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클변하고 처음 쳐보는거라 버프 신경이나 딜싸이클 및 컨트롤이 매끄럽지 않고 미숙한 점 감안하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걍 초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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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 아크 맞추고 6렙으로 올린 후, 플무크(루)로 하다가 뭔가 폭풍을 더 살리고 싶기도 하고 조합이 아쉬워서 고민 끝에 클변을 결정.

플무엑으로 하마야-엔터티 연계를 챙기며 반쪽짜리 생존기를 챙겨가느냐, 크리비로 각종 버프와 추뎀&자이바스로 발동확률을 극대화 하느냐 고민 하다가 크리비로 선택(물론 플닥-드루이드-크리비가 최선인 것을 알지만.. 수인화가 너무 싫어서 어쩔 수 없이 플무크리비로/ 플무엑도 하마야 엔터티 연계가 너무나도 강해서 오래 고민했지만 둘다 주보레 간단히 비교용으로 쳐보니 나머지 엑소 스킬들이 너무 약하고 하마야-엔터티 의존도가 너무 높은게 불편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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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닥-무녀-크리비]
클변 후 장점: 박수로 아우쿠라스 무한 지속이 가능한 점, 드루이드 대신 무녀를 넣음으로서 광휘 카드의 증뎀을 받을 수 있는 점.
아무래도 크리비의 멜스티스 고뎀, 아우쿠라스의 추뎀, 디바인의 틱뎀에 다 폭풍(낙뢰)이 터지기에 확실히 아크를 쓰는 맛은 있음.
그리고 자이바스가 카타툼보 아츠 안키고 쓰면 19타씩 3번을 쓰기떄문에 57타를 몰아때리는 동안 폭풍(낙뢰)이 그야말로 폭발하기 떄문에 폭딜 가능.
실제로 아크가 있기에 가능한 빌드이고, 위에도 언급했듯 최대 효율은 무녀 대신 드루이드를 넣어주는게 가장 좋지만.. 수인화 강제 외형 변경이 너무 싫은 사람은 저처럼 무녀를 넣거나 엑소를 넣을듯ㅜ 그리고 폭풍(낙뢰) 아크를 못맞춘 상태라면 단죄 크무엑이 나을듯.

클변 후 단점: 플무크(루) 때에는 크루만으로 딜스킬 5개인데... 플무크(리비)로 클변 후엔 전체 딜 스킬이 5개...(판데믹, 하마야, 자이바스, 디바인, 고헤이..)
그리고 30분 지속인 찬트 하나였던 크루에 비해.. 버프 스킬이... 멜스티스 잘차이 다이노 박수(아우쿠라스 무한증뎀을 위해 배우니..) 아우쿠라스까지 무려 5개가 늘어남... 그러니 딜스킬 3개가 줄어들고 버프가 4개가 늘어난 셈인데 버프는 다 지속이 짧고 딜스킬 계수는 처참함.
진짜 안그래도 플닥 무녀만으로 손이 바쁜데 크리비 들어오고 나서는 '버프기 12개를 쓴 후에 딜스킬 5개를 쓰는' 블랙코미디...

모다피닐-새부리가면-힐링팩터-박수-아우쿠라스-멜스티스-잘챠이-다이노-빗자루질-카구라-페이드-수호성인 
쓰고 나서 딜 시작....... 판데믹 지지고 하마야 던지고 디바인 쓰고 자이바스 깔고 고헤이 두번 지르면 딜스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