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이번 포스팅은 바로콘시 자원 쟁탈전 개편에 관한 내용입니다.




본진 보호 구역 개편

 

현재 자원 쟁탈전은 전선에서 본진까지 밀려나면 실제 전력이 크게 밀리지 않아도 다시 역전하기 어려운 지형적배치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입구 막기가 최고 효율 전략으로 자리잡으면서 자원 쟁탈전의 모든 승리 요소들을 지배하고 있어 사실상 초반 한타의 승부로 15분간의 자원 쟁탈전 승패가 결정되는 한계점을 보여주고 있으며, PvP에 매우 효율적인 캐릭터가 아니라면 참가에 큰 의미를 가지기 어렵습니다.

자원 쟁탈전은 순수하게 PvP 능력을 겨루는 팀 배틀 리그와는 조금 달리좀 더 다양한 타입의 캐릭터들이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여 보상을 얻는 대전형 콘텐츠로 자리 잡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패치 후에는 아군 본진의 구성이 위 그림처럼 변경됩니다.

 

본진 보호 구역(리스폰 장소)의 위치가 좁은 통로에서 필드로 이동합니다범위 안에서는 어떠한 피해도 입지 않으며,
수정을 반납할 수 있는 
NPC 역시 보호 구역 안쪽으로 이동합니다또한 접근하는 적 용병 캐릭터들을 공격하는 쇠뇌 터렛 2기 배치됩니다.

 

임무 도중 적 용병 캐릭터에게 당하면 일정 시간 동안은 적에게 죽어도 보유 중인 수정을 잃지 않는 자원 보호 버프가 부여됩니다.
이 버프는 수정을 한 번 반납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해제됩니다.

 

수정 외의 몬스터들의 체력이 1/2로 줄어들어 후방에서의 파밍 효율이 지나치게 낮았던 부분이 다소 보강됩니다.
(
몬스터들은 수정과 달리 보스 처치 후에도 계속 스폰됩니다.)




MVP 포인트와 포인트 상점프라임 타임

 

 

전투 중 자신의 킬수와 수정 보급 점수가 표시되어 자신의 기여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미션 종료 후에는 각 진영에서 가장 많은 수정을 보급한 용병(SCORE)과 가장 많은 적을 처치한 용병(KILL)이 선정되어 추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인트 상점에는 새로운 아이템인 은빛 아이커 추출 키트가 추가됩니다.

 

 



은빛 아이커 추출 키트
는 시에라 재료 없이 아이커 추출을 시도할 수 있는 소모성 아이템으로팀 창고 보관이 가능하며 개인 및 마켓 거래는 불가능합니다.

 


자원 쟁탈전이 열리는 시간대에도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기존 매일 4(오전 10시부터 4시간마다)열리던 방식에서매일 오후 9시와 9 20분 두 차례로 연속 개최 되며,
한 타임에 획득하는 포인트 수치는 세 배로 적용됩니다플레이 타임이 짧은 유저도 하루 한 시간 내 참가로 많은 양의 메달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항목

변경 전

변경 후

개최시간

10:00 ~ 10:15

14:00 ~ 14:15

18:00 ~ 18:15

22:00 ~ 22:15

21:00 ~ 21:15

21:20 ~ 21:35

메달보상

보급 포인트(최대 500) +

승리 500 / 패배 100

보급 포인트 x3 (최대 1500)

승리 1500 / 패배 300

스코어 MVP 900 (각 진영)

 MVP 450 (각 진영)

 




PvP 콘텐츠 룰 적용

 

자원 쟁탈전에도 팀 배틀 리그와 마찬가지로 PvP 콘텐츠 전용 규칙이 일부 적용됩니다.
주요 적용 내용은 군중 제어기들의 성능 조정과 이동 속도 증감분 제어입니다.


※ 
하기 목록은 팀 배틀 리그와 자원 쟁탈전에서만 적용됩니다일부 스킬들은 수치가 조정되어 적용됩니다.

-       캐터프랙트 임페일러 최대 지속 시간 8 → 6초로 제한

-       커세어 아이언 후크 지속 시간 10 제한 → 50% 적용

-       사이코키노 레이즈 적용 대상  50% 적용 → 지속 시간 50% 적용 (대상 수는 100%)

-       사이코키노 텔레키네시스 지속 시간 50% 적용

-       크로노맨서 스톱 지속 시간 50% 적용

-       쿼렐슈터 스톤  지속 시간 50% 적용

-       위저드 슬리프 적용 횟수 최대 5 제한 → 1 제한

-       랜서 자우스트 침묵 지속 시간 50% 적용 (신규)

-       이동 속도 증가/감소 효과(스킬/특성) 50% 적용



그 외 다음 문제점들이 수정됩니다.

 

-       컴패니언에 탑승한 채로 수정을 반납하면 강제로 하차되는 현상

-       커세어 아이언 후크가 플레이그 닥터 방혈에 막히는 현상
(현재 일부 물리적 군중 제어기가 상태이상으로 분류되어 상태이상 방어 기술에 막히는  명확한 규칙으로 정리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는 향후 밸런스 패치를 통해 일제 정비를 준비 중입니다.)

-        배틀 리그  다른 PvP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디폴트 카메라를  멀리서   있도록 조정

-       자원 쟁탈전에서는 사망시 장비 내구도가 깎이지 않도록 변경



이후에도 자원 쟁탈전의 전투 로그를 수집하여 PvP 콘텐츠의 밸런스에 대한 조정과
서버
-클라이언트 최적화 및 동기화 문제 수정 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더 재미있고다양하고부담 없는 대전형 콘텐츠들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준비 하겠습니다.


 

순위

빌드 트리

데스

1

소소소 캐캐캐 커 랜랜

481

219

2

위위위 엘엘엘 워워워

389

366

3

위위 크 사사사 쏘 세세

323

120

4

위 크크 사사사 쏘 세세

322

131

5

소 펠펠 캐캐캐 드드드

186

118

6

위위위 엘엘엘 페페페

178

132

7

소소소 캐캐캐 드 랜랜

150

108

8

클 프프 팔팔팔 플플플

143

31

9

위위위 쏘 엘엘엘 세세

139

28

10

위 크 사사사 링 쏘 세세

135

51

 
지난 1주일간 자원 쟁탈전 최다 킬 트리 순위 톱10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 기술된 내용과 수치첨부된 자료들은 개발 중인 사항의 예시이며라이브 서버 적용시에는 내용의 추가삭제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