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에 메달을 못딴 선수는 누구일까요?
바로 단지누입니다..
오늘 500m 결승전에서도 결국 노메달(게다가 이번 경기는 실격)
이상하게 예선은 무난히 올라오면서 결승에서는 다 이상한 경기운영으로 노메달이더군요.
물론 계주는 있습니다만 이것도 못따면..

쇼트트랙 이제 남자계주와 여자 1500m만 남았는데
지금까지 봐오면서 느낀점은

1.네덜란드는 스피드뿐만 아니라 쇼트트랙도 잘한다.예전에는 스휠팅 한명만 기억났는데 이번에는 남녀 선수들 대부분 잘합니다.특히 남자선수 바우트와 여자선수 벨제부르

2.중국 쇼트트랙은 여자가 전성기 지나간지 오래됐었지만 남자마저도 노골드..이미 남자계주도 여자팀과 마찬가지로 결승도 못 올라왔기때문에 여자 1500m에서 금메달 못따면 중국 쇼트트랙 역사에서 큰 치욕이 될겁니다.
(참고로 중국은 지금 쇼트빙상에서 단 하나의 금메달도 안나오는중인데 컬링도 못 딸것 같습니다.어제 딴 금메달 2개도 스노보드 슬로프스타일과 프리스타일 스키 에어리얼이고 앞으로 전망되는 금메달도 프리스타일 스키 에어리얼.빅에어.하프파이프입니다.)

3.우리나라도 정말 양궁보다 더 경쟁이 치열해진 종목이라 방심하면 언젠가는 남녀 모두 노골드가 될지도 모르니 더 열심히 해야할것 같습니다.

4.레전드 노장 이탈리아의 폰타나와 캐나다의 킴부탱은 대체 언제까지 선수를 할것인가! ㄷ ㄷ(6번째 올림픽 나오고있고 9개 메달을 딴 스피드에 일본의 다카키 미호급..)
물론 중국 판커신도 오래하고 있습니다만은 계주만 뛰었더군요.

5.같은 캐나다의 여자선수 코트니 사로는 메달 따고 잘하는데 단지누는 왜? 캐나다 언론 말로는 결승전때 너무 공격적인 플레이하니 이런것 같다고 하더군요.

6.미국은 왜 나오기만하면 넘어질까..총 합치면 대략 5~6번은 넘게 넘어지더라 오늘까지도요..

7.유달리 해외 팀에 한인 선수들이 많다.린샤오쥔(중국).문원준(헝가리).앤드류 허.유니스 리(미국 2명.이선수들은 이민자 2세입니다.)/호주로 귀화한 여자선수 한명은 국대 선발이 못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