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딜캐이자 본캐였던 소펠핲드를 할만큼 해주고 보니,

갑자기 진한 현타가 왔습니다. 솔미키 풀셋 맞추면 뭐하나 필보도 안가고 피빕도 안하는데 OTL


그래서 이제 자본에 여유도 있겠다!

한명만 잘 기르자라는 규칙을 깨고 수녀중 하나를 선발해서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

.

.

.

.

네... 두번째 캐릭이자 솔미키 5층 장비 제작을 끝내고 수녀로 전직한 크클세쟝...

딜로 키우자면 이것보다 나은 수녀들도 있었지만, 두번째 캐릭이기도 하고


시간+공간이라는 컨셉이 멋지니까!

딜러 성능이 개 트우새망이라는 걸 사전조사로 알고 어떻게든 노초월로 마공 4300을 만들었습니다...

(초월까지 덥석 시키기엔 트우새 냄새가 너무 진했어요 ㅠ)

.

.

.

넵. 다른분들이 이미 실험하신대로입니다. 이거 딜캐로는 안뎌 OTL


필라 + 아이스 블래스트 3번 + 컴프레션 + 마이크로 3번 + 얼티밋 => 패스후 1회 반복

적 수가 적으면 그냥 쌩으로 컴프레션 + 마이크로를 쓰면 마이크로 2타가 예쁘게 박힙니다.


필라, 블래스트, 마이크로, 얼티밋 모두 사거리가 길고 위력이 의외로 준수합니다.

컴프레션은 의외로 쓸만하지만 조준이 거지같습니다. 아쳐챠...


<아이스 블래스트>

아이스 블래스트는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가죽 추뎀덕에 300인던 여포짓에 많은 도움이 됍니다.

필라로 모으고 대충 손가락 3번 튕기면 꽤 큰 데미지가... 크리오 치고는 말이죠...(파볼보다도 나은듯?)


<마이크로 디멘전>

마이크로 디멘전은 페이퍼 스팩만 보면 좋아보이지만 선후딜이 지독합니다. 조준 기술인점이 끔찍함을 더함.

그냥 0거리 필라 + 아블 + 컴프레션 후에 코앞에 박아버리는게 속편합니다.

2차 범위 폭발 범위가 상당합니다.(얼티밋보다 크고 스탑보다 작은정도)

그러나 위력을 제대로 내려면 적들을 한점에 모아 2타를 모두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다행히 필라와 컴프레션.


<얼티밋 디멘전>

얼티밋은 연타 특성 다 찍으면 의외로가 아니라 그냥 강합니다. 지상한정이지만!

문제는 범위가 보기와 다르게 엄청나게 좁고, 고정타겟인데 그 수가 적습니다!


<디멘전 컴프레션>

캐스팅하지 말고 즉발로 박아도 그냥저냥 위력이 나옵니다.

사실, 마이크로 디멘전 2타를 우겨넣기 위해 즉발로 쓸때가 더 많습니다. 차징중 이동 가능.


[결론]

노초월로도 300인던에서 딜러역할의 수행이 가능합니다.

지금도 늑대들은 잘터트려서 4초월정도만 해주면 300인던 여포짓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것보다 뛰어난 마공딜러는 넘처나니까! ^오^


3서클 완성형 직업들이  얼마나 역변했는지를 고려하면,

그리고 지금 시점에서도 광역 콤보 한번 넣고 패스로 한번 더 넣는거 생각하면 가망성이 없지는 않겠지만

지금 시점에서는 크클세2에 '제대로' 딜러의 역할을 수행하길 기대하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

.

.

넵. 이미 올라온 내용들과 차이가 없습니다.

오푸눔...푸른 티니뿔... 굴락 뿔... 갈색 티니뿔.... 큭... 머리가... 내 하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