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탱의 특성상  엄폐물이 다수 있는 지역이나 좁은 길목등에서 교전하는 비율이 상당 한데요

이에대한 가이드를 제시 해보려 합니다.

이것들을 알고 계신다면 어느정도 밥값을 할 수 있으실 것이고 팀원에게 민폐라고 쓴소리 들을 확률도 줄어 듭니다.

 

1.상대의 전차의 대략적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커뮤니티 사이트 같은 데서 뒤져보는 것도 한 방법이지만  이것은 경험이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차의 차체하단 같은 공통된 약점 같은것이 있겠군요.

 

물론 저 전차의 약점을 모르겠다 싶으면 쪼고 쏠만한 부위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차체하단, 기관총구, 해치(포탑위의 접시같이 생긴 부분)나 종양 입니다.

 

이 부의는 전차의  설계상 일반적인 전차의 전면 장갑보다 얇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제대로 맞추기만 한다면 쉽게 뚫어서 데미지를 줄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데미지를 적게 입고 승리햐려면 이 부분들을 가려주면서 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예외적으로 몇몇 전차들은 차체보다 포탑의 장갑이 얇은 경우가 있습니다.

 

소위 말해서 '포탑이 뚫리는 전차' 라고 말하는 전차들인데요.

 

물론 이것들은 적은 면적을 가지고 있겠지만 이런 부위는 해치같은것 보다 맞추기도 쉬우며 상대도 사격을 하려면 저를 봐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잘 맞습니다.

 

대표적으로 영원히 고통받는 독일 전차가 있겠군요(웃음)-e50, 킹타, 티거, 88야티(단 88야티는 관통 270이상 한정) 등등등

 

2. 헤드온과 헐다운과 티타임과 역티타임

 

위의 1번과 연동되는 부분으로써 반대로 상대도 1번에서 말한 부분을 관통시키려 하므로 저희쪽에서는  되도록 이 부분을 상대에게 보여주지 않으며 교전할 필요가 있으며 이에 필요한 테크닉으로 총 4가지

 

헤드온, 헐다운, 티타임, 역티타임이 있습니다.

 

헤드온:

 

상대 전차와 밀착한 상태로 딜을 주고 받는 방법으로 여기서 주로 노리는 약점은 기관총구과 포탑 사이의 이음새 그리고 해치 입니다.

 

주로 차고(전차의 높이) 가 높은 전차가 낮은 전차보다 적의 해치를 노리기 쉬우므로 헤드온 상황에서 쉽게 우위를 가져 갈수 있습니다.

 

물론 헤드온 상황은 다른 약점 방법보다 고도의 숙련도와 눈칫밥을 필요 하므로 되도록 초보분들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헐다운:

 

차체를 가리고 쏜다 라고 해서 생긴 이름으로 고저차, 엄폐물 등을 이용하여 도탄율이 높은 부분인 포탑만을 상대에게 보여 준 채로 포를 쏘며 교전하는 방법을 이야기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반드시 상대가 볼떄 '포탑' 만이 보이는 위치와 각도가 올바른 헐다운이며 올바르지 않은 헐다운을 시도할 경우 궤도를 공격 당하거나 차체 하단을 맞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방식은 주로 부앙각이 좋은 전차 (미국 트리나 일본트리) 들에게 추천하는 방법 입니다.

 

단, 부앙각이 좋다고 해도 포탑이 얇은 전차인 경우가 있으니 이것도 조금 생각해 보면서 교전하시길 바랍니다.

 

티타임과 역티타임,

 

이건 포탑만을 보여주면서 교전하는'헐다운' 과는 달리 차체를 보여 주되 상대가 차체를 꿇고 데미지를 줄 수 없는 각도로 차체를 튼 상태로 교전하는 방법을 얘기 합니다.

 

월탱의 시스템 상 장갑의 기본 방호력과  포탄의 입사각에 따른 경사장갑의 추가 판정 후 관통의 유무를 판단 하는데

 

티타임은 여기서 경사장갑의 추가 판정이 없거나 적은 장갑에 각을 주어서 임의적인 경사장갑 판정을 만들어 내는 행위를 뜻합니다.

 

반대로 역티타임은 보통 차체 옆면에 공간장갑이 달려있거나 수직 장갑인 형태가 많은데

 

경사장갑의 특성상 각도가 낮을수록 장갑팥정이 기하 급수적으로 높아지는 것을 이용해 차체 옆면으로 티타임을 주는 행위를 이야기 합니다.-여기서 나오는 것이 '절대도탄각' 이라는 물건인데 '포탄의 입사각이 ~15도인 경우 해당하는 장갑의 3배 이상의 관통력이 필요하다' 라는 월탱 공식을 이용한 역티타임 각도입니다.

 

이 역티타임은 차체옆면이 좀 두꺼운 전차, (10탑방 기준으로 차체 옆면 90~100 이상) 이거나

 

 차체 옆면에 공간장갑(사이드 스커트 라고 합니다.) 있거나 차체의 궤도가 차체 내부형이 아닌 차체 외부형이어서궤도가 공간 장갑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는 전차

 

들 중에 포탑이 중앙이나 후방에 있는 전차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물론 포탑이 차체 앞쪽에 있는 전차도 사용할수 있긴 합니다만 이런 경우에는 포탑을 노출할때 차체 앞면 까지 노출되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그리고 소련의 is시리즈 등 애초에 정면을 볼떄의 기준으로 극한의 경사장갑을 목적으로 설계한 기체일 경우 티타임을 줄 경우 되려 차체의 자체 경사장갑이 사라지는 매직이 발생합니다. 주의하세요.

 

 

 

 

 

 

이렇게 골목 싸움에서 필요한 기술적 테크닉 을 배워 보았습니다.

 

아마 다음편에서는 아군사선, 궤도끊기등  골목싸움 운영에 있어서 필요한 운영적 테크닉을 기술할 예정 입니다.

 

그러면 다들 골목싸움에서 1인분을 할 수 있도록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