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on
2020-06-25 13:58
조회: 3,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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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5(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신규 440 레전드 장비/콘텐츠 통합 상점 리뉴얼)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6/25(목)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콘텐츠 현황판 [콘텐츠 랭킹]에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 (Hard) 클리어 랭킹이 추가됩니다.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 레이드 클리어 칭호가 추가되었습니다. [Icicle Queen] -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Hard)]를 서버 별로 최초 클리어한 하나의 파티에게 지급되며, 클리어한 캐릭터에게 우선 지급됩니다. - 해당 계정에 존재하는 캐릭터라면, 접속 시 추가 지급됩니다. [Overcome Frostbite] - 일정 기간 동안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Hard)] 레이드를 클리어한 모든 캐릭터에게 지급됩니다. 신규 440 레이드 레전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글레이시어 레겐다] 장비가 추가되며, 페디미안 [테리아베리스]를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제작 재료로 [글레이시어 심장] [브리키나이트] [마정석]이 필요합니다.
- [글레이시어 레겐다 방어구]는 레이드 던전, 주간 보스 레이드 이용 시 효과를 적용 받습니다.
- [글레이시어 레겐다 무기] 분해 시 [글레이시어 심장]이 1 ~ 4개 사이에서 확률적으로 지급되며, [글레이시어 레겐다 방어구] 분해 시 [글레이시어 심장]이 1 ~ 2개 사이에서 확률적으로 지급됩니다. - [글레이시어 레겐다 - PvP] 방어구가 추가됩니다. 테리아베리스에게서 제작할 수 있으며, 해당 장비는 팀배틀리그, 수정광산 쟁탈전을 제외한 지역에서 착용 시 아이템의 물리/마법 방어력이 0이 되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 가능합니다.
신규 440 미감정 레전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세비노스 디스나이] 장비가 추가되며, 페디미안 [테리아베리스]를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제작 재료로 [브리키나이트] [마정석]이 필요합니다.
- 모든 무기는 한손, 양손, 보조, 방패, 트링킷에 관계없이 포텐셜 11, 소켓 3개로 통일됩니다. - 방어구는 마을을 제외한 일반 필드, 챌린지 모드, 차원 붕괴 지점에서 재질 별로 다른 효과를 부여받습니다.
- [세비노스 디스나이 무기] 분해 시 [브리키나이트]가 1 ~ 3개 사이에서 확률적으로 지급되며, [세비노스 디스나이 방어구] 분해 시 [브리키나이트]가 1개 지급됩니다. 신규 440 장비에 부여할 수 있는 세트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세트 옵션 부여에는 [파모카 시약병]이 필요하며, 무기는 25개, 방어구는 12개의 파모카 시약병이 필요합니다.
신규 제작 아크 4종이 추가되며, 제작 아크의 레벨이 확장되었습니다. - 신규 제작 아크 [분산] [천벌] [제압] [철두철미]가 추가되었습니다.
- 제작 아크 최대 레벨이 7레벨에서 10레벨로 확장되었습니다. 레벨 달성에 필요한 재료 수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친선대결 또는 PvP지역에서 아크 변경 시에 10초간 착용불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 [아크 - 낙뢰] [아크 - 폭풍] 효과 발동률이 개선되었습니다. 아크 분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클라페다 [전문 알케미스트] 아벨루 NPC를 통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레벨 1, 경험치 0인 제작 아크만 분해가 가능합니다. 분해 시 제작에 사용했던 재료 중 티에리늄을 제외한 아키스톤 2개가 반환됩니다. 대지의 탑 보호 미션 대기 시간이 30초로 단축되었습니다.
주간 보스 레이드가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미르티스 기본 공격 사거리가 조정됩니다. - 렉시퍼 스킬 이펙트가 간소화됩니다. - 주간 보스 레이드 시작 후 10초간 패턴이 나오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6 ~ 10레벨 챌린지 모드가 추가되며, 챌린지 모드 신규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티장이 챌린지 모드 입장 포탈에서 진입할 난이도를 선택하여 먼저 입장한 후 다른 파티원들이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6 ~ 10레벨 챌린지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적용됩니다. > 모든 스킬 주문서 사용이 제한됩니다. > 8레벨 이상부터 등장하는 엘리트 몬스터 수가 라운드당 22마리로 증가합니다. > 등장하는 엘리트/보스 몬스터는 기본적으로 강인함 버프를 지니고 있어 보다 강력합니다. (강인함 버프: 방어도 무시 및 감소, 치명타 저항 감소가 최대 15%까지만 적용됩니다.) > 6, 7 레벨의 몬스터 스펙은 기존과 비슷하나 8레벨 이상은 등장하는 몬스터 스펙이 대폭 상승합니다. > 모든 보스 몬스터의 종족별 체력 및 치명타 저항 격차가 야수 종족 수준으로 평준화됩니다. - 신규 보상은 에피소드 12 지역에서만 획득 가능하며, 모든 보상에는 루팅찬스가 적용됩니다.
- 챌린지 확장모드 레벨 구간에서는 [프리스트] 턴 언데드 스킬이 즉시 처치 대신 대미지가 증가되어 적용됩니다. PvE 지역에서 강력한 성능을 지닌 유니크 등급 마신 방어구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붉은 영혼석 조각 2개를 사용하면 마신 방어구 제작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신 방어구 제작 재료 [아케늄]은 클라페다의 [전문 알케미스트] 아벨루 NPC를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차원 붕괴 배수 토큰, 업힐 디펜스 배수 토큰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콘텐츠 클리어 후 [파티 리더]가 [시크릿 큐브] NPC와 대화해 인벤토리에 보유 중인 아이템을 1개 소비하여 모든 파티원에게 효과를 적용시키는 아이템입니다. - 아이템 효과가 적용된 캐릭터는 클리어한 콘텐츠의 보상을 3배만큼 추가로 획득합니다. 잔여 입장횟수가 3회 미만이라면 남은 횟수만 적용됩니다. - 차원 붕괴 지점 각 단계 클리어 시 파티장 근처에 NPC가 생성됩니다. - 업힐 디펜스 보통 15단계, 어려움 15단계, 매우 어려움 15단계 이상 클리어 시 제단 근처에 NPC가 생성됩니다. 여신의 가호 구성품이 변경되었습니다. - 레전드 등급 구성품 중 [여신의 가호 원더러스 방어구 세트 상자]가 제거되고 [여신의 가호 브리키나이트 상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전드 등급 구성품 중 [아키스톤 - 순환] [아키스톤 - 정의] 2가지 아이템은 고정적으로 등장하며, 나머지 1개의 아이템은 레전드 등급 내 등장 가능한 아이템 중 하나가 확률적으로 결정되어 등장합니다. - 유니크 등급 구성품에 [여신의 가호 원더러스 제작서 상자]가 제거되고 [브리키나이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여신의 가호 브리키나이트 상자] 사용 시 [브리키나이트] 32개를 획득합니다. 프리미엄 토큰 사용 혜택에 아이커 일괄 장착/일괄 장착 해제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페디미안 [테리아베리스] NPC를 통해 아이커 장착/장착 해제 이용 시 기능이 변경되어 제공됩니다. 일부 아이템들의 사용 레벨 제한이 430에서 44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산드라의 완벽한 돋보기, 산드라의 궁극의 돋보기는 430 혹은 440 레벨 아이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동 불가와 대미지 증가 기능을 혼용해서 사용하는 일부 디버프가 각 기능에 따라 두 개의 디버프로 분리됩니다. 레티아리이 - 투망 끌기 > [투망 끌기] 창으로 찌르기 피격 시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 > [투망 끌기: 이동 불가] 이동 불가 디버프 - 투망 던지기 > [투망 던지기] 창으로 찌르기 피격 시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 > [투망 던지기: 이동 불가] 이동 불가 디버프 하이랜더 - 크로스 가드 > [크로스 가드: 베기 취약] 베기 공격 취약 디버프 > [크로스 가드: 경직] 이동 불가 디버프 - [피해 증가] [취약] 디버프에는 점감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콘텐츠 통합 상점 물품이 변경되고 포인트가 초기화되었습니다. - 변경된 판매 목록은 아래 리스트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7월 1일 오전 0시, PC방 포인트가 초기화되고 이벤트 상품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2020년 7월 1일 오전 0시에 PC방 포인트가 초기화되고, 이벤트 상품이 변경됩니다.
보안 서비스 미가입 시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한 실버가 일일 100만 실버로 제한됩니다. - 일반 필드에서만 적용되며, 챌린지 모드에서 획득하는 실버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본인인증이 불가능하여 보안 서비스 가입이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본인 인증이 불가능하신 구원자님께 안내드립니다.] 그 밖에 아래 사항들이 개선되었습니다. - 레이드 보스 몬스터, 필드 보스 몬스터의 스킬 범위를 볼 수 있는 기능이 게임 설정에 추가되었습니다. - 미르티스 어시스터의 2, 3성 사용 스킬 밸런스가 변경됩니다. (계수 소폭 상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아이커 아이콘에 해당 부위 문구가 표시됩니다. - 게임 내 [제스쳐]로 표기되던 문구가 [제스처]로 일괄 변경되었습니다. - 리사이클 상점 화면에 헤어 코스튬에 적용된 마법 부여 옵션이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이 지급됩니다. (6/25 점검 후 ~ 7/9 점검 전) - 대상 클래스: 소드맨, 랜서, 마타도르, 매화검수, 네크로맨서, 보코르, 소서러, 템플러, 클레릭, 카발리스트, 팔라딘 - 클레릭, 소드맨을 제외한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기본 클래스인 클레릭과 소드맨은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선택지에 상관없이 아래 아이템을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 혹은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즉, 클레릭 계열 클래스와 소드맨 계열 클래스는 어떤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를 추가로 지급받습니다. (예시1. 카발리스트, 팔라딘으로 전직한 캐릭터가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2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2개 수령) (예시2. 하플라이트, 레티아리이, 드라군으로 전직한 캐릭터가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 수령)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카발리스트 - 아인소프 > 회복 주기가 변경되었습니다. (2초 > 5초) > 회복 수치에서 대상의 HP회복량이 제외되어 시전자의 HP 회복량만 적용됩니다. - 세피로트의 나무 > 치유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6 + [스킬레벨-1] x 16.9 > 45 + [스킬레벨-1] x 21.1) (최고 레벨 계수 103 > 129) 팔라딘 - 레지스트 엘리멘츠: 인핸시드 엘리멘트 > 속성 대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2% > [스킬레벨] x 3%) - 생츄어리 > 성수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10개 > 1개) - 생츄어리: 릴리즈 > 성수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20개 > 2개) - 배리어 > 성수 소모량이 변경되었습니다. (10개 > 1개) - 배리어: 헌신 > 이제 특성 적용 중 배리어 효과를 받고 있을 때 시전자의 내구도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 배리어: 마이트 > 물리 대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6% > [스킬레벨] x 8%) - 배리어: 릴리저스 비거 > 마법 대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6% > [스킬레벨] x 8%) 클레릭 - 힐: 응급 대상 치료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1이상 시 습득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힐 사용 시 HP가 적은 대상에게 힐이 적용됩니다. 회복량은 50%로 적용됩니다. > 힐: 타겟팅 제거와 그룹 특성으로, 둘 중 하나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랜서 - 기간테 마르샤 > PVP 상황에서 캐스팅 시간 1초가 추가됩니다. 매화검수 - 매화 베기 > PVP 상황에서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1초 > 0.5초) 마타도르 - 코리다 피날레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279 + [스킬레벨-1] x 27.9% > 279 + [스킬레벨-1] x 279%) (최고 레벨 계수 390 > 1395) 템플러 - 실드 차져 설치 > 팀 배틀리그, 자원 쟁탈전에서 실드량이 변경되었습니다. (시전자 최대 HP 10% + (2% x [스킬레벨]) > 받는 사람의 최대 HP 10% + (2% x [스킬레벨])) 소환 계열 클래스 (소서러/네크로맨서/보코르) - 소환수에게 적용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인챈트 쥬얼 옵션 중 [주무기 공격력 증가], [치명타 발생 시 대미지 증가], [보스 대상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 시전자가 장착한 카드 효과가 소환수에게 적용됩니다. 단, 조건부 대미지 증가 효과(결빙 상태 이상 적에게 공격 시 대미지 증가 등)만 적용되며, 발동 효과(공격 시 확률 적으로 출혈 등)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시전자의 방어구 마스터리 효과가 소환수에게 적용됩니다. - 데스모두스, 게더콥스를 통한 합산된 소환수 대미지 증가 효과를 최종 대미지 증가(곱연산) 효과로 변경됩니다. # 기존은 소환수가 별도로 처리된 효과 이외의 대미지 증가 버프 효과 및 아이템 효과를 가져올 수 없어 840%의 다소 높은 대미지 증가 효과를 부여했고, 그 결과 다른 대미지 증가 효과의 효율은 상대적으로 낮아졌습니다. # 하지만 최근 일부 버프, 아이템 등의 대미지 증가 효과를 소환수도 이전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면서 다른 클래스와 동일한 방식을 가질 수 있게 데스모두스와 게더 콥스의 대미지 증가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 이에 따라 별도로 처리되고 있던 소환수 대미지 증가 효과를 가진 아이템도 조정됩니다. 소서러 - 데스모두스 > 대미지 증가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소환수 대미지 증가 > 소환수 최종 대미지 증가) > 대미지 증가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84% > 210 + [스킬레벨] x 10%)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18 + [스킬레벨-1] x 134.3 > 271 + [스킬레벨-1] x 70.4)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초 > 5초)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2회 > 1회) 네크로맨서 - 게더 콥스 > 대미지 증가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소환수 대미지 증가 > 소환수 최종 대미지 증가) > 대미지 증가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84% > 210 + [스킬레벨] x 10%)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735 + [스킬레벨-1] x 190.6 > 1080 + [스킬레벨-1] x 280.3)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10초 > 5초) > 오버히트가 변경되었습니다. (3회 > 1회) 소드맨 - 프로보크 > 특성 적용 시 위협도 획득량이 변경되었습니다. ([특성레벨] x 150% > [특성레벨] x 1500%) TP아이템 7월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가 판매됩니다. - 2020/7/1(수) 오전 0시부터 2020/7/8(수) 오후 06시까지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가 판매될 예정입니다.
-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는 구성품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성 아이템이며,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로 얻게 되는 모든 구성물은 리사이클 상점 메달로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이벤트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 퀘스트 클리어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6/25 점검 후 ~ 7/23 점검 전) [이벤트 페이지] - 스토가스 고원의 [크루세이더 마스터] 조피아 엘레노라 NPC와 대화를 해 [하얀 마녀와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8)에서 (11)까지 클리어하시면 클리어 즉시 이벤트 보상이 지급됩니다.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 7월 [이벤트 페이지] - 6월 출석체크가 6/30(화) 오후 11시 59분에 종료되며, 7/1(수) 오전 0시부터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 7월]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신규/복귀 대상 출석체크는 월 단위로 진행되지 않으며, 신규/복귀 판정 후 접속한 최초 날짜부터 30일간 출석체크가 진행됩니다. - 출석 보상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앤버닝: 7월 [이벤트 페이지] - 7/4(토) 오전 0시 ~ 7/26(일) 오후 11시 59분,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 및 공휴일 마다 유용한 버프가 제공되는 이벤트입니다. - 원활한 이벤트 참여를 위해 꼭!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신 후 이벤트 진행 부탁드립니다. 오류 수정 - [템플러] 배틀 오더스 스킬 효과가 PVP지역에서 잘못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명령어로 비정상적인 채팅을 이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여자 캐릭터 헤어를 볼륨 컬, 볼륨웨이브 트윈테일, 롱 웨이브 펌, 내추럴 웨이브로 변경하면 일부 상황에서 헤어가 어색하게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캐릭터 살펴보기를 진행한 후 장비 스왑 시 장착한 장비가 해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세트 옵션] 리리스 효과가 15초 남았을 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팀 배틀 리그 진행 중 비정상적인 캐릭터 모션이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퀘스트: 슬리비나스 레어 진행 중 메아리의 전이 디버프가 공격력을 중첩당 10%씩 감소시키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격력을 중첩당 1%씩 감소시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전드 캐주얼 레이드에서 메테오 패턴이 나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컴패니언을 소환 해제하여도 동행 버프가 남아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카우트(남) 캐릭터로 퀴프 컷 헤어 착용 시 얼굴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내 일부 도움말 이미지에 잘못된 내용이 안내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루비 모루, 황금 모루 아이템으로 포텐셜이 0이 아닌 장비를 강화 시도 시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라클] 스위치 젠더로 성별 변경 시 미리 보기 이미지와 다른 헤어로 변경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르샤 에피소드 1 클리어 이후 오르샤 에피소드 2 시작 퀘스트를 NPC에게 직접 받아야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콘텐츠 현황판에서 별의 탑 폐쇄구역 유니크 레이드 보상이 제작서로 안내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노비] 인보 특성 적용 중에는 냥타냥의 흔적 이펙트 코스튬 효과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주간 보스 레이드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패턴이 정상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헥싱 디버프가 간헐적으로 HP회복력을 제거하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에서 일반 몬스터가 사라지는 타이밍과 스텝 업 시 악령이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츠] 오미쿠지: 금전운 버프 보유중 맵이동 후 버프가 사라질 경우 버프가 정상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로제 구출(3)] 퀘스트에서 정신지배의 수정이 파괴되지 않아 퀘스트 진행이 어려운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셰리프] [아츠] 피스메이커: 산탄과 [커세어] 퀵 앤드 데드: 도탄의 대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낮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이드에서 정화의 제단이 캐릭터 이동 불가 지역에 생성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VP 중 [템플러] 배틀 오더스 스킬 시전 시, 대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엠블럼 변경권] 사용 시도 시, 에러코드: 9 오류와 함께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설정 - 그래픽 옵션]에 멀티쓰레드 사용 옵션이 들어가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딥디르비] 라이마 여신상, 세계수 조각의 디버프가 [파드너] 디서닝 이블 시전 5초 후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고사] 금잠고로 생성되는 독충의 대미지가 가해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팔라딘] 생츄어리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쏘마터지] 스웰 핸즈 버프를 받은 이후 맵을 이동할 경우 무기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양손 무기 착용 상태에서 [쏘마터지] 스웰 핸즈 버프 적용 후 [엑소시스트] 스킬 사용 시 무기 위치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노비] 인법 분신술: 인 사용 중 인번 미진술 사용 시 무기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펙트 코스튬 이펙트가 표시되는 문제는 수정이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주간 보스 레이드에서 패턴 효과로 인해 [헌터] 코싱, 리트리브 스킬이 비정상적으로 초기화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길드 퀘스트: 슬리비나스 레어를 클리어했으나 보상이 지급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대거 - 융단폭격 효과 중, [아르디티] 그라나다 스킬의 광역 공격 비율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노비] 인법 분신술과 쿠나이, 인법 뇌둔술, 인법 화둔술 같은 연타형 스킬 사용 시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글레이시어 스태프의 ‘마법진 스킬 시전 시' 효과가 [페더풋] 커다이챠 스킬로 발동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캐릭터가 브람블 코스튬을 착용 시 이미지가 나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펠타스타] 하이 가드: 철벽 방어 특성을 적용 중이어도 하드 실드 버프가 제거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낙무아이] 해금 퀘스트 진행 중 아사나 NPC가 정확한 퀘스트 진행 방법을 알려주지 않는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 아사나 NPC가 포슬린키스 숲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하위 퀘스트 5가지를 모두 완료해야 하며, 아사나 NPC와 대화 시 해당 내용을 안내합니다. - 일부 상황에서 마법진 스킬 사용 후 그래픽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랜더] 크로스 가드 디버프로 인해 '연출 연타' 스킬로 공격 시 '실제 연타'만큼의 효율이 나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LV16 경험치 카드 아이템 툴팁이 잘못 안내되어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두근두근 웨딩 코스튬(여) 코스튬 착용 시 이펙트가 과다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콜로니전에서 공성탑 탑승해제 스킬 사용 시 공성탑에서 내려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몽크] 쌍쇄공 스탠스 상태에서 아크 - 질풍의 효과 발동 시 질풍 효과가 쌍쇄공 기반의 효과로 적용되어 나가도록 변경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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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on 펭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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