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전을 좋아해서 미경전 , 프랑스 경전 트리 쭉타고 있었고 기다리던 미 경전 트리가 업데이트 되서 기쁜 맘으로 타는 중입니다.
사실 워커 불독을 가장 많이 기대했지만 아직 T37에서 못넘어 가고 있네요 현재 70여판 정도 플레이 중이고 승률은 65%정도 나옵니다.



제 전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다지 잘하는 편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37은 상당히 좋다고 말하고 싶네요.
레이팅이고 자시고 간에 일단 승률에서 다른 전차와는 비교가됩니다.

T37의 경우 클립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150관통의 넉넉한 바늘포가 플레이 하기 더 쉽다고 느껴집니다.
종잇장 몸이니 클립 다 퍼부으면 그사이게 순삭 당하는게 경전이고 안전한 위치에서 연사를 한다 하더라도 조준 시간 까지 고려하면 2-3  초 걸리니 클립이나 단발포나 크게 딜능력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단발포의 경우 정확도도 상당히 높은 편으로 수직 안정기를 장착하지 않고도 50-100 미터 거리에서 자동 조준으로 기동사해도 그럭저럭 잘맞는 편이더라구요(현가장치 업글하기 전까지 개량형 토션바를 장착하고 바로 포탑업글을 해서 수직 안정기를 사용하지 못했었죠)

클립포는 5발이라는 어정쩡한 탄수에 탄빠지면 20초 가량 현자타임을 가지게 되며, 관통도 137로 단발포에 비해 낮습니다. 순간화력에서 약간 우세한 것을 제외하면 다른 모든면에서 단발포가 좋은 성능을 보여 줍니다.

프랑스 6티어 AMX 12t 과 비교해봐도 절대 떨어지는 스팩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12t 몰아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구축처럼 저격 할때나 딜능력이 좋은 편이지 기동사격이 좋은건 아니죠.
물론 프랑스 경전들이 위장이 높긴합니다만 미경전은 시야가 좋습니다.
무게 자체도 T37이 크기에 1:1로 만나면 충각으로 재압해 버리면 그만입니다 ㅎㅎ

T37이 차체가 크긴 하지만 48:38로 우월한 선회속도가 강행정찰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12t의 후방포탑으로 부각때문에 정찰은 가능하지만 사격이 불가능한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성능을 비교한다면 T37이 더 우수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