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름갤러리 게시물 작성 양식

제품명 : 보쉬 충전드릴 GSB18V-EC

가격 : 248,400 (택비 별도)

구입처 : 11번가 쇼킹딜

사용 소감(평점, 소장가치, 추천이유 등) : 

 

지금 하고 있는 쇼킹딜에서 저렴하게 구매 하였습니다.

구성품은 박스 +2.0V 배터리, 충전기. 본체 구성이고요

 

그냥 가정용으로 구매 했습니다. 사실 15만원대에 패키지도 챙겨주는 GSB 18-2LI 를 구매 하려고 하였으나

 

콘크리트 벽이 생각보다 안뚫린다고 해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직접 아직 뚫진 못하였으나 후기를 보니

 

한결같이 잘 뚫린다네요. 보쉬사기전에 여러가지 검색 해봤는데. 가정에서 무선으로 벽 뚫으실거면 이정도 모델이

 

스트레스 안받으실거에요 ㅎ. 빨리 써보고 싶은데 드릴 심이 없네요 .

 

인터넷에서 사기엔 비싼 감이 있어서 철물점 갈때 사야겠네요.

*철물점에서 나사같은게 kg으로 파는데 진짜 싸요. 인터넷에서 사지 마세요

 

검색해서 봤던 것중에 모델명 설명부분이 있어서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저는 가정용으로 구매한건데요. 사실 이정도면 가정용 스펙으로는 오버입니다.

그래도 왜 샀는지에 대해 간단히 적을게요.(사기전에 많은 검색을 하였습니다.

가정에서 쓸만한 충전드릴 중 보쉬제품중에서 콘크리트 벽 뚫기에는 이게 딱입니다.

이것보다 가격 낮은 제품들에는 함마 기능이 있어도 콘크리트 벽을 뚫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모델명을 보시면 GSB18V-EC 18V 입니다. (모델명과 밑에 설명을 비교하면서 보세요)
임팩트 드라이버 2세대 혁신은 EC모터의 장착이다. EC모터는 기존에 주로 사용되던 DC모터와 달리 모터 내 카본 브러쉬를 제거해 임팩트 드라이버의 수명과 파워를 늘렸다. 카본 브러쉬의 회전을 통해 전기를 공급하는 DC모터는 브러쉬 수명이 다할 시 교체를 통해 수리해야만 다시 사용할 수 있다. EC모터는 카본 브러쉬가 필요 없는 모터이다.

 

GSB와 GSR의 차이를 보자면,

GSB는 충전함마드릴 시리즈 입니다. 그리고 GSR은 충전드릴 시리즈로,

그 둘의 차이는 시멘트 벽을 뚫는 함마기능이 있고 없고의 차이지요!

따라서 시멘트 벽을 뚫어야 하므로, GSB18V를 사셔야 한답니다!

그리고 GSB18V-EC와 GSB18V-LI는 카본브러쉬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입니다.

카본브러쉬가 없는 EC가 LI보다 좀 비쌀겁니다.

이유는 카본브러쉬가 없기에 카본가루가 안날리고, 그러므로 열을 덜받아 반영구적이기 때문이겠죠?

카본브러쉬가 있으면 카본브러쉬가 소모되면 나중엔 카본브러쉬를 바꿔줘야합니다.

 


s는 드릴링만 b는 해머링 가능 d는 해머링전용 토크조절이 안되요 2는 2단계 속도조절 기어 가능 이란 뜻 임다 10.8 가정용으로 충분하구요 gsb가 가장 원하시는 용도에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