 코스튬 착용 후 제스처: 턱걸이, 스쿼트 사용 시, 어깨 부위가 계속 커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을 높여도 스나이프,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대구경탄 시전 시, 소수의 몬스터만 가격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tos.nexon.com/news/tosnotice/view.aspx?n4ArticleSN=20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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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