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비[3서클]

오직 버프를 걸 수 있는 갯수가 제한되던 시절 다이노만 보고 가던 크리비 였지만, 다이노 스킬의 개편과 함께 11월 2일 신직업 질럿 추가로 크리비 3서클을 가는 변칙 트리가 생겼습니다.


크몽질 트리에서는 멜스티스를 보고 갑니다. 질럿의 주요 버프 스킬이 지속시간이 짧은 편인데, 멜스티스를 이용해 버프시간을 많이 늘려줄 수가 있거든요.

그외 잘챠이나 디바인스티그마를 통해 능력치 상승 효과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 잘챠이(1서클)

- 적들의 치명타 발생을 낮추는 디버프 장판

- 정신계수 비례 치명타 대미지를 늘려줌(몽크는 정신을 찍지 않기에 그렇게 많이 증가하지 않음...)


> 아우쿠라스(1서클)

- HP 회복 장판기

- 쿨타임이 매우 김

- 몹들의 어그로용도로 좋음

- 특성을 배우면 HP회복이 사라지는 대신 불속성 공격력 버프를 주고, 쿨타임이 매우 짧아짐


> 자이바스(1서클)

- 번개를 내려치는 마딜기

- 2서클에서 특성을 배우면 광역기로 변함


> 디바인 스티그마(2서클)

- 적에게 대미지를 주며 낙인을 새김

- 낙인이 새겨진 적을 처치하면 힘과 지능이 증가함


멜스티스(3서클)

- 파티원들의 버프 시간을 증가 시킴

- 증가하는 버프 시간은 최대 20초까지만 가능



몽크[3서클]

트오세 유일한 무쿨공격기를 가지고 있는 몽크입니다.

주력 무쿨기 쌍쇄공은 민첩투자에 따라 아주 빠르게 연타하여 지속딜링을 넣는 직업입니다.

(아마 트오세 최고의 빠른 연타 공격 타격 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 손가락이 매우 빨라야 합니다...)


다만 SP가 매우 빨리 소모되기에 알케미스트 SP물약 또는 딥디르비 SP감소 버프를 받는걸 추천합니다.


만약 고투자(대략 몇개월~반년간 투자) 할 생각이 있다면 극민첩으로 스탯 주는걸 추천합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건 자신에게 알 맞는 공속에 따라 민첩 투자하는 겁니다 :D)


8월 10일 패치로 양손둔기 특성을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손둔기보다 대미지가 강하고, 물딜러에게 좋은 옵션이 많으니 후반에는 양손둔기를 꼭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쌍쇄공(1서클) 15렙

- 빠르게 2연타를 때리는 몽크 주력기

- 확률적으로 때리기 취약 30%를 걸 수 있음

- 쿨타임이 없어 계속 사용가능

- 2서클에서 특성으로 SP소모량 30% 감소

- 3서클에서 특성으로 때리기 취약 디버프 지속시간 5초 증가


양광수(2서클) 10렙

- 신성 물리 전방 넉백 광역기(특성으로 넉백 제거 가능)

- 이동하면서 캐스팅 가능

- 스킬렙이 높을 수록 캐스팅 시간 및 딜지속시간 증가


지신통(2서클) 10렙

- 동전을 날리는 원거리 스킬

- 100실버 소비

- 때리기 취약 디버프 50% 부여

- 3서클에서 특성으로 때리기 취약 디버프 지속시간 5초 증가


금종조(3서클)

- 움직일 수 없지만, 잠시동안 무적 및 넉백 면역



질럿[2서클]
9랭크에 가게 되는 트리중 질럿 1서클입니다.
트오세에서 매우 좋은 버프중 하나인 넉백면역 버프 및 적에게 화상으로 지속딜을 주는 디버프 스킬을 얻을 수 있습니다.

2서클에서는 블라인드 페이쓰의 특성을 통해 몽크 물리 치명타딜을 크게 증폭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 주변에 지속딜을 주는 광역번개를 이용하여 지속 광역딜을 챙길 수 있습니다.
(단 블라인드 페이쓰 특성 및 광역번개딜의 효과를 보려면 장비투자가 꽤 되야 한다고 합니다.)

인버너러블(1서클)
- 넉백면역 버프

이몰레이션(1서클)
- 자신에게 대미지를 주면서 주변적에도 대미지를 주는 스킬
- 물리대미지이지만 출혈&독대미지와 같은 디버프계열이라 크리티컬이 터지지 않음

비디 아이드(1서클)
- 적의 뒤로 순간이동 이동기
- 특성으로 순간이동 후 5초간 치명타 발생 200증가

파나티시즘(1서클)
- 현재체력의 남은 %에 따라 딜증폭되는 버프기
- 최대체력에 상관없이, 체력이 꽉 채웠을 경우에 가장 딜증폭이 큼
- 지속시간동안 HP를 회복할 수 없게됨

> 블라인드 페이쓰(2서클)
- 자신의 SP를 소모하여 소모된 SP에 비례한 추가대미지를 40회 줌
- 특성으로 추가대미지에 피격된 적은 10초간 치명타 대미지가 50% 증폭됨

> 파나틱 일루젼(2서클)
- 자신에게 대미지를 주면서 주변 적들에게 광역으로 번개 대미지를 주는 스킬
- 파나티시즘 버프 상태에서는 자신에게 오는 대미지가 무효화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