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처 아시죠?
네 이제 보조직 감정사만도 못한 퓨어 단일딜러 직업요
합연산증뎀 600~1000%이상대 시대에 합연산증뎀100% 바이보라,
남들 스킬에다가 기본으로 달아놓은 맥뎀+@연타 쪼개기 4렙 바이보라에 넣어둔 그 직업입니다

꼭 한번은 아발vs플메  직접 들고
1. 보스
2. 필드
3. 챌,분열
4. 성물하드
5. 콜로니
각 컨텐츠마다 플레이 몇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각 부분에서 대체 전 개발팀은 어떤 밸런싱을 했길래 이런 차이가 나는거지? 하고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사실 저 둘뿐아니라 석궁에 머스킷 캐논 전부 다 비교를 해보세요 
다른 직업군은 대체 왜 있는걸까를 직접 느껴보고 조치를 취해달라는 말입니다



단일,광역 둘 다 직접 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단일
석궁 = 1
양활 = 0.7

광역
석궁 =1
양활 =0.3

범위
석궁=3
양활=1

생존력
석궁=1
양활=0.5


편리함,편안함,쉬움정도
석궁=5
양활=1


둘다 4렙 바보 들고 한동안 많이 놀았으니까
체감 그리고 딜량 말씀드림

계산기로만 두드려서 dps맞추면 안되는것인데
그 이론상 dps마저도 석궁이 높습니다
양활이 석궁보다 이론상 DPS합이 30%이상은 무조건 높아야해요 
그래야 실전이 비슷하게 나와요
왜냐면 양활은 불편하고 헛방나고 바쁘거든요. 석궁은 정확하게 들어가고 무빙이고 손이 놀고요
이러면 파티원 딥디가 있으면 문제가 더 커집니다

석궁 패치전에도 이미 양활과 석궁은 딜이 비등했고 밸런스가 맞았습니다
당시에도 둘다 해봤기에 알고있던 사실입니다
그런데도 어느날 광란,아크,여신카드 효과 다 먹는
최종딜25% 유도탄을 쥐어주고 특정스킬들 계수를 2배씩 올리더라고요
밸런싱을 어떠한 기준보다는 계열별 주레 랭커딜보고 하는건가 싶어요
방깍있는애랑 없는 퓨어딜러랑 구별해서 밸런싱 생각할 정도로 세밀하게 작업한것도 아닌듯하고
이미 밸런스가 맞는 상황임에도 사람들은 어떤직업에 쏠릴 가능성도 있는데 말이죠

기다리겠습니다
전개발자가 하라는대로 양활 석궁 양활 석궁 양활 석궁 양활 많이 왔다갔다 했습니다
애정1도 없는 석궁 강제로 들 수 밖에 없는 차이를 주기적으로 내니깐
꼬와도 따라온거죠
차이가 나는것도 정도껏 나야 이해를 하는건데
강제로 이거 아니면 밑에 꼬라 박혀있어라 수준이니 어쩔수가 없던데
이것도 한두번입니다. 주기적으로 몇번인가요 대체.. 
어떠한 정확한 기준보다는 특정 랭커들이 어떤 직업에 몰려있느냐, 
혹은 그냥 단순 계산기로만 밸런싱을 했다, 밸런싱에 중요한 기준 몇개가 빠져있다고 밖엔 생각이 되질 않습니다

이젠 성물도 생겼는데
직업간 밸런스 차이는 성물 발동시 뻥튀기되서 차이가 더 커집니다
그럼  밸런싱 작업을 2배는 더 잘하고 5배는 더 많이, 더 자주 하는게 맞는거 아닐까요


플레처랑 4위강화 꼭 해보세요 
이게 직업인지 구데기인지 직접 해보세요
딥디끼면 양활은 어떻게 되는지 석궁은 어떤지 봐주세요
그리고 데드존vs화살비 
광역기 팬와이즈,다크저지먼트,블록앤드샷 VS 단일기 바브드애로우 매직애로우 크파 브로드헤드 신기전
이렇게 비교좀 해보세요 
이건 그냥 계산기로 두들겨 보셔도 됨


이 상황에서 듀얼 바이보라가 그냥 들어오게되면?
현재 시위4+궤도4렙 몸비틀기 = 이중표식1렙입니다. 
이중4렙+집속4렙 듀얼 바이보라 생각해보세요 
지금도 터진 밸런스 듀얼지원되면 앞으로 더 터지겠죠


새로운 시스템이 나오기에 앞서 
필히 직업, 바이보라 밸런싱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바보4렙 2개 분해해서 석궁 방패 협단4렙 다 만들어서 한번에 끼고 놀아라' 이게 다가 아니란겁니다
석궁 양검만 남게될것

신 개발자님 택견님에게 닿길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