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 서버에서 쿼렐슈터를 육성 중인 밀라 입니다.

 

전직은 궁수 - 쿼렐슈터 - 쿼렐슈터

  

희망직종으로는 스카우트 - 로그 - 로그

 

(차라리 궁수 - 궁수 - 쿼렐슈터 - 스카우트 - 로그 라던가 아예 쿼렐을 뺴버리는 쪽이 좋습니다.

지금 테스트 하는 부분은 쿼렐슈터의 쓰레기성과 방패로그는 어떤가 ..?)

 

목표는 로그인데 로그가 쇠뇌 들길래 쿼렐슈터도 쇠뇌 쓰잖아? 하면서 했고 지금은 고통을 즐기고 있죠.

아하하하핳하!

 

쿼렐슈터 3서클은 의미가 없기에 2서클 까지의 기준입니다.

 

궁수 게시판에 올렸던 글은 수정했는데 여기는 수정되지 않았군요.

 

수정되기 전까지의 공략은 런닝샷 패치 이전으로 잠시나마 내용을 고쳐봅니다.

 

현재 아처 - 쿼렐슈터 - 쿼렐슈터 - 쿼렐슈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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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용은 3서클 기준이에요.

 

 

 

 

1. 캘트롭 뿌리기

 

사실 보스 아니면 잘 안씁니다. 잡몹한테 2틱 이상 잘안박혀요.

 

그렇다고 맞으라고 유도하면 왠지 스스로가 비참해지는 기분!

 

잡몹 한테는 쫓길때 쓰라고 있는 것 같긴한데 이거 쓸바에는 그냥 달리는 게 몸에 더 좋아요.

 

로그 입장에선 안찍는 게 좋겠지만 쿼렐슈터 입장에선 어쩔 수 없이 찍어야 겠죠. (보스 딜링기 및 견제)

 

 

풀렙 찍었을 시 데미지가 어마어마하여 링커와의 호응도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무엇보다 밟는 적은 넘어뜨리고 보스 조차 조금 느리게 온다는 장점도 있으며

 

어그로가 끌리기 전 상태의 적에게 던지면 캘트롭으로 어그로가 가는 특징도 있죠.

 

사실상 런닝샷과 견줄 수 있는 유일한 쿼렐슈터 스킬이라고 볼 수 있어요.

 

치명적인 약점은 공중몹에겐 통하지 않습니다.

 

추천 스킬레벨 : 15 (MAX)

 

 

 

 

 

2. 돌맹이 줍기

 

홈페이지에 스킬정보조차 잘못 적혀있는 안습한 스킬입니다.

 

스톤샷이 애매하게 쓸만해서 쓰려면 돌맹이가 필요하고 결국 찍긴 찍어야 되는데 문제가 있죠.

 

1차로는 힘찍기를 강요 당하고  (돌맹이 무게 무려 개당 100입니다?)

 

2차로는 스킬 포인트 낭비를 강요 당하죠. (편의성과의 싸움)

 

덩달아 특성 찍기 전까진 1~스킬레벨 사이로 랜덤 갯수가 주워집니다. 허허

 

남들 스킬 포인트 하나하나 적절한데 쓸때 1개로 변태처럼 버티느냐 2개 이상줘서 낭비하느냐 고민해야 되죠.

 

필자는 2개 줬더니 스톤샷 난사 후 충전할때 고역입니다.

 

 

추천 스킬레벨 : 1 ~ 3

 

(나는 편한게 좋앙! 하시는 분은 마스터 해보시던지요. 스킬 포인트 모자라서 허덕이는 자신을 보게 됩니다.)

 

 

개인적인 상향안 - 1레벨 마스터로 하고 특성으로 줍는 갯수 늘려주세요. 젭라..

 

 

 

 

 

3. 스톤샷 (암만 좋게 써도 결국 돌팔매질)

 

노쿨탐과 넉백, 기절 확률이 있고 오블리크 샷 처럼 한번 짧은 거리로 튑니다.

 

공격력이 무기 데미지 + 고정 데미지 인지라 무기 좋은거 끼면 데미지 꽤 올라갑니다. (홈페이지랑은 다릅니다.)

 

sp가 생각보다 달겠지만 미친듯이 던져대면 꽤 많은 적도 문제없이 처치가능하죠.

 

호불호가 갈리는 이유는 단일 딜링기로는 딜이 약하고 범위 스킬로 쓰기엔 2마리밖에 못친다는 점이죠.

 

고정 데미지 상승치가 매우 낮고 무기 데미지 상승치는 고정이라 1레벨만 찍어주셔도 됩니다.

 

저레벨 때 딜링이 너무 약해서 못살겠다 하시는 분은 5개 정도가 괜찮을듯 하네요.

 

 

추천 스킬레벨 : 1 ~ 5

 

절대 보스 딜링기는 아닙니다.

 

이왕 보스 치는 거 잡몹 처리도 같이 하자 라는 경우 빼곤 보스한테 비효율적인 스킬입니다.

 

 

 

 

 

4. 파비스 설치

 

지난 패치로 적의 타겟팅이 애매하게 된적의 어그로를 끌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원래 기능인 원거리 방어는 서버렉 때문인지 기묘하게도 잘 막아주지 못합니다.

(미사일만 방어한다지만 그 미사일도 관통당하는 것 같군요.) 

 

어그로 끄는 효과 외에 활용방안은 유일한 비조건부 스플래쉬 공격이라는 점이죠.

 

아래에서도 설명하겠지만 철거라는 그나마 강력한 스플래쉬 스킬을 쓰기 위해 필요하며

 

둘이 같이 썼을 때 그나마 데미지가 나와줍니다.

 

범위형 넉백 효과도 있는지라 적절한 견제 스킬로도 쓸만하고 2회 오버히트 라는 점도 그나마 다행이죠.

 

1개 주셔서 밀어내기 용도로 쓰시거나 마스터 하셔서 저조한 스플래쉬 데미지 및 어그로 역활 사용 합시다.

 

추천 스킬레벨 : 1 ~ 15 (MAX)

 

 

 

 

여기서 부턴 2서클 쿼렐슈터 스킬

 

 

 

 

5. 래피트파이어 (멀티샷 하위 스킬)

 

솔직히 이거 꽤나 기대했던 스킬입니다만 이거 찍을 바에는 멀티샷이 정신건강에 도움 될겁니다.

 

높은 데미지의 화살이 6방? 정도 나가는 것 까진 좋은데 의외로 명중률이 저조합니다.

 

분명 앞에 적이 한마리 있는데 안맞고 옆으로 몇발 빗나갈 때가 은근 있어요.

 

게다가 필자는 마우스 플레이어인데 스킬 사용시 마우스 방향이 아닌 캐릭터 쳐다보는 방향으로 무자비하게 나갑니다.

 

멀티샷 데미지 보다 방당 데미지가 약 2배인데 쓰기 더 어렵고 오버 히트도 없으며 쿨타임도 20초가 넘습니다.

 

아처 2번 안하고 쿼렐슈터 2번 했을때 울며 겨자먹는 느낌으로 찍어야 되죠.

 

보스나 단단한 적(대형) 과 싸울 때 주로 사용하지만 충전시간도 멀티샷 보다 길다는 것에 주의

 

그나마 멀티샷 보다 나은 건 충전 중 움직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충전이 길죠..)

 

추천 스킬레벨 : 1 ~ 10 (MAX)

 

 

 

 

6. 철거

 

래피드 파이어의 절망과는 반대로 의외로 한몫하는 스킬 철거입니다.

 

그나마 쿼렐슈터 스킬 중 가장 높은 스플래쉬 스킬이지만 철거 대상이 필요한 조건부 스킬입니다.

 

근데 이 철거 대상이라는 게 함정도 포함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재밌게 사용가능합니다.

 

특성에 투자시 이상한거 뿌직는다고 하는데 전 잘 모르겠네요.

 

쿨타임이 1분가까이나 되지만 오버히트는 4회 나 되기때문에 적재적소하게 쓰신다면 쿨타임에 시달리진 않으실 겁니다.

 

추천 스킬레벨 : 1 ~ 10 (MAX)

 

 

 

 

 

 

 

 

당신이 변태가 아닌 이상 3서클은 필요 없을 겁니다. (5레벨 최대 지속시간도 23초입니다.)

 

저도 3서클은 안 찍어봤지만 3서클 스킬이 직업과 전혀 맞지 않음에도

 

그딴 스킬이 존재하는 거 봐서는 분명 TOS기획자 분들도 쿼렐슈터 3서클 가지 말라고 하는 것 같아요.

 

방어형 궁수라는 점에서 방어벽에 넉백효과 달린거라 던가

 

좀 정적인 스킬을 기대했지만 현실은 쓰레기 같은 쇠뇌를 쓰면서 도망치는 스킬

 

쇠뇌 관련 스킬이 전부 이동하면서 쓸 수 있다지만 이건 좀.. (그래봐야 견제용 돌팔매질과 쓰레기 연사입니다.)

 

 

 

 

7. 런닝샷 (3서클)

 

 

런닝샷 + 닐링샷

 

이 스킬은 어느세 쿼렐슈터의 존재 이유가 되어버린 스킬입니다.

 

높은 추뎀(200%)에 이동하면서 공격이 가능하고 공격속도도 30%나 올려주는 매우 좋은 스킬이죠.

 

쿼렐슈터는 1서클만 가거나 3서클만 가는 이유입니다.

 

평상 시에는 스위프트 (치명25%)를 쓰고 사용함으로써 높은 시너지를 볼 수 있고

 

닐링샷을 사용할 경우 시즈모드가 되지만 좀더 빠르게 단일 극딜을 할 수 있죠.

 

아쉬운 점은 지속시간에 비해 쿨타임이 길다는 것으로 5레벨 기준 12초 가량 현자 타임이 존재합니다.

 

무기를 그랜드 크로스로 낀다면 스킬 레벨이 2레벨 올라 8초로 줄어드니 참고!

 

 

추천 스킬레벨 : 5 (MAX)

 

 

 

 

추천 스킬의 스킬포인트 최대 합이 30이 넘습니다.

잘 계산 하시고 사용해보신 다음 스스로 판단하여 찍으세요.

이 공략은 어디까지나 재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하셨으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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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터스

 

추천 스텟은 힘1 민1 혹은 힘2 민1 입니다.

 

저 같은 경우 120레벨 기준으로 힘1 민1에 체력30, 정신30을 준 상태로 sp를 비교적 넉넉하게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조건 예시대로 찍지 마시고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물론 지능은 찍는 순간 운명을 달리하겠죠..

 

 

 

 

장비

 

추천 장비는 악명높은 아르데 대거죠.

 

타수가 굉장히 많은 쿼렐슈터는 아르데 대거 끼고 안끼고의 차이가 엄청 큰편입니다.

 

방어구는 카프리선으로 추뎀 역시 타수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껴주시는 게 좋습니다.

 

(솔플이고 아르데 대거가 없다면 카프리선이 아닌 다른 방어구가 더 좋을 것 같군요.)

 

120 기준에서 무기는 고강화 그랜드 크로스를 추천합니다. (11강 이상은 되야..)

 

쿼렐슈터 +2 라서 런닝샷에도 크게 도움이 되요. (쿨 4초 감소, 추가 데미지 80% 증가)

 

 

 

 

대충 고쳐보았지만 역시 직접 체험해보는 게 가장 나은 공략일 것 같네요.

 

쿼렐슈터가 사기 캐릭이다.

컨셉에 어울리지 않는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쿼렐슈터는 도시 경비병이라는 컨셉입니다.

 

마을 내를 지키는 입장에선 활보다 쇠뇌 + 방패가 비교적 어울리는 장비인 것 같고

 

도망치는 범죄자를 잡기 위해 달리면서 쇠뇌를 쏜다는 것도 컨셉상 문제가 없는 것 같군요.

 

그렇다고 파비스 를 까실 분들은 없겠죠? (마을 외적 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