렙 1때부터 크리비 3랭 친구랑 둘이서 꼭 붙어다니면서 132까지 찍으며 느낀점.

필자는 프리스트임

밑에 누가 프리 버프 엄청 좋다는식으로 써놓는데 답답해서

논리 정연하게 글씀

 

 

 

 

1. 블레싱 vs 잘챠이

 

블레싱

필자의 블레싱기준 추뎀 150뜸..근데 북미섭이나 테섭보면 알겠지만

나중에 연타캐릭들 데미지 2~3천씩뜨고 단타스킬도 2~3만, 쌘애들은 5~6만씩뜸

근데 블레싱은 '고정 추뎀'임 단일스킬로 3만을 때려박는 캐릭터라도

블레싱 150 추뎀은 뒤에 30000+150 이런식으로 추가되는것뿐임

지금같은 초중반에야 효과있겠지만 나중엔 그냥 누르는 힘이 아까울 스킬

블레싱이란 스킬이름이 아까운 똥스킬

 

잘챠이

장애가 있어보이는 블레싱과는 다르게 '치명타 공격력' 자체 스탯을 뻥튀기시켜줌.

거기다가 적 치명타 저항력까지 낮춰줌

근데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니고 정신력 계수까지 붙어있는 씹혜자 스킬 블레싱과는 비교가 불허

 

잘챠이 승

 

 

 

2. 몬스트런스 vs 스티그마

 

몬스트런스

특성강화하면 쿨27초에 지속23초 구짐

파티원들 민첩올려주는데 계수가 쥐꼬리만큼 붙긴함. 

필자 몽크의 민첩이 130쯤되는데 사용하면 파티원들 민첩 45정도 올라감

쓸만하긴 한데 특출난 성능은 아님.. 왜냐면 밑에 스티그마에서 설명

 

스티그마

몹 하나에 낙인찍어서 죽이면 그 몹을 죽이면 35초동안 버프받음. 재사용대기시간 40초

계수는 없지만 그냥 파티원들 힘,지능 110씩 깡으로 올려줌

 

스티그마 승

 

 

 

3. 아스퍼션 vs 다이노

 

아스퍼션

스킬렙 풀로 때려박으면 파티원들 물방 50% 증가시켜줌.

지속시간 2분으로 양호한편 그나마 사람다운 버프

 

다이노

근데 다이노 없으면 아무리 파티에 버프 많아도 못받음. 사실상 최강버프

 

다이노 승

 

 

 

4. 사크라멘토 vs 멜스티스

 

사크라멘토

풀로 찍으면 신성속뎀40증가, 고정뎀40씩 추가시켜줌 지속시간 7분으로 혜자

근데 수치 자체가 중반이후만 보더라도 창렬 

속뎀40이랑 고정뎀40을 누구코에 붙여야됨 나름 프리스트라는애 버프 꼬라지가.. 노답

초반에는 혜자

 

멜스티스

파티원 버프 지속시간 35초 올려줌. 그러나 소모값이 초당 SP의 5%로 창렬 사실상 35초 쓰는게 안됨

그러나 후반 생각하면 신성속뎀40, 고정뎀40보단 훨 좋을듯 

 

멜스티스 승 

 

 

 

 

 

결론 = 프리스트는 매스힐, 리바이브보고 가는거지 버프가 크리비보다 좋은건 아님

거기다가 3랭땐 뜬금없는 공격스킬까지 있는 뭔가 나사가 빠진 이상한 클래스..

버프는 누가봐도 크리비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