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브세이비어 인벤

 

트오세 똥대가리 운영의 예~

트오세 똥대가리 운영의 예

 오늘 확성기루 이야기하다가 적어봄

구차느니 반말채이며 오타가 많음 퇴고를 할 성의 없음

 

서문

갠적으로 간만에 엄청 잘 만든 게임이라고 느낌! 물론 예전 라그의 향수도 있지만

딱 무엇이다 정해진게 없고 생각을 하게 만드는 트리짜는 재미가 조음

 

 

본문

트오세 운영이 개념을 안드로 메다로 출장보낸증거들

 

증거1

-서문에도 적었지만 무수히 많은 파생트리가 가능하며 기형적이거나 비효율적인 트리가 가능함

근데 가장큰 문제는 툴팁이 개판임 그런데 사람들이 정보를 찾고 거기에 맞는 빌드를 챙겨야 하는데 공홈에서 가능함?

기껏 트리짜고 올렸더니 무기호환불가 데미지계산공식 개판 밀려오는 짜증과 허탈에 게임삭제~~~

인벤에 직업게에 저번달까지 가장 많은 질문 (뭐뭐 쓸수 있나요? 무기 이걸로도 그스킬 나가요?)

 

증거2

-무수히 많은 트리다 보니 벨런싱을 잡는것이 엄청 힘든다는건 알지만 어떤방향으로 갈것이라는 지표를 만들어 줘야지

패치후 패치내역 공개 -_- 개놈들

가뜩이나 6랭까지만 피드백 받아 오픈하고선 7랭은 머 지금 개념밖의 클래스로 출시를 해서 7랭찍으면 이것들이 정말 500랩까지 생각은 한걸까 하는 생각을함 생각이 있었다면 스킬데미지 공식은  기본뎀지 + 268 이러케 고정이 아니라 기본뎀지 +스킬% 건들어 뒀으면 랩업에 따라 버려지는 스킬들이 발생하지 않았을 것임

 그리고 시셀등의 장비 제조가 극암임을 보더라도 이 개놈들은 170 장비가 최종이라구 잡구 맹금 게임 후에 패치된 마가나 카타콤은 최종 장비들에 비해 조음에도 불구 하고 제작이 쉬움  (시셀은 이야기 하지 마시죠 아직 대체품이 없고 그거 마져 건드리면 유저들의 제산침해가 너무 심해져 게임망함) 시셀 대체품 쉽게등장 = 현실예 전제산을 삼성주 보유하다가 삼성망함 개인파산 ㅡㅡㅡ>비관자살  ?????

 

증거3

-이벤트만 했다하면 삽질이며

생각이 정말 없거나 머리를 장식으로 달고 다님

 

소증거 1) 사이다 이벤트

할때는 즐거웠다 갓동의 홍보를 위해서도 있고 본인역시 수해자 아닌수해자다  (사실이때 부켈 키워서 반만 즐겻다)

갓동이 남긴 패해 -이제 평소처럼 업하면 손해보는 느낌이다

갓동 매치  - 이제 지인끼리 인던 안간다 아니 가고 싶어도 보상자체가 워낙 넘사벽이라 결국은 커뮤니티의 해체를 조장

 

소증거 2)경험치 이벤트

처음 6~12시로 나오고 낮엔 인던이나 미션이 돌아가지 않는다 그럼 그시간에 닥사를 하거나 랩업을 위한 먼가를 해야 하는데 워낙 차이가 많이나니 게임자체를 안한다 일부유저가 하려해도 파티불가로 포기

그래서 부랴부랴 연휴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24시간 해뒀다 문제는 인초권을 안줬다 인던돌고 미션하는 3시간 아팍이면 할일은 페지줍는거 뿐이다 지겨워서 안하게 만든다 사람이 분산되니 오히려 인던돌기 더 힘들다 파티 두시간 구하다 겜종

 

소증거 3)정착지원 이벤트

지들은 대서부시대(프론티어)를 생각하고 만든 이벤트지만 결과는 70년대 한국의 이촌향도

근데 문제는 조금만 생각이있거나 역사나 경제학에관심이 있다면 충분히 예상가능한일로

도시서버 지원이 좀 더 조았다면 이촌향도는 막을수 있었다. 정말 보면 생각이 없어도 너무 없다..책상에서 회의만 하지말고 게임좀 해라

 

증거4

게임을 좀 오래 해본 사람이라면 게임의 엔드컨텐츠는 인간 이라는 점을 알수 있다

무슨 말인고 하니 사람들끼리 싸우고 사기치고 협력하고 노력하는 것이 결국은 게임의 수명을 결정한다

 

우리가 코 찔찔흘리던 시절 남에집 담벼락에 주인아줌마의 쌍욕을 먹어가면서도

밤이 깊도록 깡통차기를 하던 이유는 그 속의 수많은 인간간의 변수 때문이다

고정화와 변수가 없다면 결국 깡통을 찬다는 또라이같은 행위밖에 남지 않음으로 인해서다

 

근데 커뮤니티 강화성 정책은 손도 못대고 있다 -_-  겜망한 다음에 할라나?

 

 

증거5

기형적 수익구조 대충 본케부케 아이템 팔면 3500정도의 기대값을 가지고 있다

근데 이게 랩업을 하면서 한푼두푼 착실히 모은게 아니라

가난이 싫어서 터넷화원 패지 줍으면서 부터 쌓인 돈이라는 점이다

요는 먼고 하니 가뜩이나 할것 없는 게임을 페지줍는 게임으로 변질시키고 있다

예전 초반 160시절 돈이 너무 풀리니 패치를 해버렸다 고랩존의 화패자체를 엄청 떨궈 버렸다

 

마치며

 더 토론하고 비난훌 부분은 산처럼 쌓여있으나 구찬다

그리구

제작자이던 운영자이던

경제시스템에 대해 엄청나게 신경쓰는 점은 보인다

하지만 전혀 기본이 없다

문제를 풀수 없는 방식을 고수 하니 문제가 풀릴일이 없다

 

뭐 누가 연결해준다면 똥나무본사가서 하루는 경제시스템과 그해결책에 강의도 해줄수 있다

 

 

 

뭐 공감하시는분도 아님 비난하실분도 있겠지만

조금만 생각을 해봤다면 막을수 있는 일들이라 이리 글을 올립니다

"사이다 이벤트로 중독자를 만들고...갓동으로 커뮤니티를 해체했습니다."

 

고랩유져들의 상대적 피해는 덤

EXP 49,445 (48%) / 51,001

Lv55 네모0990

레벨
Lv55
경험치
49,445 (48%) / 51,001 ( 다음 레벨까지 1,556 / 마격까지 1,405 남음 )
포인트

이니 68,405

베니 690

제니 112

명성
2,552
획득스킬
  • 2
  • 2
  • 1
  • 1
  • 2
  • 1
가입일 정보
2010-06-16 11:35:20에 가입하셨으며, 오늘은 5090일째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트리 오브 세이비어 인벤 서버 게시판 게시판

목록 글쓰기
인증글 10추글 즐겨찾기
트리 오브 세이비어 인벤 서버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6080 레벨 아이콘 최외각전자 03-10 503 0
6016 레벨 아이콘 로시에르 03-08 644 0
6015 레벨 아이콘 sr구탱 03-08 306 0
5993 레벨 아이콘 모레나 03-07 796 0
5969 레벨 아이콘 Macta 03-07 272 0
5965 레벨 아이콘 마나하스 03-06 484 0
5956 레벨 아이콘 레이메이 03-06 903 0
5951 레벨 아이콘 오래타는장작 03-06 618 0
5931 레벨 아이콘 밤선비 03-05 808 0
5896 레벨 아이콘 달님러아 03-05 346 0
5895 레벨 아이콘 Halflife 03-04 1,007 0
5894 레벨 아이콘 hyouck 03-04 294 0
5891 레벨 아이콘 뱁파바부우 03-04 843 0
5879 레벨 아이콘 가제는 03-04 366 0
5876 레벨 아이콘 Sandcastle 03-04 163 0
5874 레벨 아이콘 Ggonge 03-04 295 0
5873 레벨 아이콘 한숨만쉰다 03-04 223 0
5870 레벨 아이콘 단바인 03-03 390 0
5843 레벨 아이콘 모레나 03-03 587 0
5836 레벨 아이콘 이기심 03-03 351 0
5810 레벨 아이콘 일트마 03-02 599 0
5809 레벨 아이콘 밤선비 03-02 430 0
5806 레벨 아이콘 0서연0 03-02 314 0
5779 레벨 아이콘 Sandcastle 03-02 203 0
5764 레벨 아이콘 얽얽이 03-01 887 0
5754 레벨 아이콘 네모0990 03-01 555 0
5751 레벨 아이콘 미스돼끼 03-01 347 0
5750 레벨 아이콘 Sandcastle 03-01 379 0
5723 레벨 아이콘 Jocelyn 02-29 325 0
5722 레벨 아이콘 꺄칠님 02-29 295 0
목록 글쓰기
게시글 1만개 단위로 검색되오니 추가 검색을 원하시면 '다음검색'을 눌러주세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