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3-22 21:09
조회: 1,147
추천: 0
한다...실험...또.....공식..데미지....((((스킬표기뎀지 + 물/마공격력) + (random(0% ... 100%) * 마법증폭) * (100% + T0)) - (((Defense - Defense Debuff) * (100% + Level Penalty)) + 속성 저항)) * (100% + (0 or 50% if crit)) + (0 or 치명타 데미지=힘1당 오르는그것) + (속성공격력) + (xx형 추가데미지)) * (100% + T1) * (100% + T2) * (100% + T3) * (100% + 특성레벨) + Bonus Damage
이게 클라뜯어서 나온 데미지 공식이내요. 아아.. 보기만해도 어려워.. (저도 이해 못하겠음.) 그래서 한번 최대한 쉽게 보자! 라고 해서 실험을 (또!!! 2일동안!!!) 하게되었습니다. 일단 스샷을.. (2일이나 보려니 지겨우시겠죠?) ![]() 크...크크큭... 마공은 257 입니다. (이젠 외웟다 외웟어 ㅜㅜ) 그리고 평타를 치겠습니다. ![]() 55가 나왓군요! 하! 지! 만! 이 몹은 유체 몹입니다. 그래서 마법 공격력이 50% 증폭되었죠. 그러면 257-55로 계산하면 오류가 있겠죠? 저 55를 다시 증폭전의 데미지로 되돌려봅시다. X*50% = 55 이다. 라고 하면. 100*55/150 = X의 값이 나오죠. 3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6 이 나오는군요. 반올림해서 37 이라고 합니다. 37*50% = 55.5 가 나오지만 0.5는 내림으로 지워버리면 55가 되니까요! (이게임에서 소수점값은 내림하는것 같습니다. 반올림따위도 없음...) 자. 그러면 이제 증폭전 순수한 데미지는 37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257-37 = 220 이라는 마법방어력을 도출해 낼수 있군요. (맞죠?) 이번에도 어둠강화 특성을 켰습니다. ![]() 이번에 실해보고싶은건 맨위 공식에서 T값들은 서로 합연산을 하느냐 아니면 저것도 곱연산을 하느냐를 보고싶었거든요.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마스터리(이번에는 어둠강화 겠군요) 그리고 스킬의 특성값은 합연산. 그리고 몬스터 방어구 상성에의한 가/감 퀵캐스트 로인한 증폭 값은 합연산. 마지막으로 속성에 의한 가/감 과 뭔가 있었던거같은데 기억이안남... 은 합연산 을 한다고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실험을 해봅시다! ![]() 뱀! 아 안때렸내.. 이건 이번에 어떤스킬을 쓰겠다는걸 보여드린거구요! 다시! ![]() 뱀! 하고 때렸습니다. 자 이제 봅시다.. (몬스터는 죽어서 시체가 휘날리니 어린이나 심신이 약한 노약자 분들은 조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964의 공격력이 나타났습니다. ((((스킬표기뎀지 + 물/마공격력) * (100% + T0)) - (((Defense - Defense Debuff) + (xx형 추가데미지)) * (100% + T1) * (100% + T2) * (100% + 특성레벨) 이..이렇게 보고 계산하면 될것같은데.. T0 는 뭐지? 알수가 없내... 그래서 멋대로 계산하겠습니다. (댓글보고 알게되면 수정할게요 헠헠...) 멋대로 계산 해보는 공식! ((마법공격력 + 스킬 표기 공격력)-적 마법방어력)*어둠강화*특성*유체화 증폭*퀵캐스트 증폭) 과 ((마법공격력 + 스킬 표기 공격력)-적 마법방어력)*(어둠강화+특성)*(유체화 증폭+퀵캐스트 증폭) 정도로 계산해 보면 되겠군요... 일단 첫번째것부터 해봅시다. ((257+1066)-220)*8%*10%*50%) 군요. 계산기를 두들겨보니 1965.546 가 나왓습니다. 휘우~ 1.546 가 높게 나왔내요! 그러면 2번째 계산값을 두들겨 봅시다. 두번째 계산을 해봅시다. ((257+1066)-220)*(8%+10%)*50%) 이겠죠? 그으으으.... (두들기기 힘들다.) 1952.31 이 나왓습니다. 으음.. 2.31의 공격력 이 모자르내요. 둘다 비슷비슷 한거같습니다. 다음은 퀵캐스트를 써보겠습니다. ![]() 이번에도 몬스터의 시체가 흩날리니 심신이 약하신분들은 조심해주세요. 2619 입니다. 일단 2가지 공식을 비교해 볼까요. ((257+1066)-220)*8%*10%*50%*50%) 겠군요. 계산기를 두들겨보니 2948.319 가 나왓습니다. 329.319 씩이나 높게 나왔내요! 그러면 2번째 계산값을 두들겨 봅시다. 두번째 계산을 해봅시다. ((257+1066)-220)*(8%+10%)*(50%+50%)) 입니다. 2603.08 이 나왓습니다. 이번에는 15.92 의 공격력이 부족합니다. (아무래도 두번째 계산값이 더 근소한게 그럴사 하내 요. 그리고 재대로 계산해보고 싶어서 데미지 공식을 찾아봣습니다. 그결과.... -------------------------------------------주 의 --------------------------------------- 이 밑으로는 글이 엄청 난잡합니다. 심신이 약하신분들은 보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Tier 0 : Base Damage ModifiersScout
Highlander
Hoplite
Tier 1 : Skill Damage ModifiersQuarrel Shooter
Sapper
Elementalist
Sadhu
Tier 2 : Common ModifiersArcher
Ranger
Quarrel Shooter
Wizard
Cryomancer
Linker *Joint Penalty "Poison", "Earth" and "Electric" Attributes : Elementalist
Highlander
Peltasta
Barbarian
Sadhu
Paladin
Elemental Properties
Tier 3 : Target ModifiersScout
Wizard
Cryomancer/Elementalist
Highlander
Barbarian
Hoplite
Rodelero
Bokor
Armor Modifiers
Bonus DamageRanger
Swordsman
Priest
라는걸 찾았는데 여기서 필요한것만 쏙쏙 빼보죠.... Tier 2 : Common Modifiers
Elemental Properties
Tier 3 : Target ModifiersArmor Modifiers
다 빼낸것 같습니다. T0,T1,T4 는 전부 저한태 해당하는게 없는거같내요 뭐징... 그러면 다시 공식을 빼와보죠. ((((스킬표기뎀지 + 물/마공격력) + (random(0% ... 100%) * 마법증폭) * (100% + T0)) - (((Defense - Defense Debuff) * (100% + Level Penalty)) + 속성 저항)) * (100% + (0 or 50% if crit)) + (0 or 치명타 데미지=힘1당 오르는그것) + (속성공격력) + (xx형 추가데미지)) * (100% + T1) * (100% + T2) * (100% + T3) * (100% + 특성레벨) + Bonus Damage 자 여기서 필요없는것들을 빼보면 어..음...
인데 워록의 어둠강화에 대한게 없내요.. 이건 계산해보면서 찾아보도록해보죠... 이쯤에서 잊어버렸으니 다시 스킬 데미지가 얼마나 떳나 확인해볼게요.
헠헠.. (내가 왜 이러고 있는지 이해 나도 모르겠다...)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1066 + 257) - (220 - 0) * (100% + 50) * (100% + 50) * (100% + 10) 부터! 줄여서! ((1066+257)-220)*50*50*10 이겠군요. 이것만 해도 2729.925 인데.. 어둠강화는 하나마나고... 어렵내요... 분명 이렇게하면 될거같았는데... 아...아몰랑.... --------------------------------------------요 약 선 -------------------------------------------------- 1. 아무리해도 답을 모르겠다. 2. 내가 이걸 왜 시작했나 후회하고있다. 3. 저에게 돌을 던지세요 ㅜㅜ 4. 그래도 가장 근소한 값을 만들어낸 공식은 이러하다. {(마법공격력+스킬공격력)-마법방어력)*(어둠강화(마스터리)+특성)*(퀵캐스트+방어속성(유체))} 도...돌을 던지세요.. 이젠 저도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EXP
381,490
(59%)
/ 396,001
![]() ![]() 넘모 넘모 감사합니다. ![]() 캄사 합니다 길마님!! ![]() 벤시다!! 벤시!!! __ Saka님 감사합니다.
|






Checas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