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펠 직업 컨셉상 살을주고 뼈를 깍는다는 컨셉인것은 알겟습니다.

그걸 대표하는 스킬 더블 페이언, 디오밸 이있습니다.

☆디오벨
디오밸 같은경우 스택을 10으로 만들어야 최대의 효율을 만들수있습니다. (10기준 10중첩 1중첩당 공10%↑,방어력10%↓)

이걸 유지시킬려면 10대 맞아야 한다는건데... 이게임 특성상 10대맞으라는건 죽으라는 겁니다.

10중첩을 유지시키더라도 방어력 감소... 100프로 방어력이 0이된다는 소리인데 이건 너무 비효율 적입니다.

실제로 이스킬을 활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네요.  

@1히트당 스택증가수 증가 특성, 스택유지는 좀더 쉽게 패널티는 방어력을 감소 하기보다는 추가대미지를 받는 방식으로 개선

☆츠켄,레델
2랭크때 배우는 이스킬들은 엄청난 효율을 자랑합니다. (...)

특히 츠켄같은경우 sp소모가 엄청납니다. 5랩기준 이 스킬이 sp 120이상 먹습니다. 사이클론보다 훨 많이 sp소모가 심합니다.

아마 8랭크 다단히트 증가 특성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이스킬을 사용할지 모르겠네요

@오버히트2~3정도 추가 츠켄 sp소모량 감소

☆사이클론
도펠트리를 타는 이유입니다. 이 스킬을 왜... 라고 보면 사실상 빛좋은 개살구 입니다.

일단 도펠 스킬중에서 그나마 좋은 스킬입니다. 오버히트2에 특성 투자시 쿨타임 55초 5.5초 지속 이라는 어마어마한 스펙을

보여줍니다.  일단 5.5초.. 파티 사냥에서 다도는 경우없습니다. 중간에 몹다잡고 다음 몹 많은곳으로 넘어가는 편 입니다.

그리고 츠켄, 레델이 오버히트가 없는데 이스킬이 왜 오버히트가 있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갑니다.

딜은 쌔나 5.5초동안 다른 스킬 사용을 할수없습니다. 이점은 당연하나 이 점을 고려하면 공격력이 그렇게 강하지는 않습니다.

@오버히트 삭제, 쿨타임 20초 정도로 조정 필요,  지속시간 감소 공격 간격 감소


현제 소드맨들은 엄청 힘듭니다.

대규모 개편이 필요합니다.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