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trl+F로 키워드를 검색해 보세요!

 

안녕하세요트리오브 세이비어 입니다.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 설치/실행 중자주 발생하는 오류와 해결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문제가 꼭 해결되기를 바라며 이 밖에 발생되는 추가 오류들은

지속적으로 해결 가이드 공지를 업데이트해 나가겠습니다.




▣ 손상된 ipf파일이 발견되었습니다.

 


 

 
1. 게임을 다시 실행합니다.

2. 재실행을 반복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게임을 완전히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합니다.

- 1단계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Tree Of Savior Test 제거

- 2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가 설치된 드라이브 " Tree Of Savior Test 폴더 삭제

- 3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재설치 [다운로드]

 


 

▣ 게임 내에서 한글이 입력되지 않습니다.

 

1. 게임을 완전히 종료합니다.

2.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ctfmon을 입력하거나실행창(윈도우키 + R)을 직접 열어서 입력합니다.

3. 게임을 다시 실행합니다.

4. 문제가 지속된다면오른쪽 링크에서 IME 2010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한 뒤 PC를 재부팅합니다. [Microsoft IME 2010 다운로드]

 


 

▣ 컴퓨터에 XINPUT1_3.dll(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오른쪽 링크에서 DirectX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뒤게임을 다시 실행합니다[DirectX 최신 버전 업데이트]

 


 

▣ 런타임 오류 (Runtime Error!)

 

 

1. 먼저 Visual C++ 설치가 필요합니다.

사용 중인 윈도우의 비트를 확인하여알맞는 버전을 설치합니다. (제어판 → 시스템 → 운영체제 비트 확인)

- Microsoft Visual C++ 2010 재배포 가능 패키지(x86) / 32비트 [다운로드]

- Microsoft Visual C++ 2010 재배포 가능 패키지(x64) / 64비트 [다운로드]

- Visual Studio 2013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운로드]

 

[내 PC의 운영체제 비트 확인하기]

 

 

2.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Nvidia 계열 [다운로드]
- ATI 
계열 [다운로드]
- Intel 
계열 [다운로드]

 

3. DirectX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DirectX 최신 버전 업데이트]

 

4. 게임을 완전히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합니다. 

- 1단계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Tree Of Savior Test 제거

- 2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가 설치된 드라이브 " Tree Of Savior Test 폴더 삭제
- 3
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재설치 
[다운로드]

 


 

▣ Updater MFC 응용 프로그램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게임을 완전히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합니다.

- 1단계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Tree Of Savior Test 제거

- 2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가 설치된 드라이브 " Tree Of Savior Test 폴더 삭제
- 3
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재설치 
[다운로드]

 


 

▣ addon 파일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 현상

 

게임을 완전히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합니다.

- 1단계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Tree Of Savior Test 제거

- 2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가 설치된 드라이브 " Tree Of Savior Test 폴더 삭제
- 3
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재설치 
[다운로드]

 


 

▣ OOO / 10503_001001 / 10702_001001 파일 다운로드를 실패했습니다.

 

 

 

 

1.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한 뒤게임을 다시 실행하여 클라이언트 패치를 시도합니다.

2. 1번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게임을 완전히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합니다.

- 1단계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Tree Of Savior Test 제거

- 2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가 설치된 드라이브 " Tree Of Savior Test 폴더 삭제

- 3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재설치 [다운로드]

 

3. 2번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으면아래 파일을 삭제한 뒤 게임을 다시 실행합니다.

- 1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가 설치된 드라이브 " Tree Of Savior Test 폴더로 이동

- 2단계: release 폴더 내 release.revision 파일 삭제

- 3단계게임 실행

 

4.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네트워크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용 중인 공유기를 제거하고 랜선을 PC에 직접 연결하여 게임을 실행합니다.

 


 

▣ nexon passport auth failed 오류

 

1.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클릭

2. 화면 왼쪽의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또는 기능 허용’ 클릭

 

3. 오른쪽 아래의 ‘다른 프로그램 허용’ 클릭

 

4. 팝업되는 프로그램 추가창에서 ‘찾아보기’ 클릭

 

5. C:NexonTreeOfSavior TestreleaseClient_tos.exe 열기 → 추가

 

6. 확인을 클릭하여방화벽에서 Client_tos.exe를 허용

 

 


 

▣ 지정한 장치경로 또는 파일을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1. 백신 프로그램에서 TOS 실행 파일을 예외 처리합니다.

   (Nexon → TreeOfSavior Test release  Client_tos 파일 예외 처리)

 

2. C:NexonTreeOfSavior TestreleaseClient_tos.exe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설정합니다.

 

 

3. 게임을 실행합니다.

 

4.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게임을 완전히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합니다.

- 1단계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Tree Of Savior Test 제거

- 2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가 설치된 드라이브 " Tree Of Savior Test 폴더 삭제

- 3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재설치 [다운로드]

 


 

▣ 중복 실행 할 수 없습니다. (235)

 

 

 

1. Ctrl+Alt+Del을 입력하여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2. 프로세스 탭에서 Client_tos.exe를 종료한 뒤게임을 다시 실행합니다.

3.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PC를 재부팅한 뒤 게임을 다시 실행합니다.

 


 

▣ 게임 실행 시 화면이 검거나 하얗게 표시되는 현상

 

1. PC 사양을 확인한 뒤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최소사양과 비교합니다[바로가기]

- PC 사양이 TOS 최소사양 이하인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2.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Nvidia 계열 [다운로드]
- ATI 
계열 [다운로드]
- Intel 
계열 [다운로드]

 

3. DirectX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DirectX 최신 버전 업데이트]

 

4.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게임을 완전히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합니다. 

- 1단계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Tree Of Savior Test 제거

- 2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가 설치된 드라이브 " Tree Of Savior Test 폴더 삭제
- 3
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재설치 
[다운로드]

 


 

▣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했습니다(0xc000007b).

 

 

xinput1_3.dll 파일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CWinodwsSysWOW64 폴더의 ‘xinput1_3.dll’ 파일을 삭제합니다.

DirectX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DirectX 최신 버전 업데이트]

 

 

※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먼저 Visual C++ 설치가 필요합니다.

사용 중인 윈도우의 비트를 확인하여알맞는 버전을 설치합니다. (제어판 → 시스템 → 운영체제 비트 확인)

- Microsoft Visual C++ 2010 재배포 가능 패키지(x86) / 32비트 [다운로드]

- Microsoft Visual C++ 2010 재배포 가능 패키지(x64) / 64비트 [다운로드]

- Visual Studio 2013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운로드]

 

2.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Nvidia 계열 [다운로드]
- ATI 
계열 [다운로드]
- Intel 
계열 [다운로드]

 

3. DirectX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DirectX 최신 버전 업데이트]

 


 

▣ XIGNCODE - 0xE019100B 오류

 

1.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종료한 뒤바이러스/악성코드 검사를 해주세요[무료 백신 다운]

2. C:NexonTreeOfSavior Testreleasexigncode_kr_livexmag.xem 파일을 삭제합니다.

3. PC를 재부팅한 뒤 게임을 실행합니다.

4. 시스템 시간이 변경되어 있다면현재 시간으로 맞춘 후 게임을 실행합니다.

 


 

▣ XIGNCODE - 0xE0190208 / 0xE019020A 오류

1. 사용 중인 백신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2. 백신 업데이트 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백신 종료(혹은 삭제후 게임을 실행합니다.

3. 2번에서 해결되지 않으면, WindowsSysWOW64 " xinnput_3.dll 파일을 삭제한 뒤 DirectX를 다시 설치합니다[다운로드]

 

※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자세한 오류 현상 사용 중인 백신명과 그 버전 정보를 1:1 문의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XIGNCODE - 0xE0191005 오류

1. Ctrl+Alt+Del을 입력하여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2. 프로세스 탭에서 Client_tos.exe를 찾아 종료한 뒤게임을 실행합니다.

3. 문제가 지속된다면, PC를 재부팅한 뒤 게임을 실행합니다.

 


 

▣ XIGNCODE - 0xE0191009 오류

1. CNexonTreeOfSavior Testreleasexigncode_kr_live 폴더의 ‘xmag.xem’ 파일을 삭제합니다.

2. 오른쪽 링크에서 새로운 ‘xmag.xem’ 파일을 다운받아, xigncode_kr_live 폴더에 복사합니다[다운로드]
3. 
게임을 다시 실행합니다.

 


 

▣ ERROR CODE = -40 (에러코드 40) 설치에 실패하였습니다.

 

1. 사용 중인 인터넷 브라우저의 임시 인터넷 파일을 모두 삭제합니다.

익스플로러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 모두 삭제

크롬도구 "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 인터넷 사용정보다운로드 기록캐시쿠키 및 플러그인 데이터 삭제에 체크 " 삭제

 

2. 넥슨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실행합니다. [에러복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3. 넥슨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NGM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NGM 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가기]

4. 게임을 완전히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합니다. 

- 1단계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Tree Of Savior Test 제거

- 2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가 설치된 드라이브 " Tree Of Savior Test 폴더 삭제
- 3
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재설치 
[다운로드]

 


 

▣ PC방 프리미엄 적용 PC방이 아닙니다. PC방 관리자분께 문의 바랍니다.

 

1. PC방이 아닌 장소에서 접속하고 계신가요?

아래의 링크로 접속 후 확인되는 내용을 복사하여 1:1 문의에 붙여 넣어 문의를 접수해 주세요[IP 확인 사이트]

 

2. PC방에서 접속하고 계신가요?

PC방 사장님 혹은 직원 분에게 문의하여 이용하시는 자리가 넥슨 프리미엄 PC방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알 수 없는 오류로 인해 클라이언트를 종료합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메모리 최적화 작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번거로우시겠지만 게임을 다시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머리가 보이지 않아요캐릭터가 팔을 벌리고 있어요.

 

1. 게임을 완전히 종료하신 후다시 실행해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2. PC 사양을 확인한 뒤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최소사양과 비교합니다[바로가기]

- PC 사양이 TOS 최소사양 이하인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3.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Nvidia 계열 [다운로드]
- ATI 
계열 [다운로드]
- Intel 
계열 [다운로드]

 

4. DirectX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DirectX 최신 버전 업데이트]

 

5.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게임을 완전히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합니다. 

- 1단계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Tree Of Savior Test 제거

- 2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가 설치된 드라이브 " Tree Of Savior Test 폴더 삭제
- 3
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재설치 
[다운로드]

 


 

▣ 캐릭터가 하얗게 보여요.

 

1. 게임을 완전히 종료하신 후다시 실행해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2. PC 사양을 확인한 뒤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최소사양과 비교합니다[바로가기]

- PC 사양이 TOS 최소사양 이하인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Nvidia 계열 [다운로드]
- ATI 
계열 [다운로드]
- Intel 
계열 [다운로드]

 

4. DirectX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DirectX 최신 버전 업데이트]

 

5.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게임을 완전히 삭제한 뒤 다시 설치합니다. 

- 1단계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 " Tree Of Savior Test 제거

- 2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가 설치된 드라이브 " Tree Of Savior Test 폴더 삭제
- 3
단계트리 오브 세이비어 Test 재설치 
[다운로드]

 


 

 

오류 해결 가이드를 통해서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신 분께서는

1:1 문의를 주시면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설치/실행 오류 1:1 문의 방법

1.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지원 - 고객 센터로 들어갑니다.

2. [도움말 검색]에서 오류 메시지나 현상을 검색합니다.

3. 검색 결과가 없다면 자주 찾는 도움말 하단의 [문의하기]를 누릅니다.

4. 문의 제목과 내용에 겪고 계신 오류 메시지나 현상을 적습니다.

   (스크린샷을 첨부해 주시면 오류 확인에 큰 도움이 됩니다.)

5. 문의를 보내기 전에 [PC사양 수집]을 누른 뒤문의합니다[1:1 문의 바로가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