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심심해서 써보는 글이지만

공홈에 건의하는 곳이 있다면

건의도 해볼려고 하는데

기존 골수 딜법 유저분들의 의견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인벤에 한번 올려봅니다.

너무 큰 질타는 상처 받습니다 ㅠ

 

 

 

위저드 개편안

 

위저드계열 기본직업입니다.

기본 직업인 만큼 기반에 대한 메리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1.에너지볼트(1랭크)

기존 :  99 + 5.4 * (스킬레벨-1) > 15레벨 시 174.6% 2연타

 

변경 : 90 + 7 * (스킬레벨 -1) 15레벨 시 188% 2연타

 

오버힛 기존 그대로 3회 변경없음.

쿨타임 9초 > 6초 변경.

스킬 기본 광공비 기존 +1 > 범위내의 최대 5명의 적으로 변경

 

※아래와 같이 특성이 변동 됩니다.

에너지 볼트 : 슬리프 추가데미지가 삭제 됩니다.

에너지 볼트 : 정신붕괴가 추가 됩니다.

에너지 볼트 : 정신붕괴

적의 마법방어력을 특성레벨당 3% 감소 시킵니다.

특성 최대레벨 3

SP소모 30% 증가

위저드 1랭크 필요

에너지볼트 : 넉백제거가 추가 됩니다.

특성 ON일시 넉백 되지 않음.

 

2. 레써지(1랭크)

기존 :( 5 + 스킬레벨 * 3) + (지능 * 스킬레벨 / 15) 만큼의 물,마공 감소

        ( 4 + (스킬레벨 -1)) * 2  만큼의 회피 감소

 

변경 :( 5 + 스킬레벨 * 3) + (정신 * 스킬레벨 / 15) 만큼의 물,마공 감소

        ( 4 + (스킬레벨 -1)) * 5  만큼의 명중 감소

 

쿨타임 18초에서 15초로 변경

 

※아래와 같이 특성이 변동 됩니다.

레써지 : 추가데미지

기존 : 레써지에 걸린 적에게 때리기 속성 공격 시 특성 레벨당 10%의 추가데미지 SP소모 10%증가

특성레벨 5레벨 마스터

위저드 1서클 필요

 

변경 : 레써지에 걸린 적에게 마법 공격 시 특성 레벨당 5%의 추가데미지 SP 소모 30% 증가.

특성레벨 3레벨 마스터

위저드 3서클 필요

 

3.슬리프(1랭크)

기존 : 지속시간 스킬레벨 +2초

         공격 한계치 = 스킬레벨

 

변경 : 지속시간 스킬레벨 +5초(PVP시 20%의 효과를 냄)

         공격 한계치 = 스킬레벨

 

※아래와 같이 특성이 변동 됩니다.

신규 특성이 추가 됩니다.

슬리프 : 무방비

슬리프에 걸린 적에게 특성 레벨당 10%의 미법저항 감소 SP 소모 50% 증가

특성레벨 5레벨 마스터

위저드 2서클 필요

 

4.리플렉트 실드(1랭크)

스킬이 삭제 됩니다.

 

4.리젝션 실드(Rejection shield)(2랭크)

신규 스킬이 추가 됩니다.

적의 근접공격을 무시하는 방어막을 생성합니다.

지속시간 : 스킬레벨 * 3

방어막 : (100 + (스킬레벨-1) * 50) + ((스킬레벨/5) * (지능 ^ 0.7)))

쿨타임 40초

 

※특성이 추가 됩니다.

리젝션 실드 : 방어증폭

자신의 마법증폭 수치를 0으로 만들고

줄어든 수치만큼 방어막 수치가 증가합니다. SP 소모 30% 증가

위저드 2서클 필요

 

5.어스퀘이크(1랭크)

스킬사용 시 선후모션이 빨라집니다.

 

6.매직미사일(3랭크>2랭크)

기존 : 마법의 탄환이 적을 연속공격합니다. 적 타격시 새로운 탄환이 생성되어 날아갑니다.

         108 + 13 * (스킬레벨 - 1) > 5레벨 시 160% 3연타

         쿨타임 17초

         오버힛 3회

 

변경 : 3랭크에서 2랭크로 변경 됩니다.

         마법의 탄환이 전방의 적 3명에게 연속공격합니다. 적 타격 시 새로운 탄환이 생성되어 날아갑니다.

         98 + 15 * (스킬레벨 - 1) > 10레벨 시 233% 적 1명당 3연타

         쿨타임 25초

         오버힛 5회

         스킬 매커니즘 변경 > 적 타격 시 주변 2명의 적에게 3연타를 가함 1타당 스킬계수는 98 + 12 * (스킬레벨 - 1)

 

※특성이 추가 됩니다.

매직 미사일 : 고급주문

특성 레벨당 대상 수가 1증가

특성레벨 1레벨 마스터

SP소모 20% 증가

 

매직미사일 : 학살

특성 레벨당 연타수 1증가

특성레벨 1레벨 마스터

SP소모 50% 증가

 

(매직미사일 : 강화는 유지)

 

7.슈어스펠(2랭크)

스킬이 삭제 됩니다.

 

7.퀵캐스트(3랭크)

스킬의 캐스팅 시간을 감소 시킵니다.감소되는 시간은 기존시간의 최대 90%를 넘지않습니다.

기존 : 10 * 스킬레벨

 

변경 : 15 * 스킬레벨

 

지속시간과 쿨타임은 기존과 동일

 

※특성이 추가 됩니다.

퀵캐스트 : 집중

퀵캐스트 스킬지속시간동안 캐스팅이 끊기지 않음.

SP 소모 50% 증가

 

퀵캐스트 : 마력증폭

퀵캐스트 스킬지속시간동안 마법데미지 30% 증가

SP 소모 100% 증가

 

 

나름 계산도 해보고

이정도면 내가 위저드 3랭을 갈 메리트가 있을까 란 생각도 해보면서 적어봤습니다만

다른 분들 생각은 어떤지 게시해봅니다.

 

음 비판은 괜찮은데

이유 없는 비난은 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