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자면
웨함





크루 - 드루 - 무녀 트리에서
드루빼고 사두 넣어봤어요



프라나 버프는 좋았지만 선후딜이 길고 자주 써줘야해서 조금 불편했어요. 그래도 좋음

사두 공격스킬들은 고계수 단타 스킬들이라 아타카빨을 잘받을거라 생각했는데 크리뎀지 천만 + 3인장 아타카뎀지 천만이라 생각하면 딜 손실이 너무 커보여요

또 딜타임에 비해 타수가 지나치게 적어 아타카가 한번이라도 안터지면 아타카가 너무 오래 노는 느낌이 들어요



포제션 - 유체이탈 - (쿨초) - 유체이탈 콤보에서 쿨초가 안되는 경우가 꽤 있었는데 이유는 모르겠어요
체감상 20% 정도는 쿨초가 안되는거같아요


버그도 자주 걸려서 딜 손실 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생각나는건 필보에서 유체이탈 상태로 딜하다가 넉다운을 당하더니 (참고로 원래 유체이탈 상태에서는 넉다운 면역) 캐릭이 방향전환만 가능하고 이동은 안되는 버그에 걸리더라고요

유체이탈 / 유체복귀 / 프라크리티 사용 시 위치렉은 말 안해도 다들 아실듯..
이때 위치렉 걸리면 주문서 쓸때 걸리는 버그처럼 1~2초 굳는건 보너스



사실 다들 진짜 궁금해하실 것은 ‘그래서 총 딜량은?’ 일텐데 약합니다

버그가 없어도 구조적 문제 때문에 딜 손실이 상당합니다. 딜 손실이 없어도 약할거같읍읍
프라나도 좋은건 사실이지만 강화특성을 주지 않는 이상 드루보다 못한 느낌..


유체이탈중 이속 보정이 커서 잘 이용하면 레이드 패턴 대응에 좋을거라 생각했지만 이동반경 제한이 크게 와닿고 본체나 유체가 빨려들어가는 도중 스킬을 맞아버리면 위치렉이 쉽게 발생해서 오히려 불편했습니다
나비목접선지 레이즈 장판 뺏기 맛깔나게 하는건 트오세 원탑인듯




쓰다보니 단점만 잔뜩 나열한 것 같은데 장점도 있어요
크루 + 무녀 스킬 사용 후 현탐때 사두 콤보를 넣는 방식으로 썼는데
이 현타랑 사두 쿨이랑 은근 잘맞아 떨어져서 딜사이클이 깔끔해졌어요

그리고 망할 수인화 룩을 더이상 안봐도 됩니다

또 계수가 높아 맥뎀뽕..맛을 느끼기 좋습니다..
가디스 5번 추가로 쓰는 느낌
네 개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