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역공격비율?

- 한번의 공격이 동시에 적중시킬수 있는 수를 나타내는 능력치
- 캐릭터 스탯창(F1)의 공격력 아래에 표시



2. 적용방식

- 광역공격비율의 수치만큼 동시에 공격가능
- 단, 공격을 당하는 몹에는 광역방어비율이 존재하여 그 수치만큼 광역공격비율을 소모함
- 예를 들어, 광역공격비율이 4인 공격은 4개의 몹에 적중해야하나 몹의 광역방어비율이 2일 경우 2개에 적중
- 일반적으로 소형은 1, 중형은 2, 대형은 3의 광역방어비율을 가짐



3. 아이템

- 일부 광역공격비율을 추가해주는 아이템들이 존재함
- 대표적으로 부베투사건틀릿은 광역공격비율 2를 제공하고, 이는 중형몹 1마리를 더 공격하게 해줌
- 양손무기는 광역공격비율 1을 추가로 제공함



4. 클래스별 차이

- 소드맨은 기본 4, 위저드와 클리릭은 3의 광역공격비율을 가지며, 아쳐는 존재하지 않음



5. 스킬

- 광역공격비율이 표시된 스킬의 경우 스킬고유의 수치를 따르되, 아이템에 의해 상승됨(상승된 수치가 표시)
- 광역공격비율이 표시되지 않은 스킬은 내 캐릭터의 광역공격비율로 적용됨(피어스, 스피어런지)
- 일부 스킬은 아이템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고정되는 경우도 있음(포멀비트, 임패일러)
- 위저드의 스킬 역시 광역공격비율의 영향을 받음(파이어볼 등)
- 위저드는 광역공격비율 미표시스킬 중 광역공격비율이 무제한인 경우도 있음(파이어필라 등)



6. 특이사항

- 소드맨계열의 캐릭터로 실험을 할때, 소드맨의 평타가 스탯창의 광역공격비율보다 높게 적용되었음.
   ㄴ 4일때 중형몹 3마리를 쳤고, 6일때 4마리를 쳤음
   ㄴ 스피어런지와 피어스는 스탯창의 광역공격비율대로 적용되었으나 평타만 유독 한마리를 더 침
   ㄴ 그래서 클레릭계열로 평타쳤더니 스탯수치대로 적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