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cessa
2018-07-29 23:37
조회: 6,081
추천: 13
로그스케일과 아머브레이크. 쉬운 계산방법.대미지 = %계수(스킬) x 공격력 x log10( (공격력/(방어력+1))^0.9 +1) 대미지 = %계수(스킬) x 공격력 x log10( (공격력/(방어력+1))^0.9 +1) 대미지 = %계수(스킬) x 공격력 x log10( (공격력/(방어력+1))^0.9 +1) 대미지 = %계수(스킬) x 공격력 x log10( (공격력/(방어력+1))^0.9 +1) 대미지 = %계수(스킬) x 공격력 x log10( (공격력/(방어력+1))^0.9 +1) 대미지 = %계수(스킬) x 공격력 x log10( (공격력/(방어력+1))^0.9 +1) 제가 알고 있는 로그 스케일의 대미지 공식은 이렇습니다. 대미지 = %계수(스킬) x 공격력 x log10( (공격력/(방어력+1))^0.9 +1) http://www.inven.co.kr/board/tos/4185/12500?name=subject&keyword=%EB%A1%9C%EA%B7%B8 과거 팁게의 글에서 발췌한 내용이고 이 부분을 쉽게 계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무 것도 모르는 분도 쉽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적어봅니다. 1. 몹의 방어력 계산 토스니트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트오세 DB자료들이 모여있는 곳이고 검색창에 몹 이름을 적고 나오는 내용에서 맞는 몹의 클래스아이디를 클릭하시면 상세 정보가 나옵니다. 2. 계산하기 이 내용에서 DEF를 보시면 쿠게리 발저의 물리 방어력이 나옵니다. 쿠게리 발저의 경우 1024군요. 이제 캐릭터 상세 정보에서 캐릭터의 대미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공식에 대입합니다. 대미지 = %계수(스킬) x 공격력 x log10( (공격력/(방어력+1))^0.9 +1) 기본 공격으로 알고 싶으시다면 공격력 x log10( (공격력/(방어력+1))^0.9 +1) 여기까지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 기본 대미지입니다. 782xlog((782/(1024+1))^0.9+1) = 196.562778425 계산해보면 정확히 내림으로 196 이군요. 펠타스타의 엄보쓰러스트 디버프인 아머 브레이크 디버프 상태로의 평타입니다. 782xlog((782/(512+1))^0.9+1) = 305.909745458 똑같이 내림으로 값이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무장해제+아머브레이크입니다. 782xlog((782/(256+1))^0.9+1) = 446.380374507 내림으로 446이군요. 이로서 식이 정확함을 확인하는 동시에 값은 내림으로 출력된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3. 계산기의 활용 방법 다들 아시는 그 사이트에 "공학계산"을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현재 보이는 여백 네모칸에 키보드로 작성하시면 쉽습니다. 계산시에 log10( 이런식으로 계산하시면 정상적인 값이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미지 = %계수(스킬) x 공격력 x log( (공격력/(방어력+1))^0.9 +1) 이걸 복사하시고 공격력, 몹방어력, 스킬계수를 작성하셔서 계산기에 때려 넣으시면 알아서 답이 나옵니다. 위 실험을 통해 알아낸 것. 1.공학계산기 굳 2.아머 브레이크 디버프들은 중첩될 경우 합연산으로 계산된다. 추가실험내용 상점버프나 가디언등의 디버프를 쓴 상태로 동일하게 실험해봤는데 순수 방어력만 감소하였습니다. 한마디로 버프로 받은 방어력은 아머브레이크로 깎을 수 없습니다. 아래 댓글 중 40%라고 말씀하신분 말씀에 한번 테스트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EXP
80,654
(73%)
/ 82,001
Princessa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